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 융 상 식

정부지원대출자격 종류&정부지원서민대출 핵심요약

 

현행 금융권에서 시행하는 정부지원대출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상품특성과 진행방법 취급하는 금융사가 달라서 일반인들이 어느상품이 나에게 적합한 상품인가를 모르고 진행하거나 또한 잘못된 정보습득으로 오히려 불합리한 경우를 겪게 되는데 오늘은 대표적인 정부지원대출의 종류와 상품의 자격조건등 상세하게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및 핵심정리

 

서민대출의 대표격이라 할수있는 햇살론은

2금융권인 상호금융사(새마을금고,신협,농협,저측은행)등에서 지원되는 서민지원대출상품입니다.

워낙 유명한 상품이라 익히 알고있는 내용이지만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재직 및 소득이 3개월이상 인정되어야 실행되고 저신용자일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오해를 하고있는 내용은 햇살론은 저신용자가 유리한 상품이 아니라 연소득이 3천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연소득이 3천만원을 초과하고 4천만원 미만인 경우에만 6~10등급이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햇살론의 가장 큰 장점은

대환자금과 생계자금/사업자금이 동시에 진행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저신용의 서민들경우 복합적인 고금리의 다중채무를 대환하고 추가적인 생계자금까지 지원받길 기대하므로 햇살론은 이를 동시에 충족할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진행방법

햇살론이 좋다는 이야기는 수없이 들어왔지만 정작 대출실행을 하려하면 어디서 어떻게 진행을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햇살론 최초 시행시 햇살론을 주도했던 농협과 새마을금고로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몰리지만 현재 가장높은 승인률을 보이는 곳은 저축은행 햇살론입니다.

저축은행 햇살론이 이토록 승인률이 높은 이유는 그만큼 저축은행에서 공을 들였고 정부 보증대출의 형식인 햇살론이 여러모로 리크스가 적어서 현재 활발하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수많은 저축은행중 어디를 선택하여 실행하느냐가 관건인데

햇살론 진행을 원한다면 밝은미래 햇살론을 추천합니다.

"밝은매래 햇살론"은 많은 저축은행과 위수탁계약을 맺어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햇살론을 제시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빠르게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진행에 도움을 드립니다,

[ 햇살론 가능금액 무료확인 "밝은미래 햇살론" 클릭 ]

당연히 상담은 무료로 이루어지고 햇사론 취급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기본적인 정보입력 후 상담원과 전화 연결을 통해

가능여부와 대출한도등을 즉시 확인할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및 핵심정리

 

새희망홀씨대출은 시중 16개 은행에서 진행하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미소금융,햇살론과 더불어 3대서민금융상품이라 불리며 서민들의 금융건전성을 돕고자 춠시되었습니다.

시행초기에는 많은 자금율 동원해 많은 대상들이 혜택을 보았으나 현재는 취급율이 저조한게 사실입니다.

햇살론이 정부보증대출의 형식을 띄는데 반해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은행의 자금으로 운영되는 상품이라서 은행자체적으로 대손의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므로 상당히 신중하게 대출진행을 합니다.

한편에선 실효성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나 새롭게 개편될 계획이라서 다시금 기대를 한번 해봅니다.

 

 

항상 새희망홀씨대출은 햇살론과 비교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의 상품구성상 다른점은 새희망홀씨대출은 대환대출의 기능은 없습니다.

사업자금 혹은 생계자금으로 구성되고 고금리부채가 많은 경우 새희망홀씨대출은 현실적으로 받기가 힘듭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 유리한 경우는

은행신용대출의 조건에는 조금 못미치지만 신용상태가 나름 양호하고 부채이력이 많이 없다면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 가능하다면 차 후 햇살론을 추가로 신청할수도 있기에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둘다 진행이 가능한 조건이라면 새희망홀씨대출을 먼저 받는것이 좋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바꿔드림론 핵심요약

 

20%가 넘는 고금리대환대출의 최고상품은 단연 바꿔드림론입니다.

햇살론의 경우도 대환대출 기능이 있으나 대환의 관점에서만 보면 바꿔드림론이 한수 위인 상품입니다.

이유는 보증비율의 차이에서 알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보증비율이 최고 95%인 반면 바꿔드림론의 경우 보증비율이 100%입니다.

보증비율이 높다는 의미는 그만큼 취급하는 금융사의 리스크가 감소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보증비율이 높은 바꿔드림론이 대환의 기능에서는 조금 앞서는게 사실입니다.

 

 

또한

바꿔드림론은 부채비율을 따져서 대환금액이 책정되는데 1천만원 미만의 대환은 결정적인 부결사유가 없다면

왠만하면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환과 추가 여유자금이 필요하다면 햇살론을 먼저 진행하고 단순 대환의 기능만을 원한다면 바꿔드림론을 신청하는게 맞습니다

조금더 기술적으로 들어가면 햇살론의 가느여부를 확인하고 부결되었을 대 바꿔드림론을 신청하는 순서를 잡으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미소금융 핵심요약

 

현존하는 서민금융 상품중 소상공인에 특화된 대출상품으로 3대서민금융 상품중 금리가 가장 저렴한 상품입니다.

미소금융은 제도권의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힘든 서민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사업운영자금등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미소금융은 기업의 후원과 은행 휴면예금을 통해 재원을 조달하고 기부금을 통해서도 재원 확충을 하고있습니다.

 

미소금융의 체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소금융 대출상품종류

 

사업운영자금 대출

 

창업자금 대출

 

시설개선 자금

취업성공 대출 

임대주택 보증금 대출

 

청년 대학생 햇살론

 

미소금융을 이용하려면

미소금융중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및 문의를 하고 각지역의 미소금융지점을 방문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국번없이 1332에 문의하여 서민금융 지원방법을 상세하게 안내받을수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자격 종류&정부지원서민대출 핵심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