본문 바로가기

새희망홀씨대출

새희망홀씨대출자격 알아야할 필수항목

3대서민금융상품이라 불리는 새희망홀씨대출, 은행의 문턱을 낮추고 서민들의 고충을 덜고자 야심차게 만든 새희망홀씨대출 이름처럼 우리에게 희망을 줄것인지 지금부터 차근차근 새희망홀씨대출자격과 알아아할 필수항목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겠습니다.


서민금융흐름 지원도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권 높은 문턱을 낮춰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이고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사람들에게 연금리 7~12%의 저렴한 금리로 최고 2천만원까지 무담보로 대출을 하는 은행상품입니다.


Tip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자는 등급과 상관없이 진행가능(1등급~10등급)

연소득이 3천만원 초과 4천만원 이하인자는 (6등급~10등급)

연봉대비 등급별로 기준을 나눈이유는

연소득이 3천만원을 초과하고 신용등급까지 좋다면 저금리의 금융상품을 충분히 이용할수 있다는 나름 금융당국의 생각인듯..


새희망홀씨대출 최근동향

햇살론 바꿔드림론등 정부지원 보증대출과는 달리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자체자금으로 진행을 합니다.

이 때문에 저신용자를 대상으로하는 새희망홀씨대출이 각각의 은행마다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이를 증명이나 하듯 지난해 새희망홀씨대출의 90%이상을 6등급에 몰아줘 신용상에 불리함이 있는 7등급 이하는 소외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금융당국은 소외되는 저신용자를 위해 취급금액의 일정 %를 분배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은행은

시중 16개사 은행입니다.

저축은행/캐피탈 등은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1.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의 자율적 기준에 따르므로 이왕이면 거래가 있는 주거래 은행부터 확인하여야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의 기본적인 조건에 부합되어야 함은 당연한 일이고, 해당 은행이 상품을 취급할 의사가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데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내용은 대체적으로 은행들이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기에 리스크 관리차원에서 상품 취급을 꺼려한다는 사실입니다.


2. 채무가 많이 불어나기 전에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소득대비 부채비율 환산을 계산하여 대출 실행을 하기 때문에 과도한 부채가 있을경우에는 실행 확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혹자는 이렇게 문의를 하시는데... “부채가 많으니까 대출 신청을 한느것 아니냐”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은행의 입장에서도 “다른데 금리 비싼데 실컷 받아놓고 왜 은행에서 돈을 빌려달라고 하느냐... 좀 일찍 오면 안되냐”.. 이말도 맞는 말입니다.

아무튼 대출은 계획적으로 필요자금에 대한건 미리미리... 가 중요합니다.


3. 새희망홀씨대출 하나의 상품만을 고집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유형들이 고금리의 과도한 부채를 가지고 새희망홀씨대출 신청을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과도한 부채를 가지고 게신분은 승인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상품에만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제가 한번씩 그런분들에게 되물어보고 싶은건 새희망홀씨대출이 진행이 안되면 어쩌실거냐?... 물론 한번도 그렇게 물어본적도 댓글을 달아본 적도 없습니다.

분명한 사실은 차선책에 대한 부분도 염두를 하여셔야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뿐만이 아니라도 서민금융은 햇살론, 바꿔드림론도 있습니다.


4. 새희망홀씨대출 진행은 처음부터 끝까지 본인이 직접 진행하여야 합니다.

요즘 대출진행 조심하여야 하는건 누구나가 다 알고있는 사실이지만 특히나 새희망홀씨대출은 중간에서 누가 진행을 도와주는건 전혀 없습니다.

햇살론 같은 경우에는 햇살론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수탁법인이 있어 영업수당이 발생되므로 금융영업을 하지만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과 대출 당사자가 아니면 중간에 끼어들 사람이 없습니다.

바꾸어 말씀드리면 은행은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에 대하여 일체의 영업사원을 두고있지 않으며 중간에 누군가 새희망홀씨대출 진행에 도움을 준다고 가정 하였을때는 뭔가 좀 생각을 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일체의 수당이 발생되지않은 상품을 대리로 진행을 한다?... 납득이 가지않는 일이지요!!!

누군가 댓글에 그런말씀을 하시더군요.. 저보고 무엇 때문에 이런글을 쓰고 도움을 주시냐고... “저는 금융관련 블로그를 이용하여 제 글을 읽거나 방문하시는 분들이 제 글 중간중간에 포함된 광고를 읽거나 클릭을 할 때 수익이 발생되는 모델입니다.“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승인후기


직장인 이모씨(남)

직장근무 4년 7개월

사대보험 가입

연봉 2500만원

신용등급 올크레딧 6등급

 

부채상황

현금서비스120만원 

카드론 200만원

러시 300만원

산와 300만원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1200만원 승인


고금리 전환과 생활자금 300만원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고금리를 전환만 할 목적이었다면 바꿔드림론을 추천 하였겠지만 추가적인 생활자금이 필요하여 1차적으로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여 승인된 금액을 확인하고 적은 금액으로 승인이 날 경우엔 생활자금 300만원을 쓰고 나머지 고금리는 바꿔드림론을 통해 전환을 하자고 말씀드렸습니다.

다행히 1200만원의 승인금액이 결정되어 생할자금과 고금리 대환을 같이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포스팅 마무리

필자의 블로그는 금융관련 포스팅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상담을 통한 어떠한 수익적인 모델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블로그의 수익은 광고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최근에 발생한 개인의 정보유출이 사회적인 이슈로 부각되어

순수한 상담이 악의적으로 비춰질까 염려가 되어 상담창을 없애려 하였으나

댓글/쪽지등 문의가 많아 순수한 의도의 상담은 지속하기로 하였습니다.

 


포스팅에 조금더 신경을 써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하여야 하겠으나 개개인에 따라 잘못된 금융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 기본적인 상담툴은 은영을 하되 정확한 내용을 기입하시고 블로그 이름 “금융가이드”를 꼭 기억해주세요.


간혹 구구절절하게 사연을 적으시고 꼭좀 전화를 부탁한다는 내용을 기재하신 분들도 전화를 하면 어디서 무엇 때문에 전화를 했느냐고 면박을 줄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불필요한 핸드폰비를 낭비하면서 왜 전화를 했을까란 후회가 들기도 하지만 블로그 광고로 얻은 수입의 환원이란 차원에서 스스로를 위안하곤 합니다.

상담이 꼭 필요한 분만!

금융관련 전반적인 계획이 필요하신분만 상담툴을 이용해주세요

무료상담이 가능하니 기본적인 매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