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 살 론

햇살론구비서류 준비 햇살론신청방법 햇살론승인률높은은행추천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불로그운영자입니다.

금융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민대출중 가장 승인률이 높고 관심도가 많은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대출이 워낙 유명한 상품이라서 기본적인 정보는 이미 각종매체를 통해 학습이 된 상태이지만 막상 진행을 하려면 여러 가지로 막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낱낱이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장담합니다.

 

햇살론 구비서류 준비

 

직장인 햇살론구비서류

햇살론의 취급지점에 따라 현금수령자 및 근로소득 미신고자는 햇살론 진행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소득을 증비하는 자료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소득금액증명원,근로소득원천징수,급여통장등 햇살론 취급금융사에서 원하는 소득자료 중 택1을 하여 진행을 하면 됩니다.

   

 

자영업자 햇살론구비서류

 

햇살론 진행시 구비서준비 핵심사항

햇살론은 취급하는 금유사에 따라 구비서류가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자영업,직장인 공통 개별정보를 확인하는 등본,원초본, 소득과 재직을 확인하는 서류는 공통적인 사항이나 위의 표에서 확인한 현금수령자,농림,어업인,무등록 사업자는 진행자체가 불가한 햇살론 취급은행이 많으므로 취급지점 선택을 잘하여야 합니다.

햇살론 승인률높은 취급은행은 어떻게 선택을 하나요?

 

햇살론의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갖추었다면 햇살론대출 승인을 받기위해선 취급은행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존에 햇살론은 농협,수협,새마을금고,신협등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저축은행 햇살이 높은 승인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농협,새마을금고,신협,수협등은 햇살론 시행초기 너무나 많은 진행을하여서 연체율 및 피로도가 어느정도 누적된 듯 합니다.

정부와 금융당국은 저축은행에 햇살론 취급을 인가하여 진행하도록 하였는데요 햇살론의 후발주자로 나선 저축은행이 현행 햇살론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인의 경우 승인률이 매우 높으며 사대보험이 가입된 직장인의 경우에는 더욱 손쉽게 햇살론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햇살론 가능금액 확인기[바로가기]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않는 가조회시스템으로 햇살론을 진행하고자하는 사람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홈페이지 상담신청으로 가능여부를 확인할수 있어서 더욱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습니다.

 

 

 

 햇살론 진행전 필수 확인사항

 

햇살론을 진행하기전 확인해야할 몇가지 필수사항들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자신의 금융상태를 파악하는 것인데 실예를 들어서 이야기를 하면 직장인 00씨는 햇살론을 진행하기 위해서 금융사에 문의를 한결과 진행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특별한 불가사항이 없다고 판단하여 햇살론을 취급하는 금융사 몇군데에 진행을 한결과 똑같이 진행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유를 확인해본 결과 8년전 교통사고로 인한 합이가 이행되지 않아서 법원에 채무불이행 정보가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교통사고 당사자와 합의하여 채무불이행 정보를 삭제하고 일정기간이 지난 후 다시금 햇살론 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조금은 특수한 경우이긴 하지만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경우에 있는 사항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금융제반사항을 정확히 파악하지 않은상태에서 저금리의 상품만을 쫓아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전에 선행되어야 할 것은 자신의 신용등급,연체이력,대상채무의 금리,한도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과거연체이력이 존재하거나 불량이력등이 있을시에는 필히 확인을 하여야 하는데 금융권에서는 외부신용평가기관 올크레딧의 기준을 가장 많이 봅니다. 올크레딧 신용평가기관의 신용프로그램은 연체,신용평점,연체일수,대상채무의 잔존유무등 개인의 신용등급을 형성하는 여러 가지 사항을 한번에 확인할수 있고 또한 저신용자의 경우 신용등급을 올릴수 있는 프로금램이 구비되어 신용등급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도움받을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신용관리프로그램 신용등급확인 및 금융상태확인 홈페이지[바로가기]

 

햇살론 승인 진행사례

 

