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꿔드림론(캠코)

신용회복기금 - 바꿔드림론 정확히 이해하자!!

신용회복기금 - 바꿔드림론 정확히 이해하자!!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서민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요. 상담을 하다보면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보다 바꿔드림론을 이용하셔야 하는 분들이 주류를 이루는데 이는 일반적인 서민들이 고금리에 대한 이용이 많다는 부분을 말하는 것이기에 다시 한번 가계대출에 대한 심각성을 상기하면서 이번시간에는 신용회복기금 - 바꿔드림론의 세부적인 사항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기금 개요

신용회복기금은 새정부의 금융소외자 지원 종합대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관리 운영을 함.

신용회복기금은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된 분들께서 경제적으로 회생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연체채권 매입 및 채무조정, 바꿔드림론(고금리 대출의 저금리 전환대출) 자활 프로그램 및 각종 복지지원 서비스를 제공.

바꿔드림론이란?

2금융이상 캐피탈, 저축은행, 대부업체 등에서 받은 연 20%이상의 고금리대출을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신용회복기금의 보증을 통해 은행의 저금리대출로 바꾸어 주는 서민금융 제도

 

1. 지원대상

- 직장인/자영업을 3개월이상 영위한자

- 연소득 2600만원 이하인자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진행가능

- 연소득 2600만원초과 4000만원미만은 신용등급 6~10등급 가능

- 주부일 경우 남편의 소득으로 진행가능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담보․할부금융 대출은 제외)

 

2. 제외대상

- 채무불이행자

- 최근 3개월이내 30일이상 연체 또는 10일이상 계속된 4회이상 연체기록 보유자

 

3. 지원 금액 및 금리

- 최대한도 3천만원 이하 3천만원 초과시 보증불가

- 금 리 : 연 8.5~12.5%

- 상환기간 : 최장 5년이내(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4. 증빙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중 택1)

- 직장인 : 재직증명서,전년도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소득금액 증명원),최근 3개월 이상 급여통장 원본

- 자영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 발급)

 

5. 접수 및 문의처

- 접수처 : 한국자산관리공사 본사점

   신용회복기금 홈페이지(www.c2af.or.kr)

   16개 시중은행 영업점

바꿔드림론의 기본적인 개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꿔드림론을 이용하면 신용상에 불이익이 가지 않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바꿔드림론은 신용회복과 개인회생 파산면책과는 다른 개념이므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채무를 저금리 은행권으로 바꿔드림론 전환할 경우 신용점수가 오히려 많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을 이용하여 본인의 채무를 통합한 좋은 사례가 있어 포스팅 합니다.

본인이 현재 처한 상황에 비추어 적절하게 적목하세요!


 승인사례

바꿔드림론 2200만원 승인

직장인 4년근무

연봉 2600만원 사대보험가입

부채내역

현금서비스900만원 카드론 1300만원(카드4장)

현금서비스 돌려막기로 유지 카드론 상환기간 1년

.............................................................................................................................................................

 승인후기

일반직장인이 현금서비스 카드론이 2천만원을 초과한다면 카드 돌려막기 외엔 다른 방법을 찾기가 힘들겁니다.

이분같은 경우에도 서민금융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을 문의한 결과 카드사용과다로 서류 접수도 못한 채 돌아와야만 했습니다.

마지막 희망인 바꿔드림론을 통해 전환대출 계획을 세우셨으나 바꿔드림론은 현금서비스와 카드론20% 미만은 보증서 발급이 않되기 때문에 어찌할바를 몰라 필자에게 상담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분같은 경우에는 답은 나와 있습니다.

필자의 다른 글을 통해 누누이 얘기했듯이 대출은 현재 상황에서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본인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되지도 않는 은행대출에만 눈이 고정되어 있다면 카드돌려막기만 연장될 뿐 결국에는 연체가 발생되면 대참사가 일어납니다.

각설하고 대출은 진행순서를 잘 정해야 합니다.

이분같은 경우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 진행이 어려우므로 다소 금리가 높은 2금융을 통해 (금리20%이상) 자금을 대출하고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대환하여 6개월 후 바꿔드림론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여기에서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내용이 카드론은 18%인데 어떻게 2금융 20%이상되는 상품을 사용하냐는 것입니다.

중요한 사항은 2금융권을 계속적으로 사용한다는 내용이 아니라 바꿔드림론의 기준에 맞춘다는 말입니다.

이분같은 경우 본인의 상황을 충분히 파악하고 2금융권 한도 2400만원이 나왔으나 본인 필요금액 2200만원을 대출하여 현금서비스 카드론 전액상환 6개월 후 금리 10%대 5년 원리금으로 잘 갚고 계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2금융을 6개월 사용하고 남은 금액이 바꿔드림론 전환대상이므로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이자+원금)으로 월418.000원으로 계획적으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서민경제가 너무나 어렵습니니다.

각종 미디어를 통해 홍보되는 금융과 현실적인 금융과는 너무나 많은 괴리를 가지를 있습니다.

하루하루 급변하는 금융 자기 중심을 잡아야 저금리 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은 서민금융 내에서 모든걸 해결하신다고 생각하시고 부득이 2금융 사금융을 이미 사용하셨다면 다시한번 바꿔드림론을 통해 서민금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자격(가이드라인)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가이드라인)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