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희망홀씨대출

새희망홀씨대출 자격 - 새희망홀씨대출 접근방법과 승인요령

새희망홀씨대출 자격 - 새희망홀씨대출 접근방법과 승인요령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서민금융인 새희망홀씨대출, 햇살론, 바꿔드림론에 관해 기본적인 자격조건과 각종 사례를 통해 어떻게 대응해야 승인율에 가깝게 접근할수 있는지 포스팅을 계속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시중 16개사 은행에서 진행하는 새희망홀씨대출에 관해 기본적인 자격조건과 승인사례 경기흐름에 따른 금융사의 변화 등 많은 부분을 기술적으로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글을 읽으신 후에는 각종 매체에서 얘기하는 새희망홀씨대출과 현실적인 새희망홀씨대출과는 다소 괴리가 있다는 부분를 이야기 해드리고, 오늘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신 후에는 현실적인 대응방법에 대한 많은 부분 되움되시리라 기대합니다.

경기회복이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면서 서민들의 가계부채 상황이 호전될 가능성도 그만큼 멀어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금융채무 불이행자(옛 신용불량자)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선 시중16개사 은행을 통해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을 출시하여 많은 부분 서민들의 금융문제 해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분명 좋은 상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기존 은행대출의 까다로운 조건으로 많은 서민들이 고금리의 금융상품으로 필요자금을 융통하던 시스템을 탈피하여 은행의 문턱을 낮춰 서민들에게 저금리의 상품을 제공한다는 기본취지는 너무나 이상적인 방향입니다.

허나 가계부채가 900조원을 넘어서고 부실율이 계속적으로 증가추이를 보임에 따라 시중 금융사는 새희망홀씨대출에 관해 너나 할것없이 대출실행을 꺼려하는게 현실입니다.

인터넷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새희망홀씨대출의 희망적인 메세지 일색입니다.

그로 인해 너무나도 많은 서민들이 새희망홀씨대출로 몰려 시중은행에선 선별적으로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꾸어 얘기하면 새희망홀씨대출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많은 서민들 중 제반사항이 양호한 사람이 대출실행된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입니다.

금융당국에서 저신용자에게도 은행의 대출을 실행하여 가계경제의 부담을 줄이고자 했던 당초의 계획과 현실적인 새희망홀씨대출간의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되는게 현실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의 좁은 문틈으로 들어가기 위해 기본적인 자격조건과 타인의 승인사례 등 여러가지를 세부적으로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열번을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새희망홀씨대출의 기본적인 자격조건부터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가이드라인(상품내용)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요건

 

제1금융권에서의 대출이 힘들었던 서민들을 위해서 기존의 대출기준이 아닌 다른 심사기준을 만들어 대출을 해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이죠.

기존 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들보다 범위를 더욱 넓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5~10등급이고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라면 새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 입니다.

단, 3달이상의 연체나 세금, 과태료 등의 연체이력이나 현재 신용회복지원중인 상태라면 대상자에서 제외가 된다고 하네요.

새희망홀씨대출은 생계자금이나 사업운영자금의 용도로 대출되며 대출자금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는 구두상으로만 입력이 된다고 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2000만원까지로 정해져있고 근로소득자의 경우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나 만기일시 상환방식으로 최대 5년, 개인소득자의 경우에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최대5년의 조건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으려고 하실때 한가지 유의하실점은 대출받으시려고 하시는 분의 주거래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이 무조건 가능한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각 은행들마다 기준이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부분들이 있기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대출받을 은행을 결정하셔야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새희망홀씨 대출 절차

제출하셔야할 서류들은 근로소득자는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해가시면 되고 개인택시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개인택시 운송사업면허증,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은행을 방문하실때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해서 가셔야 한번에 모든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현제 국내은행 16곳의 영업점에서 운영되고 있고 앞서 말한대로 은행별로 조건이 조금씩 다르듯 금리역시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대출받으실 은행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은행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새희망홀씨대출을 인터넷으로 신청하실경우에는 한국이지론 사이트에 접속해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중 원하는 대출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 아니더라도 햇살론, 미소금융 등의 서민금융정책을 잘 활용하셔서 바른 대출, 똑똑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확인하셨다면 새희망홀씨대출의 핵심사항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핵심사항

- 연봉 4천만원 이하자만 신청가능

  3천이하의 연봉자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가능

  3천이상 4천미만의 연봉수급자는 5~10등 진행가능

  (실제 3천이상의 연봉수급자가 등급이 좋아서 진행이 안된다고 금융사에서 말할시 새희망홀씨대출보다 저렴한 은행

   권 대출도 가능한 수준임)

 

- 대출이 많은 상태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기 힘들다

  연봉이 많고 적음을 떠나 대출진행 순서에 있어서 새희망홀씨대출이 선순위로 갈수록 승인율이 높아짐.

  새희망홀씨대출은 본인이 발생될수 있는 금액에서 기존 대출금을 일부 제하고 나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고금리의

  대출이 많은 상태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지점마다 조건이 상이하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취급지점의 예치율, 한도소진 등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해 새희망홀씨대출 한도가 산정된다.

