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꿔드림론(캠코)

채무통합, 부채통합 나는 이렇게 성공했다!!

채무통합, 부채통합 나는 이렇게 성공했다!!

진정한 의미의 채무통합은 여러건의 고금리 대출을 하나의 저금리 상품으로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대출건수가 줄어들고 상위개념의 금융사 이용으로 신용점수의 상승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능만 하다면 채무통합을 하지않을 이유는 전혀없습니다.
문제는 어느 금융사에서 부실채권의 위험성이 큰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을 해주느냐 하는 것입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금융사에서 고금리의 대출을 현저하게 저렴한 금리로 전환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설령 가능하다 하더라도 금리의 편차는 크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채무통합/부채통합을 기대하고 계신다면...

바꿔드림론/햇살론 전환대출로 집중하세요!!

 

정부의 서민금융 활성화 정책으로 나온 상품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이름만 들어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서민금융 각각의 상품개요를 정확히 파악하지 않은체 새희망홀씨대출로 혹은 햇살론으로 본인의 고금리 채무를 통합하겠다는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은 대출이 많은 상태에서 추가적인 대출한도가 형성되기 힘들며 채무통합과는 상품 성격이 맞지 않습니다.

바꿔드림론/햇살론 전환대출이 고금리의 채무통합을 위해 나온 상품이며 채무통합을 기대하고 계신다면 여기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꿔드림론을 통해 채부통합을 기대하신다면 기본적으로 바꿔드림론 상품내용을 먼저 확인하고 실제 승인사례를 토대로 본인에게 적절하게 접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바꿔드림론 상품개요

바꿔드림론이란? 신용도가 낮은 서민이 대부업체 또는 저축은행 등에서 받은 고금리 대출을 평균금리 11%의 은행 대출로 바꿔주는 서민금융제도이며, 은행 저금리로 `바꿔드려` 저소득 서민층에게 꿈(Dream)과 희망을 드린다는 뜻을 담고 있다.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신용등급 6~10등급,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봉4000만원 미만

연봉 2600이하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진행가능 1~10등급

연봉 2600초과 4000만원 미만 6~10등급가능

 한도와 금리

한도 : 최고 3000만원

금리 : 8.5%~12.5%

상환기간 : 1~5년 가능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방식 매달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

 필요서류

* 직장인 : 신분증, 재직증명서(건강보험증), 급여통장 거래내역서 3개월, 소득금액증명원

* 자영업 :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금융거래확인서

 지원대상 자격기준표

 전환대출 신용보증 지원내용

신용보증 비율 : 100%

대상채무

(금리기준) 연 20%이상 금리 대출

(약정일 기준) 신용보증 신청일 기준 최근 6개월 전 약정한 채무

지원요건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계속된 연체 보유자 또는 최근 3개월 이내 10일 이상 계속된 연체 4회 이상인자 제외

신용회복 지원중인자 포함 캠코,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신용회복위원회, 상록수유동화 회사에 채무조정을 받고 계신 고객이 일정 자격요건을 작추면 전환대출 신용보증대상에 포함

진행순서 : 자산관리공사에서 신청 ⇒ 보증심사 ⇒ 심사통과 후 은행에서 승인

바꿔드림론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c2af.or.kr/

바꿔드림론 콜센터 : 1588 - 1288

상품개요를 이해하셨다면 실제 승인사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승인사례

직장인 3년근무 연2100만원

사대보험 가입

부채내역

카드론 금리12% 400만원 카드론 금리22% 600만원

현대캐피탈 금리29% 800만원

리드코드300만원 산와머니200만원 태강200만원

바꿔드림론 카드론 12% 제외, 나머지 전액 2100만원 대환 금리 10.7% 원리금 5년

월불입금 453.455원 승인

...........................................................................................................................................................

 승인후기

이분의 경우는 새희망홀씨대출을 통해 고금리를 정리 하겠다고 계획하고 계셨으나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자체자금으로 운용 되므로 부채가 많은 상태에서 추가적인 한도를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이분같은 경우 새희망홀씨대출이 진행되었더라도 소액으로 금액이 형성되므로 본인의 상황을 저금리로 통합하기에는 턱없이 모자란 금액이 형성됩니다.

이분은 바꿔드림론으로 방향전환을 빠르게 하셨고 다행히 연봉대비 부채비율 DTI 40%를 초과하지 않아 전액 전환대출이 되셨습니다.

여기서 추가적인 대출이 발생되었다면 1000만원 미만으로 바꿔드림론이 진행되었으나 다행히 추가 대출을 발생하지 않은 상황이어서 원활히 전액 대환하였습니다.


현재 가계부채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서민들이 살기가 힘들다는 반증인데요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고금리의 부채를 저금리로 또는 기간을 최장5년으로 분할상환이 가능하다면 이보다 더한 빚테크는 없을 것입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에 비해 홍보가 덜 되어있는 바꿔드림론은 정부보증100%이므로 기준조건안에 들어가면 타 상품에 비해 강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확실한 상품이라는 얘기인데요 현실을 직시하고 본인의 상황에 적절하게 사용하신다면 어려운 시장상황을 슬기롭기 극복하리라 기대합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