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 학 사 전

금연효능 금연의 효과 베스트

 

한해가 시작되면 흡연을 하는사람들은 누구라고 할것없이 금연을 새해에 이루고자하는 목표 1순위로 한해 계획에 올려둡니다.

매년 그렇듯이 작심삼일로 끝나곤 하는데요 필자인 저도 매년 금연을 목표로 하지만 여지껏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의지가 너무 약한 것 같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과거는 과거일뿐 지금부터라도 실천을 해야겠기에 다시한번 각오를 다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금연의 효능 및 금연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금연은 몸의 균형잡힌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금연을 한다고 하여 영양분이 보충되는 것은 아니지만 흡연은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인 비타민의 결핍을 조래케하는데 이는 담배에 함유된 청산(HCN)때문이라고 합니다. 흡연가라면 느끼는 부분일텐데요 담배를 피기전이나 피고나면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이 솔직히 안땡깁니다. 흡연은 곧 비타민의 결핍을 초래할수 있으니 건강한 몸을 생각한다면 금연해야겠죠!

 

 

흡연과 폐경의 상관관계

흡연은 하는 여성은 비흡연 여성에 비해 폐경이 빨리 찾아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보고서에 의하면 48~51세 여성에게 특히나 폐경율이 높다고 하는데요 흡연은 여성질환 및 성기능에도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금연하면 동안이 될수 있어요

일본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노화 상관관계는 10%가 넘는 노화수치를 나타낸다는 보고자료가 있습니다.

특히나 흡연은 뇌의 노화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며 요즘들어 동안이 열풍인데 흡연자는 몸의 비타민 결핍으로 피부건조 주름등 비흡연자에 비해 월등히 나이가 들어보인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젋게 살려면 금연해야겠죠!

 

 

금연하면 다산의 축복이!

최근 저출산으로 문제가 많은데요,, 자신의 의지와 다르게 불임률이 높아 아이를 원해도 쉽게 임신이 되지않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흡연은 정자수를 감소시키고 정자의 모양이 불규칙하여 쉽게 임신에 이르지 못하고 여성의 경우에는 흡연자의 경우 그렇지않은 여성에 비해 불임률이 2.7배나 높다고 합니다.

건강한 아기를 원한다면 금연 꼭 해야겠죠!

 

 

금연하면 가족의 건강을 지킬수 있어요

간접흡연이 안좋다는 말은 누구나가 다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상관관계는 정확히 인지하고 있지 못하는데 흡연자의 배우자를 가진 사람은 그렇지않은 사람들에 비해 폐암 발병률이 30%가 높고 심장관련 질환은 40%가 높다는 의료기관의 수치를 보입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호흡기질환이 5.7배가 높고 기침,천식,중이염등의 발병률은 6배이상 높다고 합니다.

금연은 나뿐만이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1순위입니다.

 

 

금연하면 부자됩니다.

요즘 담배한갑이 한끼식사값이랑 다름없을 정도로 비쌉니다.

대략 하루에 한갑을 태우는 사람이 일년을 흡연하면 160만원 가량 소비가 되는데 한 보고자료에 따르면 50년간 담배를 태우지않고 저금을 할 경우 복리이자를 따져보면 수억원에 이르는 경제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부자가 되고싶다면 담배부터 끊어야겠습니다.

 

 

금연은 환경을 보존합니다.

담배를 만들기위해 연간 500만헥터에 이르는 산림이 담배잎을 건조시키기 위해 없어진다고 합니다. 이는 흡연자가 나무 한그루씩 없애는 결과와 동일하며 산림의 훼손은 환경의 파괴를 의미합니다.

식목일에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금연을 한다면 더욱 환경을 보존하는 환경지킴이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금연은 하얀 치아를 만들어줍니다.

흡연하는 사람은 아무리 양치를해도 누런치아를 감추기 힘듭니다. 담배에 함유된 니코틴과 다량의 독성 성분은 누런치아의 원인이고 또한 흡연으로인한 악취는 주변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합니다. 깔끔하고 하얀치아를 원한다면 지금부터라도 금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