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꿔드림론(캠코)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확대 - 지금이 기회!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확대 - 지금이 기회!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서민경제가 나날이 어려워져 요즘 살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필요자금은 많은데 대출 받을 곳은 마땅치 않고 서민금융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등 말들은 많이 들어본거 같은데 정착 진행하려 하면 나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것인지 또 절차는 어뗗게 되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요. 이에 필자는 기본적인 상품설명과 진행요령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끝까지 글을 읽으신 후에는 진행에 많은 부분 도움 되시리라 기대합니다.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진행에 앞서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아래에 링크걸어 두었으니 가장 기초적인 내용부터 이해하시고 다음단계 진행 바랍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셨나요?

아마도 대다수의 분들은 이게 나한테 맞는건지, 안맞는건지 많이들 헷갈려 하시는데요. 핵심포인트를 다시한번 짚어 드리겠습니다.

 

햇살론 / 새희망홀씨대출은 동일선상에서 보자
- 각각 장단점은 있지만 가장 큰 차이는 취급사가 틀리다는 것인데요. 햇살론은 새마을금고 단위농협 신협 일부 저축
  은행 등 2금융권에서 대출을 취급하는 것이고 새희망홀씨대출은 시중 16개사 은행에서 취급을 하는 것입니다. 서민
  금융 활성화 정책이라는 명분은 동일하게 적용되므로 동일 선상에서 보시면 될듯합니다.

바꿔드림론은 전환대출 전문 서민금융 상품이다
- 상담 문의 주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바꿔드림론을 이용하셔야 하는 분들인데 많이들 오판하고 계십니다.
  본인의 고금리 부채를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로 전환 하려고 하는데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은 기존의 부채가 많
  은 상태에서 추가적인 대출 한도가 나오길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고금리의 부채를 이용하셨다면 바꿔드림론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안타까운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공통적인 사항이 현실을 정확히 직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금융권에 있어서 가장 안좋은 케이스는 연체인데요. 특히 일반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내용중 가장 많이 범하고 있는 내용은 핸드폰 요금 미납입니다.

연체는 1천만원을 연체하든 1만원을 연체하든 똑같은 연체일수 적용을 받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핸드폰 요금 소액 연체가 얼마나 신용상에 불이익을 주겠냐고 생각하겠지만 바꾸어 생각해보면 금융권에서는 핸드폰 요금도 연체하는 사람이 어떻게 큰 대출금을 갚을 수 있겠냐는 식의 생각을 합니다.

이렇듯 연체가 있으신 상태에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가장 안타까운 분들인데요. 단순 연체라면 빠른시일내 연체 정리를 하고 기간적인 조정을 받을시에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기에 하루빨리 연체는 꼭 정리를 해야 금융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위 표에서 말씀드렸듯이 금융은 현재 상황에서 가장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은행신용대출이 한도 및 금리에서 평균적으로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보다 저렴하므로 은행신용대출을 먼저 문의 후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 은행신용대출은 문턱이 높다는건 미리 인지를 하셔야 합니다.

은행권 신용대출이 안되셨다면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로 필요자금을 융통하셔야 하는데요. 이런저런 사유로 대출진행이 안되셨다면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로 목숨걸 필요는 없으십니다. 부득이 2금융 사금융을 이용하신다면 6개월의 기간적인 부분은 필요하나 바꿔드림론으로 전환이 가능하십니다.

이때 한가지 아셔야 하는건 2금융권 대출을 받을시 바꿔드림론이 가능한 만큼만 받으셔야 합니다. 바꿔드림론은 본인의 연봉 대비 부채비율 DTIR 40%를 적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계산 후 2금융권을 이용하셔야 하며 2금융대출은 은행대출로 가기위한 중간 절차의 개념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카드론 이자가 많아서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로 전환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카드론 금액이 적다면 크게 무리가 없으나 카드론 사용과다는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 부결사유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카드사가 참 똑똑하다고 생각이 드는건 카드론 금리가 평균적으로 17~19%대에 형성된다는 것입니다. 금리가 20%를 상회한다면 바꿔드림론으로 전환가능한데 어설프게 17~19%는 바꿔드림론의 조건에도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드론 상환기간이 2년 이내이기 때문에 월불입금액이 많게 나와 가계에 너무 많은 부담을 줍니다.

현재 카드론을 많이 사용하고 계신다면 또는 여러장의 카드로 사용중이시다면 비중을 최소화 하고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 진행을 권합니다.

혹여나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이 본인 조건에 맞지않아 부득이 카드론 사용을 생각중이라면 바꿔드림론 기준을 다시한번 상기해서 진행을 권해드립니다. 표면적인 금리가 중요한게 아니라 최종적으로 가야할 곳이 은행권 저금리 서민금융임을 아셔야 합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