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 융 상 식

사업자대출 돈필요하신분 은행~사금융 유리한 금융사 선택 저신용자대출가능한곳

가계부채 1000조원 시대!

주인공은 안타깝게도 우리들입니다.

장기적인 경기불황과 침체로 갈수록 상황은 안좋은데요 그중 가장 안좋은건 사업자입니다.

눈치빠른 금융쪽에서는 이미 사업자 대출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그나마 대출이 실행되는건 상대적으로 제반사항이 우수한 사업자입니다.

 

 

사실!

마냥 금융쪽에만 잘못을 묻기에는 사업자 부실율이 너무나 높은게 사실입니다.

영업이익을 내야하는 금융쪽에서는 빌려주는 족족 연체율이 발생되니 당연스레 사업자 대출규제는 불보듯 뻔한 수순인데.. 그래도 살아야겠기에 그래도 버텨야겠기에 우리들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봅니다.

사업자 돈필요하신분이라면 은행부터 사금융까지 유리한 상품순으로 정리하였으니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각종매체에서 떠드는 저금리 ~ 저금리

각설하고

조금더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우선 금융은 흐름이니

금리가 낮은 금융상품부터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여력이 남았거나

직거래 은행대출이 가능한분, 마이너스 통장의 여력이 있으신분은 일단 패스하시고...

 

첫 번째로 확인해야할 대출은

그 이름도 유명한 햇살론입니다.

너무나 유명한 상품이기에 상투적인 상품설명에 대한 부분은 생략하고 사업자 직장인 공통 대출이 필요하다면 무조건 진행을 먼저 해봐야 하는 상품입니다.

사업자금과 고금리 대환자금이 같이 나갈수 있으므로 다른거 알아보기 이전에 무조건 먼저 진행을 해봐야 하는데

문제는!!

취급하는 금융사의 잘못된 선택으로 본인스스로가 아예 진행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태반이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햇살론 생각하면 어디가 먼저 생각나시나요?

농협,새마을금고,신협,수협...

맞습니다.

햇살론 시행초기 위에서 언급한 상호금융사가 너무나 많은 취급액을 달성했기에 햇사론은 농///수협에서만 취급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햇살론 대세는 저축은행입니다.

 

정부보증상품인 햇살론은 취급금융사의 리스크가 적어 가뜩이나 갈곳을 잃은 저축은행 입장에선 새로운 먹잇감이 아닐수 없습니다.

혹시나 농///수협에서 불결이 났다고 하여 햇사론을 포기하셨다면 다시한번 도전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차선책을 선택하셔야 겠습니다.

아래에 햇사론 전문 사이트를 링크하니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가능한도 알아보기 무료상담[바로가기]

 

 

새희망홀씨대출

햇살론 미소금융과 더불어 3대 서민금융상품이라 불리는 새희망홀씨대출.

저신용 저소득층을 위한 시중 16개은행에서 취급하는 서민금융상품

........

위에서 말한 내용은 인터넷 어디에나 있는 내용이구요

사실 서민금융 상품이라 말하기에는 새희망홀씨대출의 문턱이 높아 바로 패스를 하고 싶지만 조금더 설명을 드리면...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자체자금으로 운영되는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편하게 얘기해서 정부와 금융당국이 서민금융 활성화를 위해 서민을 위한,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을 내놔라... 해서 나온게 새희망홀씨대출입니다.

 

은행의 입장에서 보면 새희망홀씨대출은 애물단지 인데요.. 영업이익을 목표로 하는 은행입장에서 리스크가 큰 저신용자 서민대출을 적극적으로 하기에는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는 정부와 금융당국의 눈치를 봐야하니 어쩌다 한번씩 미친척하고 말도안되게 승인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길다가 은행정문앞에 플랜카드로 대문짝만하게 광고를 하는 은행을 찾아가면 승인율이 높을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대출을 안해도 문제가 되거든요...

각 금융사의 훌륭한 상품을 디스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만 그 이전에 대출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상황이 더욱 절실하기에 최소한의 희망고문은 없애고자 원색적인 표현을 하였음은 너그럽게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이 안된다면

2금융 사금융으로 넘어가야 하는데요

금융권을 따질 때 순차의 개념으로 금융사를 구별하시는데 엄밀히 말해서 1금융 은행 2금융 캐피탈 저축은행등 나머지를 사금융(私金融)이라 총칭합니다.

사금융의 사는 숫자 4가 아닙니다.

 

2금융이하 대출금리는 평균금리가 25%이상입니다.

물론 제반사항이 우수한 사람이 은행권을 모른척하고 2금융권을 선택하였다면 최저금리가 적용되어 저금리의 대출이 실행될수 있으나 이는 동네 선술집에서 발렌타인 30년산이 판매된거랑 똑같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런상품이 있다 이거지 이상품을 주력으로 팔겠다는 의지는 아닙니다.

저금리의 상품이 많이 판매된다하여 취급 금융사가 마냥 좋아할리는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왜내하면 은행과 달리 2금융권은 외국계 대기업으로부터 돈을빌리는 조달금리가 은행보다 비싸서 최저금리로만 상품을 팔 경우에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나는 시스템입니다.

공시된 평균금리를 확인하면 답은 바로 나오는거니까 각설하고

 

FK Loan 가능금액 가조회 확인하기[바로가기]

은행부터 사금융까지 대출을 실행하는 수탁법인으로 이곳에서 대충이 힘들면 현실적으로 여기저기 서류를 넣는건 의미가 없을 듯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상담 신청 시 조회기록이 남지 않으며, 내 신용도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을 뿐 아니라 취급 수수료 및 선이자, 불법 중개수수료 등
일체의 부대비용 또한 없습니다.


* 대출불가 대상

1. 신용불량자 및 개인회생, 파산자

2. 기대출과다, 과다조회로 타 금융사에서 거절 당한 사람

3. 미성년자, 무직자, 해외거주지 및 65세 이상 고령자

4. 연체자(휴대폰 요금 연체 포함)

 

대출은 현실을 직시하고 선택하였다면

집중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저금리의 상품이 좋은게 아니라

내가 실행할수 있는 대출이 좋은 상품입니다.

앞서 말한 순서대로 진해을 하시고 무의미한 대출서류 만발은

현재의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오픈해서 말씀드리면 FK Loan에서 안되면 stop 하시는게 맞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