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꿔드림론(캠코)

2금융권대출 - 캐피탈, 저축은행대출 과연 최선의 방법인가!

2금융권대출 - 캐피탈, 저축은행대출 과연 최선의 방법인가!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이 1금융권의 높은 문턱을 실감하시고 궁여지책으로 2금융권 대출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여기저기 2금융권 자사 상품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는 글들이 많은데요. 중요한 사실은 2금융권 대출실행 평균금리를 보시면 해답이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개개인의 신용등급 부채비율 등 나름의 제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금리를 적용할 수는 없으나 평균적으로 2금융권 캐피탈/저축은행 금리는 25%~29%로 적용되며 각 금융사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한도 및 소폭의 금리변동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2금융권대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허나 현재의 상황에서 최선의 방법인지는 분명 따져보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금융권대출의 기본적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2금융권대출 진행에 앞서 정부 서민금융 활성화 정책으로 나온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현재 햇살론의 경우 부실율이 7%를 육박하고 있고 새희망홀씨대출도 은행자체자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실제 승인율이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대출진행 순서만 잘 선택하신다면 남의나라 얘기는 아닌 듯 합니다.

아래에 대표적 서민금융 햇살론 / 새희망홀씨대출 기본적 자격조건을 링크 해두었으니 필히 본인의 조건에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금융권 사용은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 진행이 어려울 때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위 대출진행 순서표에서 말씀드렸듯이 부득불 2금융권 사용을 하더라도 필히 바꿔드림론으로 전환대출 계획을 세우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에 바꿔드림론 자격조건을 링크해두었으니 필히 확인하세요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금융권 대출에서 금리가 낮은 상품을 찾으려고 많이들 고민하시는데 본인의 제반사항이 특별히 좋지 않은 이상 금리는 대동소이 하며 2금융권 대출 실행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바꿔드림론이 가능한 기준폭 만큼만 대출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바꿔드림론은 1천만원 이하는 부채비율을 보지않고 전환대출이 가능하나 1천만원 초과 3천만원 이하는 본인소득대비 DTI 40%기준을 확인 후 전환이 가능하기에 2금융권 1천만원 이상의 금액을 대출시에는 정확하게 계산을 하여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2금융권 영업사원이 바꿔드림론 계산법을 정확하게 인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6개월 후 무조건 적으로 전환대출이 가능하단 말은 정확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캐피탈 1500만원 사용하시는 분이 부채비율이 넘어서 1천만원 까지만 바꿔드림론 해당사항이 되실 경우 1500만원을 끊어서 1000만원만 바꿔드림론이 안된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이분같은 경우는 캐피탈 이용전 부채비율 계산을 정확히 하여야 하며 본인의 채무가 바꿔드림론 부채비율을 오버했을 경우 1천만원만 캐피탈을 이용하여 6개월 후 전환대출이라는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2금융권 사용은 바꿔드림론을 이용하기 위한 중간단계로 생각하여야 하며 2금융권 사용시 바꿔드림론에 해당하는 원리금 20%에 가장 근접한 금융사를 이용하여야합니다.

각종 미디어의 잘못된 정보전달의 문제인지는 모르나 최근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바꿔드림론에 관해 상담을 하다보면 너무나 큰 현실적인 괴리감을 느낍니다.

눈높이는 저금리 서민금융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에 고정되어 있는데 실상은 사금융 대출도 힘든분들이 많다는 사실입니다.

이런분들에게 가능만 하다면 2금융 대출을 받아 바꿔드림론으로 전환하는것도 한 방법이라고 설명드리면 본인하고 2금융 캐피탈/저축은행은 상관없는 일인 듯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중요한건 2금융도 나오기 힘든 조건이라는 사실입니다.

금융은 금융사의 상품지식보다 자신의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하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금융을 본인에게 지나치게 관대하게 적용하는 것은 현재 금융시장이 흘러가는 금융경색과는 정비례 한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2금융권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바꿔드림론과 새희망홀씨대출 승인난 좋은 사례가 있어 내용을 올립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끔 잘 활용하세요!!

 승인사례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대출 800만원승인 바꿔드림론 700만원승인

직장인 4년근무

사대보험가입 연봉 1200만원

부채내역

햇살론600만원

현금서비스 600만원 (카드4장사용)

카드론 120만원

 

 승인후기

이분은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아 현금서비스(돌려막기)정리와 추가적인 자금융통을 계획으로 필자에게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미 두군데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 부결이 난 상태에서 상담문의를 주셨고 부결사유는 연봉대비 부채과다 특히 현금서비스 돌려막기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럴 경우 현금서비스 돌려막기를 유지하거나 사금융으로 대출을 실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분에게 두 가지의 경우를 필자는 제시해드렸습니다.

현금서비스는 전환대출(바꿔드림론)에 해당사항이 없으니 대출이 가능한 2금융권이 있으면 대출을 실행해서 현금서비스를 정리하고 6개월 후 전환대출(바꿔드림론)로 진행하고 추가적인 자금은 새희망홀씨대출로 진행하자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필자의 다른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은행/신한은행 일부 지점은 햇살론/바꿔드림론은 보증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을 실행하더라도 새희망홀씨대출 실행 시 기대출 금액에서 제외를 시켜주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분도 2금융권 대출로 현금서비스를 정리하고 6개월 후 2금융권대출은 바꿔드림론으로 전환 후 새희망홀씨대출로 우리은행 800만원이 승인 난 사례입니다.

.........................................................................................................................................................

 필자의 한마디

시선이 한곳에만 집중되어 있으면 다른 곳은 볼 수가 없습니다.

서민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분명히 좋은 상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적절하게 본인의 상황에 맞게끔 사용하셔야 이용이 가능하시고 승인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상담을 하다보면 바꿔드림론으로 전환대출을 실행해야하는 상황인데 새희망홀씨대출이 실행되기 어렵다고 말씀드리면 귀를 닫아 버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눈앞에 상황만을 모면하려 한다면 결코 계획적인 금융이용은 힘듭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내가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금융의 최종목적지를 서민금융으로 잡으셨나요?

진행에 앞서 본인의 상황을 먼저 체크하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오늘 진행이 안되었다고 내일 진행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본인의 눈높이가 아닌 금융사의 눈높이에 본인을 맞추어 간다면 서민금융 결코 먼 얘기는 아닐 듯 합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