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 살 론

햇살론자격 햇살론취급은행 햇살론대환대출 햇살론승인률높은곳 진행쉬운곳 햇살론부결사유 햇살론대출사례 단위농협햇살론vs신한저축은행햇살론 비교우위

 
 

정부와 금융당국은 은행권대출에 소외받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서민금융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너무나도 유명한 햇살론인데요!

햇살론은 3대서민금융상품이라 불리는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미소금융중 단연 대표브랜드라 할 만큼 상품의 대상범위가 넓고 현실적인 도움이되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지금부터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햇살론진행방법 및 승인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햇살론자격 햇살론취급은행 햇살론대환대출 햇살론승인률높은곳 진행쉬운곳

햇살론부결사유 햇살론대출사례 단위농협햇살론vs신한저축은행햇살론 비교우위

 

 

햇살론이란?

햇살론은 은행권대출에 소외받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보증서가 발급되는 보증대출의 형식입니다.

고금리대출(20%이상)10%내외로 대환대출을 실행하고 추가적인 생계자금 지금도 포함한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대상자

*직장인 3개월이상 계속근로중인 직장인,일용직,임시직,파트타임포함

*자영업자 행상,노점상,사업소득을 납부하는 방문판매원,우유배달원,행사도우미등

*농림어업인 농협,수협,산림조합원,농림어업인 후계자등

 

신용등급

연소득 3천만원 미만인 경우 1~10등급

연소득 3천만원 초과 4천만원 미만인 경우 6~10등급

 

 

 

햇살론 금리

햇살론은 취급하는 금융사와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소폭 차이는 나지만 통상 10%내외로 소폭의 차이가 있을뿐 큰 차이는 없습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은 농협,신협,수협,새마을금고,저축은행등 2금융권인 상호금융사에서 실행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정부와 금융당국은 2금융권인 상호금융사에 햇살론 인가권을 부여하여 진행하게 하고 정부에서 보증서를 발급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취급합니다.

 

 

 

햇살론 승인률높은곳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햇살론의 기본적인 자격조건 아래 많은 대상범위를 포함하고 있는 대출상품이지만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동일하게 햇살론 진행을 할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햇살론은 취급하는 금융사에 따라 동일한 조건을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결과는 다르게 나올수가 있는데요 이는 햇살론은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갖춘 상태에서 햇살론 취급지점의 자율적인 심사 반영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점입니다.

햇살론 승인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근 승인률이 가장높게 나오는 금융사를 선택하는것인데 금융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햇살론 승인률 높은 금융사를 찾기란 쉽지않습니다.

최근 햇살론의 동향중 승인률이 높은 금융사는 저축은행 햇살론인데요 햇살론이 시행된 초창기에는 농협,신협,수협,새마을금고가 8~9등급의 저신용자를 대거 취급하여 현재는 부실율이 높아져 최근 햇살론 진행이 주춤한 사이 저축은행 햇살론은 햇살론 후발주자로 나서 최근 활발하게 햇살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승인률높은곳 가능금액 확인하기[바로가기]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가능여부와 취급금액을 지점에 방문하지않고 신용도에 영향없는 가조회로 확인할수 있는 시스템이 구비되어 더욱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햇살론 진행절차

 

 

햇살론 상담문의를 신청하고 상담원 전화연결 후 가능금액을 가조회로 확인하여 가상금액이 확인될시 필요서류를 첨부하여 보증재단에 보증심사가 확정되면 최종적으로 취급 금융사에서 대출금이 발생하여 대출실행이 됩니다.

 

햇살론 보증비율

사업자(95%) 근로자(90%)

 

햇살론 상환방법 및 기간

원금균등상환방식

3,5년 최장 5년내

 

 

 

햇살론 지원대상 대출종류

 

사업자금대출

3개월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할 경우

대출한도 최고 2천만원이내

보증기간 및 상환방법은 1년거치 4년이내 원금분할 균등상환

등급별 사업운영자금 대출한도

 

 

금융권은 외부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을 반영합니다. 대표적인 신용평가기관은 마이크레딧과 올크레딧 신용평가 기관이 있으며 햇살론은 자신에게 유리한 신용평가기관의 등급을 반영합니다. 크렛딧 신용등급 확인하기[바로가기]

올크레딧의 경우 단순 신용등급 확인 뿐만이 아니라 저신용자의 경우 신용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실시간 신용등급 알림서비스, 신용등급 향상을 위한 프르그램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저신용자의 경우 필히 자신의 신용등급을 관리하세요.