  본인의 제반사항이 아무리 좋아도 취급은행에서 한도소진이 다되었을 경우에는 진행이 불가하다.

  이럴경우 필히 타지점에서 다시 문의를 하여야 함.

  단 제반사항이 괜찮을 경우에 해당되는 내용이며 채무불이행,,과도한 부채등이 있는 경우에는 제외.

 

- 자영업자의 경우 소득금액증명원 미발급시 국민연금, 지역의료보험으로 증빙

  자영업자의 경우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국민연금, 지역의료보험으로도 대처가능 단, 취급지점에서 일정

  할 경우에 한함

 

새희망홀씨대출 승인사례

 

Case 1. 승인사례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대출 1500만원 승인 금리 10.4%

직장인 1년 8개월 근무 사대보험

연봉 2500만원

부채내역

햇살론700만원 아주캐피탈 차량대출300만원

현대캐피탈 700만원 카드론400만원 산와머니500만원

..............................................................................................................................................................

승인후기

이분은 새희망홀씨대출을 통해 고금리의 부채를 통합하고 필요자금을 추가로 최대한 쓰고 싶다고 필자에게 말을 하였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기본적 상품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알고 차근차근 설명해드렸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대출이 많은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대출이 발생되기 힘들며 설령 한도가 발생된다 하더라도 본인의 부채를 일부제하고 소액으로 금액이 형성된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본인에게 현재 가장 중요한 사항은 고금리의 부채를 저금리로 전환하는 것이고 차후에 필요자금은 추가적인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분의 부채 중 햇살론과 차량대출을 제외한 나머지는 6개월이 지난 원리금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이므로 바꿔드림론 대상에 해당되어 1차적으로 바꿔드림론으로 저금리 전환 후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지점 16개사 은행 중 우리은행, 신한은행 일부지점은 정부보증상품을 기존대출금에서 일부 제외시켜주기에 추가적으로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자고 말씀드렸습니다.

말이 떨어지기 무섭게 바꿔드림론을 통해 현대캐피탈700 카드론400 산와머니500만원을 전환대출 하였으며 금융권 전산에 반영되는 3일 정도의 기간이 경과된 후 우리은행 2개지점을 문의 그중 보증상품(햇살론/바꿔드림론)대출을 기대출금에서 제외시켜주는 지점을 통해 새희망홀씨대출 1500만원을 승인받았습니다.

Case 2. 승인사례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 1300만원 금리 11.2%

직장인 8년 근무

사대보험가입

연봉 2700만원

신용등급 마이크레딧 6등급 올크레딧 6등급

부채내역

햇살론 800만원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400만원

보험약관대출 700만원

카드론 270만원

..............................................................................................................................................................

승인후기

이분같은 경우 채무가 분산된 것을 제외하곤 특별히 문제될게 없었습니다.

고금리의 대출을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카드론도 금리가 12%이므로 그다지 부담을 주는 수치는 아니었습니다.

문제는 가족 병원비와 추가 생활자금이 최소 1천만원가량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 한도가 400만원 나온다는 얘기를 듣고 본인이 원하는 금액에 턱없이 모자라 필자에게 상담 문의를 하였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부채가 많은 경우 많은 금액의 한도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모든 금융권에서는 소득대비 부채비율을 계산하여 대출금액이 형성되기 때문에 국민은행에서도 400만원이라는 적은 금액이 형성된 것입니다.

필자의 글에서 미리 말씀드렸듯이 새희망홀씨대출을 취급하는 시중 16개사 은행중 우리은행/신한은행 일부지점은 보증대출에 대한 부분은 본인대출에서 제외를 시켜준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이분같은 경우 햇살론(보증대출) 800만원 있기 때문에 보증대출을 본인대출에서 제외시켜주는 신한/우리은행 지점 선택을 잘하면 충분히 많은 한도의 금액을 기대할수 있을것이란 계획하에 우리/신한 여러지점을 미리 전화하여 보증대출 금액을 제외시켜 주는지 미리 확인하여 신한은행 서류심사를 통과하여 최종적으로 1300만원 승인난 사례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함에 있어 타인의 승인사례는 분명 좋은 본보기가 될수 있으나 개개인의 상황이 상이하므로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일반화를 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한 어제의 새희망홀씨대출과 오늘의 새희망홀씨대출은 분명 많은 부분 차이가 있으며 이는 금융의 전반적인 흐름과도 무방하지 않습니다.

 

금융은 최고의 상품을 찾아가는게 아니라 현재의 상황에서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계부채는 늘어나고 그에 따른 부실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융사에서는 당연히 부실우려가 있는 저신용자 대출을 꺼려하게 됩니다.

본인의 눈높이에서의 새희망홀씨대출이 아닌 금융사의 눈높이에서 본인은 얼마만큼 경쟁력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할 때입니다.

금융의 최종목적지를 서민금융으로 잡으셨나요?

진행에 앞서 본인의 상황을 먼저 체크하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오늘 진행이 안되었다고 내일 진행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본인의 눈높이가 아닌 금융사의 눈높이에 본인을 맞추어 간다면 서민금융 결코 먼 얘기는 아닐 듯 합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