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희망홀씨대출

새희망홀씨대출 은행선택보다 본인의 제반사항 파악이 우선!

새희망홀씨대출 은행선택보다 본인의 제반사항 파악이 우선!

 

은행의 높은 문턱을 낮추고자 금융당국과 시중 16개사 은행에선 기존의 희망홀씨를 개선하여 새희망홀씨대출을 출시하였습니다.

은행권 대출을 이용하기 힘든 저신용자와 서민들에겐 한줄기 빛과도 같은 유익한 상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많은 서민들이 새희망홀씨대출을 통해 생계형자금/사업자금/고금리의 대출 부채통합 등 여러가지 해소를 기대하고 있으나 현실적인 새희망홀씨대출은 모든 것을 수용하기에는 한없이 부족한듯 보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이러한 질문을 받습니다.

본인의 주거래은행은 이러한데 어느 은행이 대출한도 및 대출승인율이 높냐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 “일 더하기 일은 이처럼” 숫자상의 데이터를 통해 정확하게 계산되는 상품이라면 어려울 것이 전혀 없겠으나 최소한의 기본적인 자격조건 아래 상당히 유동적으로 작용한다는 부분은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는 많은 서민들의 기대에 턱없이 부족한게 현실입니다.

 

 

현실적인 새희망홀씨대출이 많은 서민들이 생각하는 기대치보다 낮게 진행되는 이유는 가계부채의 심각성과 부실율에 있습니다.

은행자체자금으로 운영되는 새희망홀씨대출은 과도한 가계부채와 고금리의 대출을 포함한 저신용자의 경우 대출건전성 유지가 힘들어 부실채권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부실채권의 책임은 은행이 고스란히 떠안아야되는 현상이 발생되므로 가뜩이나 정부시책의 영향으로 울며 겨자먹기식의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는 시중은행으로선 대출진행에 소극적일 수 밖에 없어 자연스레 은행에선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는 많은 서민들 중 제반사항이 양호한 사람을 선택 선별적으로 대출실행을 하게됩니다.

 

 

저신용자의 새희망으로 다가온다는 기본적 취지와는 괴리가 있으나 현실적인 새희망홀씨대출은 이러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고 계신다면 은행의 기준조건보다 본인의 상황을 먼저 점검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는 많은 서민들 중 경쟁력이 있어야 승인율을 높일 수 있으며 그 경쟁력은 연봉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 새희망홀씨대출의 위해요소로 작용하는 연체, 채무 불이행, 대출건수 과다 등 단점의 최소화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진행에 앞서

새희망홀씨대출의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가이드라인(상품내용)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요건

 

 

 

제1금융권에서의 대출이 힘들었던 서민들을 위해서 기존의 대출기준이 아닌 다른 심사기준을 만들어 대출을 해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이죠.

기존 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들보다 범위를 더욱 넓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5~10등급이고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라면 새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 입니다.

단, 3달이상의 연체나 세금,과태료등의 연체이력이나현재 신용회복지원중인 상태라면 대상자에서 제외가 된다고 하네요.

새희망홀씨대출은 생계자금이나 사업운영자금의 용도로 대출되며 대출자금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는 구두상으로만 입력이 된다고 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2000만원까지로 정해져있고 근로소득자의 경우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나 만기일시 상환방식으로 최대 5년, 개인소득자의 경우에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최대5년의 조건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으려고 하실때 한가지 유의하실점은 대출받으시려고 하시는 분의 주거래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이 무조건 가능한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각 은행들마다 기준이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부분들이있기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대출받을 은행을 결정하셔야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새희망홀씨 대출 절차

 

제출하셔야할 서류들은 근로소득자는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해가시면 되고 개인택시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개인택시 운송사업면허증,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은행을 방문하실때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해서 가셔야 한번에 모든일을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현제 국내은행 16곳의 영업점에서 운영되고 있고 앞서 말한대로 은행별로 조건이 조금씩 다르듯 금리역시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대출받으실 은행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은행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새희망홀씨대출을 인터넷으로 신청하실경우에는한국 이지론 사이트에 접속해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중 원하는 대출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 아니더라도 햇살론, 미소금융 등의 서민금융정책을 잘 활용하셔서 바른 대출, 똑똑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장점의 극대화보다 단점의 최소화가 우선

 

 

 대출실행 위해요소

 

연봉대비 부채비율과다

- 많은 부채를 새희망홀씨대출로 전환/통합 하려는 분들이 많은데 새희망홀씨대출 승인금액

은 본인 부채를 빼고 나가는 시스템

 

현금서비스/카드론 과다

- 같은 금액의 부채일지라도 은행대출 1000만원과 현금서비스 1000만원은 엄청난 차이가 있

습니다. 현금서비스는 돌려막기의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부채비율에서 은행보다 두배이상

의 차이가 납니다.

※ 신용카드 3장으로 사용하셨다면 대출은 3건으로 인정

 

불량이력

- 새희망홀씨대출은 햇살론(정부보증)과 달리 은행자체자금으로 운용되므로 과거 채무불이

행이 있으신 분들은 부결가능성이 다른 분들보다 높습니다.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확인하셨다면 실제 승인사례를 통해 본인의 상황에 맞게끔 적절하게 활용하되 자신에게 너무 관대하게 적용하지는 마시고 여러 사례 중 좋은 케이스로 승인 난 사례를 말씀드리는 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

 

 승인사례 - 위해요소제거

제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1400만원 승인

 

직장인 1년 4개월 근무 연봉 1800만원 사대보험가입

부채 현금서비스 1300만원(카드4장)

 

현금서비스 정리 후 제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1400만원 승인

 

..........................................................................................................

 

 승인후기

 

단순한 채무구조를 가지고 있던 이분은 현재의 상황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상담 중 왜 이렇게 현금서비스의 비중이 많은지 물어보니 몇 일 후면 적금으로 1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현금서비스는 적금으로 대환 가능하기에 다른 금융사는 알아보지 않았는데 집안에 일이생겨

추가적인 자금1000만원이 필요하다는 얘기였습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새희망홀씨대출 진행은 부결이거나 승인이 난다해도 소액으로 금액이 형성되기 때문에 적금 1000만원으로 현금서비스 정리 후 동일조건상 한도가 많이 형성되는 제일은행을 추천 1400만원이 승인이 난 사례입니다.

아무것도 아닌 상황 같지만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이분의 경우 현금서비스를 정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였다면 승인은 장담할 수 없으며 급한 마음에 2금융 혹은 사금융으로 진행하였을겁니다.

 

 

 

  필자의 한마디

 

금융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금융은 흐르는 물과도 같아서 어디서 흘러서 현재는 어디며 앞으로는 어디로 흘러갈 것인지에 대한 예측을 해야합니다.

 

금융의 최종목적지를 서민금융으로 잡으셨나요?

진행에 앞서 본인의 상황을 먼저 체크하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오늘 진행이 안되었다고 내일 진행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본인의 눈높이가 아닌 금융사의 눈높이에 본인을 맞추어 간다면 서민금융 결코 먼 얘기는 아닐 듯 합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