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 살 론

햇살론 - 이것만은 알고 진행하자!!

햇살론 - 이것만은 알고 진행하자!!

이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은 햇살론대출을 기대하고 계실겁니다.

여기저기 햇살론 기본적 가이드라인은 쉽게 찾아볼 수 있으나 실상 내용을 읽다보면 본인이 조건에 맞는건지 아닌건지 정확한 이해를 하기가 힘드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은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을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글을 읽으신 후에는 본인이 생각한 햇살론과 현실적인 햇살론대출은 다소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을겁니다.

 햇살론 핵심사항

* 햇살론을 희망하는 100명중 80명은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에 들어가나 실제 대출이 실행되는 사람은 불과 20명 미만

(햇살론 대출자격을 갖추더라도 100%대출실행이 될 것이란 생각은 금물)


* 취급지점마다 기준점이 다를 수 있음

(지점의 대출한도 소진 등 여러 가지 사항으로 취급지점마다 심사기준 상이할 수 있음)


* 햇살론 취급지점 상담원의 말을 100%신뢰하지는 말자

(햇살론 진행에 있어 절대적인 결격사유가 아니라면 00지점에서 부결이 나고 타지점에서 승인 난 사례 다수 있음)


* 햇살론 생계형자금은 대출이 많은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대출을 실행해주는 상품이 아님

(최근에 가장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 본인의 고금리 대출을 햇살론을 통해 갚고자 하시는데, 고금리의 대출이 있으시다면 바꿔드림론으로 전환하여야 함)


* 햇살론은 취급하는 당사자의 장점이 많은 것보다 단점의 최소화가 승인율이 높다

(연봉3000에 현금서비스1000만원보다 연봉1200에 현금서비스가 없는게 유리함)


* 햇살론 진행시 무턱대고 취급지점부터 방문하지말자

(햇살론 진행에 앞서 미리 새마을금고, 농협, 신협 등 여러군데 전화를 걸어 햇살론 취급여부와 사대보험이 가입이 안되어 있는 직장인일 경우 사대보험 미가입자도 가능한지 또는 재직이 짧을 경우 재직 00개월인데 가능한지 꼼꼼히 물어보고 서류를 준비하는게 유리함)



햇살론 자격(가이드라인)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기술했습니다.

글을 읽고 햇살론은 나에게 맞는 상품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 은행권대출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은행이 원하는 조건에 내가 맞추어가면 얼마든지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는 걸 잊어서는 안됩니다.

...........................................................................................................................................................

 신협 햇살론 승인사례

신협 햇살론 600만원 승인 금리 11%

직장인 5개월근무

사대보험 미가입

연봉 1900만원

신용등급 마이크레딧 7등급

부채현황

카드론150만원

현금서비스120만원

미즈사랑300, 바로크레딧300, 산와300

카드론/현금서비스 전액 상환 나머지 병원비로 사용

사금융은 바꿔드림론으로 전액 전환대출실행

 

 승인후기

이분의 경우 햇살론 진행을 하기위해 농협에 방문하였으나 사대보험 미가입자는 햇살론 진행이 불가하다는 이유로 서류접수도 못하고 햇살론 진행을 포기하려다 필자에게 문의를 주셨습니다.

전반적인 사항을 체크해본 결과 사금융은 햇살론 전산에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햇살론 진행에 있어 크게 문제될 사항은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우선 인근지역 신협에 미리 전화를 하여 사대보험 미가입자 햇살론 취급여부와 5개월 재직내용을 미리 얘기하였고 신협담당자가 특별한 부결사유가 되지않으니 서류준비를하여 내방할 것을 권유 햇살론 600만원 승인 난 사례입니다.

고금리 사금융은 사용기간이 6개월이 넘었기에 바꿔드림론으로 전액 전환하였고 현금서비스/카드론 정리 후 300만원은 병원비로 사용

 필자의 한마디

일부 선진국에서는 “건물에서 불이 났을 때 10초간 생각 후 행동하라”라는 교육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는
비상 상황일수록 급하게 움직이는 것보다 냉철한 판단과 행동이 생존율을 높인다는 얘기입니다.

금융은 현실에 처한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계획적인 금융 컨설팅을 통해 서민금융에 한발 더 다가서야할 때입니다.

 

상담툴을 통해 상담신청 받고 있구요. 상담이 많이 밀릴 경우 신청일자보다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간혹 상담툴에는 구구절절하게 눈물나는 스토리를 적으시는데 정작 상담을 하면 남의 일처럼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블로그 상담은 무료로 이루어지며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장입니다.

꼭 필요하신분들 상담신청하시구요!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합니다.

우리들의 목표는 저금리 서민금융임을 꼭 기억하세요!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