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 살 론

서민대출 햇살론 최저금리대출 필수체크사항 정리

 

자칭 서민대출을 표방하는 금융권의 대출상품은 넘쳐나지만 정작 상담 및 조회를 해보면 고금리대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현행 금융사에서 시행하는 서민대출의 경우 정부지원대출과 그렇지않은 대출은 엄연하게 구분되어야 함에도 대부분의 금융사들은 저금리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단언컨데 고금리의 대출이 과다하고 저신용자일 경우 금융권의 흐름상 역순으로 저금리의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햇살론과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이 유일합니다.

두상품 동일 보증서가 발급되는 대출의 유형으로 금융사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대출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서민대출 햇살론 최저금리대출 필수체크사항 정리]

 

오늘은 서민대출의 대표격인 햇살론과 바꿔드림론,새희망홀씨대출등

각각의 자격조건과 진행방법 여러가지 상황을 예를들어 어느것이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인지를 확인하고

승인률이 가장높은 금융사의 추천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금융권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거로 블로그포스팅은 광고료의 수익으로 유지됨으로 특정 금융사의 홍보를 하지않고 객관적인 지표에 의한 내용만을 말씀드림을 알립니다.

 

서민대출 선택적 고민을 하고있다면

서민대출을 이야기할때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은 빠지지않는 상품입니다.

각각의 장점만을 두고봤을때 어떤게 가장 좋은상품이다라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현행 실제로 진행을 해본 사람이라면 현실적인 대안책으로 어떤게 나에게 가장 맞는상품인지를 구별하고 또한 승인률이 높은 금융상품이 가장 좋은상품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상품의 대표 특징을 살펴보면

 

햇살론의 경우

2금융권인 단위농협,신협,새마을금고,저축은행등에서 진행하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보증재단의 보증비율 95%를 적용하고 취급하는 금융사에서 5%를 책임지는 방식으로

여기서 말하는 보증비율의 의미는 예를들어 1천마원의 대출금이 실행되었을 때 신용보증재단에서 950만원에 대한 보증서를 발급하고 나머지 5%에 해당하는 50만원만 취급하는 금융사에서 대손의 책임을 지게되는 것입니다.

고금리대출이 많은 사람이 대환과 생계자금 지원으로 최대 3천만원까지 혜택을 볼수있는 이유도 바로 대손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보증대출의 형식때문입니다.

흔히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적인 금융사에서 보증서발급이 아닌 취급금융사 자체자금으로 고금리대출이 있는 사람에게 대손의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저금리로 많은 한도의 대출이 발생된다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이점만 기억하고 계시면 저금리로 대출을 실행해준다는 불법적인 영업형태에 절대로 당하지 않겠죠!

 

 

햇살론 승인률이 높은 금융사찾기

햇살론은 2금융권인 상호금융사에서 진행되는 서민대출상품입니다. 상호금융사란 여신(대출)과 수신(예금,적금)을 같이 하는 금융사로 새마을금고,신협,단위농협,수협,산림조합,저축은행등을 이야기하고 각각의 지점을 합친다면 수많은 취급지점이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금융사중에 승인률이 높은 햇살론 지점을 일일이 찾는다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더욱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가 발급되는 대출이나 각각 취급지점의 자율적인 심사기준이 반영되는 상품으로 햇살론 취급지점의 적극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동일한 조건의 사람이라도 햇살론 취급지점의 선택에 따라 결과치가 달라짐은 이러한 이유에서 입니다.

그렇다면 금융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승인률높은 금융사를 선택하기란 쉽지않은데요 일일이 찾아가서 가능여부를 확인하다간 중복신청 혹은 과도한 조회이력으로 신용도만 더욱 나빠지는 상황을 맞게 됩니다.

필자가 여러 사례들 보아 햇살론 승인률을 높일수 있는 방법은 햇살론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수탁법인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햇살론 상품을 찾는 것입니다.

