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 학 사 전

구글 애드센스수익창출 블로그로 돈벌기 최적화 시스템

 

사실저는 컴퓨터 활용능력이 뛰어나지 않습니다. 컴퓨터 타자만 독수리타법에서 벗어나서 어느정도 치는 수준인데요 컴퓨터를 이용하여 돈을 벌거란 생각은 상상조차 하지않았습니다.

저의 직업은 대외적으로는 프리랜서이지만 실상 백수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접할당시 영업적인 홍보가 될수있을거란 막연한 생각에 나름의 글을 적다가 블로그로 억대연봉을 넘는 고수들을 한두명씩 보게 되었습니다. 1년정도 나만의 글을 쓰다가 구글애드센스를 알게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만 달아도 방문자가 유입되어 광고에 클릭만하면 수익이 발생되는 CPC방식이라는 말에 혹여나 담뱃값이라도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에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블로그 초창기 하루방문 200명 남짓 월수입이 2만원정도 되더군요, 정말로 담뱃값을 벌었습니다. 한동안 2~3만원 가량을 계속적으로 벌다가 블로그 고수에게 한가지 팁을 얻었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정보성 글을 적다보면 어느슨간에 수익이 수직 상승한다고 하더군요. 두달만 꾸준하게 내가 아는 정보성글을 적어보기로 했습니다. 결과는 두달 사이에 한달에 2~3만원 벌던 애드센스 수익이 10배이상 올라 이번달에는 40만원을 넘겼습니다.

 

 

 

블로그 고수들이 보면 웃어넘길 일인지 모르겠으나 분명한건 비약적인 발전을 하였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로 부수입을 올릴 방법에 대해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았는데 CPA방식은 타켓선정과 경쟁률이 너무 치열해서 제가 명함을 내밀기가 쉽지 않더군요 더욱이 표면적인 금액이 커서 한번 유입되면 많은 금액의 수입이 창출될거란 생각을 했는데 이건 왠걸~~월말에 취소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지면서 반토막이 나버리는 것이었습니다.

역시 가장 확실한건 구글애드센스인 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블로그 고수분은 애드센스만으로 한달에 1천만원의 수익을 올리더군요. 수익이 이정도 되니 당연히 전업으로 하고있구요... 다른 수익형 모델을 하지않고 오로지 애드센스만을 집중적으로 하더군요. 저의 경우는 이번달에 애드센스 40만원 CPA방식 40만원정도이 수입을 올렷습니다. 금액이 그리 크지않은 것 같지만 저로서는 수익이 수직상승을 한것입니다. 크게 욕심을 내지않고 한달에 10%의 성장만 꾸즌히 유지한다면 1년후엔 월200만원정도의 수입을 올릴수 있겠더군요링크] 수익형 블로거들의 모임 공간 커뮤니티[블로거머니]

 

 

 

애드센스 유입분석

애드센스 수익이 수직상승할수 있었던건 예전에 알지못했던 애드센스 지표를 확인한 것이었습니다.

포스팅을 할 때 고객의 유입이 어디서 많이되는지 포스팅의 주제에 따라 유입되는 곳은 어디인지가 중요한 사항으로 작용되고 수익이 많이 날수록 컴퓨터보다는 모바일로 유입되는 고객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포스팅의 글이 모바일과 컴퓨터의 상단 노출이 다소 다르다는 것을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창출을 위한 최적화 방법

* 꾸준히 하루에 1~2개의 포스팅을 한다

* 한두가지의 전문적인 주제로 포스팅을 꾸준하게 한다

* 정보성 글을 꾸준하게 적는다

* 파워블로그의 글을 자주읽고 방법을 배운다

* 퍼나르기식 복사글은 지양하고 창의적인 글을 적는다

* 지나치게 상업적인 글은 적지않는다

* 끈질기게 적다보면 수익은 따라온다

   

 

 

포스팅 주제선정 딜레마

예전에는 포스팅을 할 때 딱히 포스팅주제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제목에 대해선 생각나는대로 제목선정을 하였는데 블로그 상단노출은 제목선정이 70%이상은 차지를 할만큼 중요하더군요. 키워드 검색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목을 선정하고 포스팅을 하니 유입고객이 조금은 늘어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BUT. 지나치게 키워드 중심으로 포스팅을 하다보니 블로그 본연의 재미와 하루하루 글쓰기가 노가다처럼 느껴집니다. 블로그에 정통한 고수는 이러말을 하더군요, 길게 갈것인가 짧게 가고 조금의 돈을 단기간에 더 벌것인가... 고수의 선택은 오래가는 것이 결과적으로 많은 수익창출로 이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지나치게 키워드에 포커스를 맞추다보면 키워드란 것이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상단노출에 실패를 할 경우 자연스럽게 글쓰기가 어려워지고 결과적으로 장기간 지속을 할 수가 없다는 결론이었습니다. 상당부분 공감이 가는 내용이고 최근에는 포스팅의 주제를 자유롭게 내가 하고싶은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블로그는 자신과의 약속

특별한 경우가 아닌이상 일주일에 6일이상은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고 한달에 10%의 성장을 기대합니다. 블로그는 철저한 자신과의 약속이라 생각합니다. 지난달 CPA수익을 제외한 순수 애드센스 수익은 419달러 였습니다. 이번 10월달에는 460달러가 목표입니다. 목표를 맞춰나가다 보면 어느덧 보통의 일반 직장인 급여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제 시작단계이니 딱히 오픈할 자료가 없지만 차차 발전하는 블로그와 늘어가는 수익에 대해 공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다음달에 목표한 금액으로 다시 포스팅을 할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