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 살 론

자영업자햇살론 프리랜서햇살론 사업자햇살론 소득증빙 이것만 알고가자

 

햇살론의 가장 기본적인 자격조건 중 재직/소득확인 3개월이 있습니다.

햇살론을 진행하기위한 가장 기본적인 자격조건으로 사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의 경우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및 자격득실로 재직 및 소득확인이 한방에 해결되는데 반해 프리랜서,자영업,사업자의 경우

재직확인은 프리랜서의 경우 위촉증명서로 확인이 되지만 소득증빙은 자영업자와 동일하게 금융권에서 원하는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 햇살론의 경우 사대보험 적용 직장인의 경우 소득대비 부채비율의 환산등 여러가지 계산법에 딱딱 맞아떨어져서

진행이 쉬운반면 프리랜서,자영업자의 경우 소득증빙이 힘들어 상대적으로 역차별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프리랜서,자영업 사업자의 햇살론 소득증빙 자료와 햇살론 진행에 대한 몇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프리랜서 자영업/사업자 햇살론 취급지점 선택

햇살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여러 정보를 통해 햇살론의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확인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여러 매체를 통해 햇살론의 장점은 익히 아셨을거라 생각을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면... 우리는 많은것을 놓치고 있습니다.

직장인 햇살론과 자영업/사업자.프리랜서 햇살론은 엄연히 다릅니다.

햇살론 진행을 위해 취급지점을 방문한 프리랜서,자영업/사업자분들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취급지점에 따라 프리랜서,자영업/사업자 햇살론을 취급하지 않는 지점들도 많고 취급을 한다고 하여도 승인률이 매우 저조한게 현실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직장인 햇살론과 프리랜서,자영업 햇살론이 차이가 나는것을 알아야 하는데요..

우선 프리랜서,자영업자의 경우 소득증빙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을 확인해보면 프리랜서의 경우 최소금액으로 소득금액 증명원 신고과 대부분되어있고 자영업자의 경우도 실소득으로 환산하면 직장인에 비해 낮은 금액의 평균 환산치가 적용됩니다.

이유는 직장인에 비해 경비발생이 많이된다는 가정하에 실소득의 기준을 낮게 책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직율이 높고 고용안정성의 문제,, 폐업율에 따른 리스크등 금융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부정적인 요인들을 여럿 내포하고 있기에 금융상에 불이익이 따르는게 현실입니다.

 

 

프리랜서,자영업/사업자 햇살론 승인률을 높이기 위한 몇가지 팁

 

자신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

금융사의 상품을 파악하기에 앞서 자신의 제반사항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우량직군이고 신용듣급 좋고, 부채내역이 적다면 두말할것 없이 주거래은행을 통해 신용대출을 알아보는것이 순서입니다. 금리가 높을래야 높을수가 없겠죠... 하지만 우리는 금융사의 금리만을 추종할 뿐 자신의 제반사항을 정확히 파악하지 않은체 대출금리에만 눈높이가 맞춰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것은 자신의 정확한 부채내역과 신용등급 불량이력의 내용을 파악한 후 금융사 상품에 접근해야 합니다. 이미 과도한 연체이력이 잔존하는 경우 어느 금융사를 막론하고 저금리의 신용대출이 실행되는 곳은 한군데도 없습니다. 흔히 대부업체는 이것저것 따지지도않고 대출을 해주는 곳으로 착각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과도한 연체일수나 대부업대출이 2건이상 전존할 경우 추가적인 대부업대출도 힘들다는 사실을 정확히 인지해야 합니다.

금융권에서는 외부 신용평가기관의 등급을 반영합니다. 대표적인 외부신용평가 기관은 올크레딧으로 단순 신용등급의 확인 뿐만 아니라 부채내용,불량이력, 신용등급 향상 프로금램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저신용자일 경우 필히 자신의 제반사항을 파악한 후 금융상품 이용을 하는게 현명합니다.

[▶올크레딧 신용등급 불량이력 확인 클릭 ]

 

 

승인률 높은 취급지점 선택

프리랜서,자영업자의 경우 특히 햇살론 취급지점 선택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상황과 상관없이 프리랜서,자영업 햇살론 취급을 하지않는 지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무리 조건이 좋다고 할지라도 취급하지 않는 지점에 문을 두드려봤자 문은 열리지 않습니다. 자영업, 프리랜서 햇살론에 상대적으로 우호적인 지점을 방문하는것이 중요한데 금융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이 이런 지점을 찾기란 현실적으로 무리입니다. 이런경우 햇살론 수탁법인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햇살론 수탁법인의 경우 많은 저축은행과 제휴를 맺고있어 자신에게 최적화된 햇살론 취급지점을 선택하는 한편 높은 승인률과 한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햇살론 대출가능금액 확인하기 클릭 ]

신용등급에 영향없는 가조회로 햇살론에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만 고집하지 말자

모든것을 햇살론으로 정리를 하겠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자영업,프리랜서 햇살론의 경우 승인률이 직장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차선책을 염두해 두고 햇살론을 신청하는것이 맞습니다. 혹여 보험약관대출의 한도가 남아있거나 담보대출의 여력이 있을 경우는 당연히 금리가 낮고 상환기간이 긴 것을 선택해야 하고 햇살론이 부결되었다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을 통해 대환대출을 실행해야 합니다.

 

 

대환대출이 안된다면 개인회생이 답이다

햇살론을 문의하는 상당수는 이미 연체가 진행중인 경우나 불량이력이 잔존하여 보증서 발급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햇살론으로 대환 및 추가 사업자금 지원이 안된다면 고금리대출을 또 다른 고금리로 돌려막기식 유지를 계속 할것인가 아니면 신용회복이나 개인회생을 통해 채무조정을 할 것인가에 대한 냉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이미 연체가 진행된 경우라면 두말할것이 없이 개인회생을 통해 채무조정을 받아야 하고... 잠정적인 연체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도 최선과 차선책의 계획이 필요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평균 금리가 20%가 넘어간다면 3년동안 원리균균등 분할상환을 할경우 원금에 버금가는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현시점 잘~~생각해야 합니다. 어떻게든 연체없이 고금리를 지속적으로 상환할 것인가 아니면 법률적인 채무조정을 통해 이자면제 원금탕감의 혜택을 볼 것인가!!!

[ ▶개인회생 1:1 비공개 무료상담 가능한 법무법인 클릭 ]

개인회생을 진행한 사람들의 99%이상은 자신의 선택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또한 시기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시기적 선택이란건 상당히 중요합니다 .현시점 많은것을 고민하고 있다면 위 링크를 통해 무료자문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