"밝은미래 햇살론"이 가장 유명한 상품인데요

햇살론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아보셨다면 익히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업체입니다

가조회를 톨해 햇살론 가능여부를 확인할수 있고 많은 저축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햇살론 상품을 제시합니다. 안전하게 햇살론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가능금액 확인 "밝은미래 햇살론" 클릭 ]

홈페이지 방문후 간단한 정보입력을 통해 상담원과 전화연결시 햇살론 가능여부를 즉시 확인할수 있습니다.

 

[서민대출 햇살론 최저금리대출 필수체크사항 정리]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안내

햇살론과 더불어 새희망홀씨대출은 3대서민금융이라 불리믄 은행권의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시중 16개 은행에서 진행되는 상품으로 햇살론과 달리 대환대출의 기능은 없고 생계자금과 사업자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민대출을 이야기할때 항상 햇살론과 비교되는데 새희망홀씨대출이 햇살론과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것은 진행방식입니다.

햇살론은 보증대출의 형식이나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은행의 자체자금으로 운영되어 여러가지 리스크를 고려해서 대출이 실행됩니다.

앞서 이야기를 하였듯이 금융사에서 고금리대출이 잔존하는 서민들에게 많은 금액의 대출이 발생될수 있는 이유는 보증서가 발급되어 취급하는 금융사의 리스크가 최소화되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런의미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자체자금이 운영되어 은행의 입장에선 대손의 위험을 감수하고 저신용자를 대출대상에 포함시키기란 쉽지않은 일입니다.

최근 새희망홀씨대출의 저조한 실적으로 실효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필자가 생각하는 새희망홀씨대출은 더이상 서민대출이라 표현하기에는 무색할 정도로 현실성이 떨어져 보입니다.

 

 

바꿔드림론 대환대출의 최고상품

은행권 신용대출이 워낙 문턱이 높다보니 자연스레 서민들은 고금리대출을 사용하게 됩니다.

비교적 은행대출보다 문턱이 낮고 넓은 대상을 포함하는 2금융권의 대출은 금리가 높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고금리대출이 많을경우 대환의 목적이라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이 최고의 상품입니다. 햇살론도 대환의 기능이 있지만 대환목적만을 봤을때는 바꿔드림론이 조금더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보증비율의 차이인데요 햇살론은 보증비율이 최고 95%이지만 바꿔드림론의 경우 보증비율이 100%입니다. 햇살론이 상대적인 평가치에 대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면 바꿔드림론의 경우 절대적인 평가치 가이드라인에 포함되면 대출이 실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상 서민들의 경우 대환과 추가적인 생계자금을 원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에는 햇살론을 먼저신청하고 혹여나 부결이 되었을때 대환의 목적만을 가지고 바꿔드림론을 신청하는게 순서상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연체발생시 신용회복 개인회생을 고려하고 있다면

서민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동일 연체가 진행된 상황에서는 지원받을수 잆는 상품입니다.

연체가 진행된 경우이거나 잠정적으로 연체발생가능성이 있는 경우라면 신용회복 및 개인회생을 진행하는것이 현실적인 대안책입니다.

과도한 부채로 햇살론,바꿔드림론을 통해 일부 대환이 가능하여도 현실적으로 부채정리가 힘들거나 실직 및 부채비율이 과다하거나 연체일수로 대환대출이 안된다면 돌려막기식의 고금리대출을 추가하여 긴긴시간 고통의 나날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과감하게 신용회복 및 개인회생을 진행하는게 하루라도 지긋지긋한 빚의 고틍에서 해방되는 길입니다.

신용회복과 개인회생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두상품 동일 금융재활을 위해 법률적인 조정을 통해 채무자와 채권자의 공동 이익을 도모하고자 하는 부분은 동일하지만 신용회복의 경우 일정기간 연체가 발생되어야 진행이 가능하고 개인회생의 경우 연체발생전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용회복은 대출원금은 전부 장기간에 걸쳐 상환해야하고 낮은금리지만 이자도 부담을 해야합니다.