 

 

햇살론 대환자금

햇살론 기본조건을 구비한 근로자,자영업자,농림어업인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이상된 대상채무 (20%이상 고금리)를 정상 상환중인 경우에 해당되며 소득대비 부채비율 40%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대출한도

3천만원 이내

 

상환방법

거치기간 없이 5년내 원금균등 분할상환

 

대환대출 서류

 

 

채권기관 준비서류는 고금리대출을 받고있는 금융사(캐피탈,대부업체,카드론등) 금융기관의 대출내역을 말하는 것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대상채무의 기본적인 사항(대출일자,대상금액 명시)을 파악하여 보증심사를 거치므로 필히 준비해야 할 서류입니다. 해당 금융사에 전화 혹은 지점을 방문하면 손쉽게 준비할수 있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대출은 고금리대환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생계자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대상은 3개월이상 계속적 근무를 하는 자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천만원 이내로 등급별 차등적용 됩니다.

 

 

1~5등급일 경우 6등급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햇살론 창업자금

햇살론 창업자금을 지원받기 위해선 공공기관의 창업교육을 이수한 창업자에 한합니다.

 

대출요건

창업교육이수 : 12시간(장애인 사업자10시간)이상 이수

 

창업 교육기관

소상공인진흥원,지역별 소상공인지원센터,근로복지공단,창업진흥원,서울산업통상진흥원등

 

대출한도

사업장 마련을 위한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하는 경우 5천만원 범위내에서 임차보증금을 대출하고 필요한 경우 5천만원에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나머지 한도 내에서 운영자금(2천만원까지)지원하여 창업을 지원합니다.

 

보증기간 및 상환방법

1년거치 4년 이내 균등분할 상환

 

 

 

햇살론 진행시 꼭 알아야 할 5가지 항목

 

신용등급 확인하기

햇살론은 저신용자를 포함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단순 신용등급이 높고 낮음은 크게 문제가 될게 없으나 신용정보상 불량이력이 잔존하는 경우에는 보증서 발급이 어렵습니다.

과거 불량이력(개인회생,공공정보등록,신용회복,과다연체일수)등은 외부신용평가기관 올크레딧등 신용평가기관의 정보이력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경우 대출 자체가 불가합니다.

금융상품을 이용하기에 앞서 자신의 제반사항을 필히 확인하고 대출진행을 하여야 하고 저신용자의 경우 특히 신용평가기관의 기록 잔존 유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올크레딧 신용등급 및 불량이력 확인[바로가기]

 

 

부채내역 꼼꼼히 확인하기

햇살론을 이용하고자 하는 대부분은 복합적인 대출형태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저기 대출을 받고 이를 정리하기 위해 햇살론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대상채무 내역을 정확히 인지한 상태에서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가령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로 대환하고자 할때는 기본적으로 고금리대상채무를 3개월이상 정상상환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혹여 재대출을 받을 경우 다시금 3개월이 지나야 하는 상황이 생길수 있으므로 최종 대출일로부터 정확한 사용기한등을 파악하고 또한 고금리대출이 3천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보증서발급이 안되므로 3천만원 미만으로 다운을 시켜서 햇살론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햇살론 신청 시기적 선택

대출을 신청할 때 대부분의 경우 긴박한 상황의 목전에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대부업체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충분한 시간을 두고 계획적으로 대출실행을 하여야 합니다. 햇살론의 경우 일반 신용대출과는 다르게 보증대출의 형식이므로 취급 금융사에 신청을 하여도 다시금 보증심사를 받는등 일련의 절차가 있어서 최소한 일주일정도의 소요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기간중 연체가 발생될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하므로 필히 최소 일주일 이상의 여유를 두고 햇살론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햇살론 취급지점 선택