직장인00씨 재직18개월 연봉2700만원

신용등급 올크레딧 6등급

부채내용

현대캐피탈 500만원 29.9% 현금서비스300만원

카드론 400만원 24% hk저축은행 400만원34.9% 산와300 리드300 러시300

 

 

 

 

고금리의 대상채무로 고통받고있던 직장인 00씨는 월급의 상당부분을 금융비용으로 지출하고 있었습니다, 다중채무로 인해 더 이상 추가적인대출도 힘들고 매월불입하는 금액또한 많아서 어떻게든 저금리로 대환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바꿔드림론과 햇살론 두가지 상품에 대해 고민을 하였습니다. 햇살론,바꿔드림론 공통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하는 상품이므로 저울질을 하던중 햇살론은 대환대출과 추가적인 생계자금이 가능하여 우선순위로 햇살론을 진행하였습니다. 과거불량이력 및 연체일수등 딱히 문제가 될게 없던 직장인00씨는 저축은행 햇살론을 통해 대환자금 1800만원 생계자금 600만원 총2400만원 10.53% 5년 원리금상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햇살론 부결사례 차선책은 무엇인가?

프리랜서 위촉직 00씨 재직22개월 사대보험 미가입

급여통장 월 120만원 수령 현금수령50만원 악세사리 사업자 등록

신용등급 올크레딧 7등급

부채내용 bs캐피탈 무담보아파트론2000만원 27%

현금서비스300만원 카드론700만원 25% 러시300만원 산와300만원 리드300만원

신용카드 리볼빙500만원

 

 

 

 

농협햇살론 취급불가 저축은행 햇살론부결

프리랜서 00씨의 경우 금융권에서 인정하는 소득은 급여통장으로 받는 120만원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인정합니다. 소득으로 잡히지않는 50만원에 대해서는 증빙자료가 없으므로 소득인정 합산이 힘들고 햇살론의 자격조건중 20%가 넘는 고금리대출이 3000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보증서 발급이 안됩니다. 더군다나 소득으로 인정되는 120만원 대비 부채상환비율이 40%를 초과하여 대출진행 자체가 안됩니다. 고금리의 대상채무로 인해 단기연체가 발생된 경우이므로 금리를 떠나서 더 이상 제도권 대출이 힘든상태입니다. 

 

햇살론을 문의하는 30%이상은 위의 경우와 비슷한 상황이 많습니다. 현실적인 개념에서 고금리대출이 잔존하는 경우 햇살론을 제외한 대환 및 생계자금이 이루어지는 대출은 현행 금융권에서 없습니다. 복합적인 다중채무의 경우 핸드폰등 문자를 통해 불법적인 대출에 쉽게 노출이 되는데 정부정책자금,은행특판대출의 명목으로 접근하는 대출 브로커를 조심하여야 합니다. 금융은 상당히 복잡한 기준을 보이는 듯 하나 아주 간단한 원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서민금융 상품을 제외하곤 모든 금융권의 대출은 영업이익을 목표로 한다는것입니다. 은행에서 미치지않고서야 고금리의 다중채무를 보유하는 사람에게 저금리로 상품 대출을 해줄리는 만무합니다.

실상 햇살론 대출이 힘든 경우 지인등을 통해 대출을 줄여나갈수 없다면 현실적으로 개인회생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햇살론 대출문의중 30%이상은 개인회생 신청을 하여야 함에도 계속적인 연체일수를 늘이고 금융사로부터 채권회수의 독촉을 받습니다. 개인회생은 법적인 제도절차를 통하여 이자를 면제받고 원금또한 탕감받는 개인의 금융자활을 돕고자하는 제도입니다. 한 개인를 금융낙오자로 만들자는 취지가 아니기 때문에 과도한 빚으로부터 해방될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인회생 1:1무료상담 가능한곳 무료 법무법인[바로가기]

개인회생은 연체가 발생되기전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과는 무관하게 개인회생절차,비용, 개인회생을 통한 장점과 단점등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자문을 구할수 있는 법무법인을 링크해두었으니 지금 당장 개인회생 신청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사항 잠정적 연체발생 가능성에 대해 개인회생이 과연 나에게 적합한 제도인가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