 

 

반면 개인회생의 경우

이자전액면제 및 원금의 상담부분을 탕감받을수 있고 연체가 발생되기 전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체가 발생되는 경우 공포의 채권회수로 부터 법률적인 보호를 받을수 있고 장기적인 분할상환으로 가장 현실적인 금융재활을 할수있는 계기가 마련됩니다.

제3자에게 비공개로 진행이되고 자격증유지 및 자유로운 재산증식, 직장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이 진행이 가능하여 채무독촉 및 근복적인 대안책을 찾는다면 개인회생은 분명 다시금 시작할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 개인회생 비공개 무료상담 "희망의 손길" 클릭 ]

개인회생에 대한 무료 자문을 받고싶다면 위에 링크한 법무법인을 통해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은 무료로 이루어지고 개인회생의 자격조건 진행방법등 자세한 사항을 말씀드리니 현재 연체중이거나 잠정적 연체발생 가능성이 있을경우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이용시 꼭 알아야 할 내용

 

정확한 사용목적 및 대출금액

대출을 계획적으로 사용한다는 모 대출광고의 문구는 대부업체이지만 정말 잘 사용한것 같습니다.

대출을 계획적으로 이용하기란 쉽지않습니다. 대부분 갑작스런 자금의 융통이나 혹은 가계경제가 빡빡하거나 할때 대출을 신청하는데 급한마음에 정확한 대출금액과 상환계획을 잡지않은 상태에서 대출을 실행하면 차후 과도한 상환금액으로 추가적인 대출금이 발생되고 점점 시간이 지나면 돌려막기식의 대출형태가 유지될수 있습니다.

표면적인 대출금리보다 상환계획이 더 중요한 대목입니다.

 

 

금리보단 월불입금액이 더욱중요

지인의 경우 필자에게 대출에 관련된 문의를 한적이 있습니다.

은행대출과 카드론중 금리는 카드론이 조금더 저렴하고 사용한 편리한데 어느것을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단순히 대출을 금리만 놓고 평가하였기 때문에 카드론과 은행신용대출을 동일시한 경우입니다.

카드론의 경우 직군과 무관하게 신용카드 사용실적에 대한 평가치로 금리와 한도가 책정됩니다. 단기간에 사용할 목적이거나 추후 목돈의 대출이 필요없다면 아무거나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겠지만 나중을 생각한다면 당연 은행의 신용대출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상관기간도 길고 차후에 자금이 필요시에 다시금 카드론을 사용할수 있지만 카드론을 먼저 사용할 경우 은행신용대출은 받을수 없는 상황이 될수도 있습니다.

 

 

부채통합은 대출정리의 기본

하나의 대출상품을 이용시엔 기존대출을 갚고 진행하는 방식을 유지해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대출건수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차후 대출이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각각 3장의 카드론 현금서비스를 받을경우 현금서비스 금액과 상관없이 최소한 올크레딧 1등급 이상

하락이 됩니다. 그만큼 신용등급은 건수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이야기인데요 이럴경우 한도가 많은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를 통합하여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자신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파악

대출을 문의하는 상당수는 금융상품의 금리만을 파악하고 문의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햇살론 문의시 신용불량 개인회생 현금수령자등 기본적인 햇살론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사람들의 문의가 상당수입니다.

금융사의 대출상품을 파악하기전  자신의 제반사항부터 파악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현재 연체중이거나 보증대출을 이미 받은경우 대부업체 대출이 2건이상인경우 햇살론,바꿔드림론을 제외하고 저금리로 대환이 가능한 상품이 없음에도 자신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저금리의 상품만을 찾다간 2차적인 금융피해를 볼수가 있습니다.

금융사기는 날로 지능화되어 대부업체를 많이 사용한 경우 정보의 유출로 핸드폰으로 문자 및 TM영업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저금리대출상품은 어떠한 경우라도 핸드폰전화 및 문자영업을 하지않으며 특판대출,한시적 대출상품출시등 자극적인 소재로 대출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팔자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