햇살론 승인률을 높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햇살론 취급지점의 선택입니다. 흔히 햇살론 신청을 알아보는 50%이상은 농협 혹은 새마을금고를 선택하게 되는데 햇살론은 절대적 평가치에 의한 대출실행이 이루어지는 상품이 아닙니다. 정부보증대출의 상품이라 하여 마냥 퍼주기식으로 대출이 이루어지지 않고 나름 한도내에서 대출이 실행됩니다 많은 사람이 농협이나 새마을금고로 몰린 경우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지고 이에 해당 취급 금융사는 선별적 선택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기존 햇살론 취급에 어느정도 부실율이 높아진 상태에서 추가적인 햇살론 진행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햇살론의 동향은 저축은행 햇살론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 대출한도 또한 높게 형성되어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습니다.

햇살론 가능여부와 대출금액 확인하기[바로가기]

   

 

 

햇살론 대출목적

대출이 필요할땐 대출의 사용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 햇살론은 최고한도 3천만원 이내로 형성되는 대출상품이지만 대환자금 최고 3천만원이내 생계자금 최고1천만원 이내로 형성되는 상품입니다. 최고한도 3천만원 이내로 생계자금의 경우 1천만원을 초과할수 없습니다. 햇살론의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무시한체 정작 어떤의미로 대출이 필요한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현금서비스,카드리볼빙이 많을 경우와 고금리 캐피탈대출이 있는 경우 햇살론 대출금 한도 차이가 많이 날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대환과 생계자금지원이 같이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차라리 캐피탈등 대부업체를 이용한 경우에 대환 및 생계자금이 추가로 형성되어 많은 한도가 발생될수 있고 신용카드의 대출 비중이 높을 경우 생계자금 지원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대환과 생계자금 또는 효율적인 대출상환등 충분한 계산을 통하여 정확한 사용목적을 파악하여야 합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비교

 

단위농협 햇살론 자격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자격

 

햇살론 비교우위

단위농협과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의 가이드라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얼핏 비슷해보이지만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농협햇살론의 경우 많은 대상범위를 포함하고 있지만 실행률은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자영업자와 창업자금등 지원에 소극적이지만 사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일 경우 승인률이 매우 높게 나오는 추세입니다.

어느곳이 낮다라고 단정짓기는 힘들지만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대상에 직장인이라면 저축은행 햇살론이 월등히 승인률이 높게 나오는게 현 추세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고금리의 대상채무와 소득 재직 및 불리하게 적용될수 있는 경우에는 승인률은 떨어지지만 농협햇살론이 조금 유리하게 적용을 받고 사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일 경우라면 저축은행 햇살론으로 진행하시는게 유리합니다.

 

 

 

햇살론 진행사례분석

직장인 00

직장근무 53개월

사대보험적용

연봉 2200만원

신용등급 올크레딧 6등급

부채현황

보험약관대출400만원 5.8%

현금서비스200만원

카드론 400만원 22%

현대캐피탈 1200만원 24%

하나캐피탈 400만원 27.9%

산와머니 300만원 34.9%

러시 400만원 34.9%

 

대환자금 2천만원 생계자금 800만원 총 2800만원 10.2% 저측은행 햇살론 승인

 

최초 단위농협 햇살론을 문의하여 진행이 힘들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찌할까 생각을 하다 추가적으로 햇살론 진행을 해보자는 마음에 저축은행 햇살론을 문의하여 2800만원의 승인을 받은 사례입니다.

햇살론의 경우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비슷비슷하나 취급지점의 햇살론 진행의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보증서발급에 특별한 문제가 없었던 00씨의 경우 해당 방문한 단위농협의 경우 기존 햇살론 부실율로 인해 추가적인 햇살론 진행이 거의 힘든 상태였고 이로인해 햇살론 진행이 힘든 상황이었지 햇살론 기본적인 자격조건에 부합이 안되는건 아니었습니다.

다행히 승인률 높은 햇살론 취급지점을 선택하여 최종 부채통합을 하였습니다.

