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 학 사 전

손저림 발냉증 원인 및 치료방법 베스트

 

추위가 한풀 꺽인 듯 하더니 다시금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네요

날씨가 추워지면 손저림 발냉증이 유독 심해지는데 원인을 알아보니 수족냉증 증상이라고 하더군요 인테넷 및 각종매체의 자료를 통해 수족냉증의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와같이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뽑아봤습니다,

 

 

손저림 발냉증의 원인

손저림 현상과 발냉증은 조금은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손저림현상의 원인은 말초혈액순환장애,신경근병,말초신경병에 의해서 발생이 됩니다.

냉증과 비슷하게 손이매우차고 맥박이 약한게 특징입니다.

 

 

발냉증의 원인은 얼음과도 같이 손발이 차가운 이유는 신경계의 문제가 발생되었기 때문입니다. 발냉증의 원인은 다양한데 혈액순환의 문제로 손발이 차가울수 있으며 디스크 질환의 문제로도 손발이 차가울수 있습니다.

 

 

손저림 치료방법

손저림의 원인은 매우다양합니다.

수족냉증으로 인한 손저림 현상이 나타날수도 있고 최근 전국민의 대부분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과다한 사용으로 손목굴증후군, 과도한 손목의 사용으로 발생되는 저림증상등 다양한 곳에서 원인을 찾을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치료방법은

평상시 손의 마사지를 지속적으로 하고 손목에 피로가 쌓일 정도의 업무(가사,직장내업무)를 삼가는 것입니다.

볼펜이나 주변의 사물을 집기 어려울 정도의 증상이 발생될 경우에는 필히 전문의와 상담하여 외과적인 치료를 병행하여야 합니다.

 

 

수족냉증 치료방법

손과 발시 시려운 수족냉증이 심할 경우 평상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가장좋은 방법입니다. 마사지를 통해 혈액을 원활히 순환시켜주는 것도 도움이 되고 반신욕,족욕등도 수족냉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수족냉증은 겨울철에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므로 외출시 목도리,장갑등을 착용하여 몸의 체온을 유지시켜주는것도 중요합니다.

 

손저림과 수족냉증의 증상이 가벼울 경우엔 가벼운 운동과 식생활의 변화만으로도 얼마든지 상태의 호전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나이가 들면 당연히 이런 증상이 나타나겠거니 방심했다간 오히려 증상이 악화될수 있습니다.

물건을 짚기 어렵거나 수족냉증으로 인해 일상적인 생활에 과도한 불편을 느낀다면 필히 전문의 치료를 받아아 합니다.

 

 

예로

주변의 지인중 손저림 현상이 심해서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껴 병원을 찾아갔더니 목디스크 진단을 받았습니다.

손저림과 수족냉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단순 증상을 넘어서는 경우엔 지금바로 병원으로 가는게 정답입니다.

 

각종매체에서 증빙되지않은 민간요법이 넘쳐나는데 맹신하는 것은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