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 융 상 식

보험설계사대출 햇살론대출 취급은행 일용직 계약직대출 가이드

 

안녕하세요 금융관련 포스팅을 하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보험설계사 및 일용직 계약직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설계사는 3.3%소득공제를 하는 위촉근무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직군의 특성상 직장인과 사업자의 중간형태인데요 우리는 쉽게 표현해서

프리랜서 위촉직이라고 부릅니다.

연소득이 억대가 넘는 고액 설계사 분들이 즐비하고 상당한 인원의 설계사분들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금융권에서는 불리하게 적용되는게 현실인데요 이유는 직업의 안정성과 소득의 불안정등 많은 요소를 포함하는 이유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보험설계사의 소득을 금융권에서는 100% 소득으로 잡아주지 않습니다.

이유인즉 소득의 상당부분을 영업비로 간주하기 때문인데요 실상 금융권에서는 각각의 금융권마다 차이는 있지만 소득의 60%, 혹은 70%, 적게는 50%까지만 소득으로 인정해주는 금융사도 있습니다.

특히나 대출신청을 할 경우에는 최근 소득 3개월을 기준으로 하므로 소득이 일정치 않은 설계사분들 특히 최근의 소득이 적으니까 금융권 상품을 알아보게 되는 경우에는 많은 부분 불리하게 작용될수 있습니다.

제아무리 작년 연봉이 억대일지라도 최근 소득 3개월이 적을 경우 최저임금에 준하는 금융권 대출상픔을 이용해야 하는 불이익이 따릅니다.

이에 많은 보험설계사는 2금융권 캐피탈 대출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요 시중 2금융권 상품중 롯데캐피탈,BS캐피탈의 경우 보험설계사의 이러한 특성을 고려 소득을 보지않고 대출을 실행하는 특화된 상품을 만들어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허나, 실행되는 대출 평균금리는 25%를 상회하는 고금리의 대출이 대부분이라 실상 대출을 실행하고도 악순환의 고리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보험설계사대출 일용직 계약직대출 햇살론대출 가이드

두가지의 경우를 들겠습니다.

은행권대출이 힘들어 이미 고금리의 캐피탈,사금융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와

대출이 필요해 은행권대출을 알아보는 경우로 구분하겠습니다.

전자의 경우와 후자의 경우 둘다 햇살론에 집중할 필요가 있는데요

과거의 햇살론과 현재의 햇살론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햇살론 시행초기에 농협/새마을금고/신협/수협등에 집중된 햇살론은 어느정도 과부하가 걸린 듯 하구요 정부와 금융당국은 햇살론 시행을 저축은행에 부여하고 최근 활발하게 햇살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진행을 위해 농///수협에 방문을 하여 이런저런 사유로 햇살론 진행이 부결되었다면 다시금 저축은행 햇살론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햇살론상품이 워낙 유명해서 지점 방문을 하여 진행이 힘들다는 소리를 듣고 캐피탈/사금융권대출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시기적으로 고금리를 3개월이상 사용을 하였다면 다시금 햇살론 대환대출 및 생계형자금을 받을수 있는 기회는 남아있습니다. 햇살론 가능여부 알아보기 무료상당 가조회[링크] 

 

 

두 번째의 경우 고금리의 대상채무가 없고 은행권대출을 알아보는 경우에는 주거래은행을 통해 먼저 알아봐야 합니다.

보험설계사, 일용직, 계약직의 경우 은행권대출이 힘든건 사실이나 대상채무가 없고 주거래은행을 통해 장기간 거래를 하였다면 은행권대출을 먼저 확인하여야 합니다.

햇살론의 경우 대출금리가 10%내외의 저금리 대출이기는 하나 은행권대출이 가능하다면 차후에 햇살론을 추가적으로 신청할수 있기에 먼저 은행권대출을 먼저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사용을 하고 차후 추가적인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햇살론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은행권대출을 받기위해선 먼저 자신의 신용등급을 알아야 하는데요 보험설계사,일용직,계약직의 경우 은행권에서 반기는 직군이 아니기에 신용등급이 좋지않으면 공무원,우량직군에 비해 대출받기가 어렵습니다. 신용등급 무료확인 올크레딧[바로가기]

신용등급 뿐만이 아니라 연체일수 대상채무의 내역까지 한눈에 확인할수 있어 신용관리를 위해서는 필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 최근3개월 재직 및 소득확인이 가능한자

* 연소득 2600만원 이하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

연소득 2600만원 초과 4000만원 미만인자는 6~10등급가능

* 신용불량자 회생중인자는 대상에서 제외

* 고금리 20%넘는 대상채무가 3000만원 초과일 경우에는 3000만원 미만으로 줄여서

진행가능

* 고금리대출 대환 및 생계자금 추가대출 가능

* 8,9등급의 저신용자도 대출가능

* 보증대출 실행자 및 연체일수 과다자 대출불가

 

 

햇살론 승인사례

보험설계사 위촉 13개월

최근소득 3개월평균 145만원

신용등급 올크레딧 7등급

부채내역

롯데캐피탈 700만원 29.9%

산와머니 300만원 34.9%

러쉬 300만원 34.9%

카드론 400마원 22%

현금서비스100만원

리볼빙 300만원

 

햇살론 대환 1700만원 생계 600만원 총 2300만원 10.53% 승인

 

------------------------------------------------------------------------------------------- 

 

새마을금고 햇살론 시행하려 했으나 취급지점에서 이런저런 사유로 진행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블로그를 방문한 경우입니다.

실상 부채내역을 확인하면 알수있듯이 추가적인 대출은 사금융대출도 힘든 상황입니다.

아셔야 하는 내용중 하나가 사금융대출은 금리가 높다는 이유로 마냥 대출이 가능할것이라는 생각은 하지말아야 합니다. 사금융대출또한 나름의 기준이 있고 사금융대출 두세건이 잔존하면 추가적인 사금융대출 또한 힘들 수 있습니다.

이분의 경우는 햇살론대출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으로 진행을 해야하는 상황이었고 다행히 대상채무가 과다하였으나 연체일수가 없어 진행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내용은

고금리의 대상채무와 부채비율이 과다한 경우 현존하는 서민금융 상품중 햇살론을 대체할만한 상품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고금리의 부채를 저금리로 대환할 목적이라면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바꿔드림론이 있겠으나 대환과 생계자금을 동시에 받을수 있는 상품은 햇살론이 유일하며 정부지원대출이니만큼 영업의 이익이 아닌 서민들의 채무건전성에 주안점을 둔 상품이므로 필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핸드폰 문자를 통한 저금리 은행권대환상품 유도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현존하는 우리나라 금융상품중 저신용 고금리 대환상품은 햇살론이 유일하다는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