 

 

 

햇살론 진행이 힘든 경우 개인회생이 최선책

햇살론을 문의하는 20~30%이상은 햇살론 진행이 힘든 경우입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취급지점 선택의 문제가 아닌 기본적인 햇살론 자격조건에 부합이 안되는 경우인데요

햇살론 진행이 힘든경우는

*연소득이 4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소득대비 부채비율 40%를 초과할 경우

*연체중인 경우

*고금리 부채가 3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핸드폰연체등 연체이력이 과다할 경우

사실, 고금리의 대상채무가 있는 저신용자가 햇살론 진행이 힘들 경우 대환대출과 생계자금 지원을 받을수 있는 대출상품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금융사마다 저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홍보하지만 실상 직군/신등/부채현황등 3박자를 고루갖춘 특정인을 위한 상품입니다.

현실적으로 햇살론으로 진행이 힘들다면 과감하게 개인회생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모든사람이 햇살론 진행이 안된다고 하여 개인회생 신청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연봉대비 고금리대출이 연봉을 초과할 경우에는 과감한 결단을 해야 합니다. 2천만원을 넘는 금액을 원금만 갚아나간다고 하여도 쉽지않은 상황에 고금리대출이라면 더욱 이자내기에도 버거운 수준입니다. 어떻게 상환기간을 늘여 갚아나갈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잠정적 연체발생 가능성과 현재 연체중인 경우라면 더 이상의 방법은 없습니다. 개인회생은 채무자와 채권자의 이해관계를 법원이 조정하여 합리적인 채무상환을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이자면제 및 원금탕감의 혜택을 볼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의 장점은 이렇습니다.

* 이자전액 면제 및 원금탕감

* 자유로운 재산증식 가능

* 전문직,공무원등 직장생활 전혀 지장이 없고 자격증 유지가능

* 개인회생 신청후 채무독촉 전면금지

* 최저생계비 보존 및 임차보증금 6개월 유지

 

 

개인회생에 대한 오해

햇살론등 대출에 대한 문의를 하는 30%가량은 모든 대출상품 이용이 힘든 신용불량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용불량이라함은 현재 금융권전산에 연체가 반영되었다는 말인데 이럴 경우 지속된 채권자로부터 채무독촉에 시달리게 됩니다. 허나 일부를 제외하고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사람들의 수는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이는 개인회생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때문인데요.. 개인회생에 대한 잘못된 오해입니다. 개인회생은 개인의 금융자활을 돕고자 법률적인 조정을 통한 제도인데,, 이를 잘못 오인하여 금융 전과자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회생은 분명 채무자와 채권자의 이익을 도무하고 새롭게 시작할수 있는 제도적인 보호 장치입니다.

개인회생 1:1비공개 무료상담 가능한곳[바로가기]

개인회생을 지금 당장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회생에 대한 기본적인 자문을 구하고 싶다면 위 바로가기를 선택하여 무료 법무법인의 상담을 받아보세요 현시점 자신이 취할수 있는 최선이 방법을 제시합니다.

 

 

 

개인회생은 신청만하면 아무조건없이 인가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또한 위와같은 일련의 절차를 거쳐 진행이 됩니다. 복잡한 절차와 서류준비로 개인이 준비할 경우 인가률이 낮고, 기간이 오래걸릴수가 있으므로 필히 법무법인의 무료자문을 통해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마무리

햇살론은 10조원의 자금을 투입하여 자금이 소진될때까지 운영되는 서민대출입니다. 많은금액의 대출이 진행되었고 현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햇살론과 현재의 햇살론은 조금씩 다른부분으로 변해왔습니다. 금융은 흐름을 반영합니다. 연체율이 높게 나타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심사기준을 강화하고 한도소진이 많은 취급지점 또한 자금을 묶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흐름의 변동에 잘 적응하여 진행을 하여야 승인률이 높게 나옵니다.

또한 현재의 상황에서 햇살론 진행이 힘들 경우 차선책을 미리 계획하는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개인회생은 분명 새롭게 시작할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좋은제도입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최고가 아닌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