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 융 상 식

2금융권대출 금리비교 나에게 가장적합한 대출상품 찾기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나 좋죠? 이것저것 생각안하고 캠핑이나 다녔으면 조으련만 이놈의 경기가 좀처럼 회복될 기미가 보이질 않습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여러방면 특히나 금융권은 더욱 꽁꽁 얼어붙은 듯 합니다.

은행권대출은 선택된자에 한해서 실행되는 듯 그 문틈이 너무좁아서 혜택받지 못하는 많은 서민들은 2금융권대출에 기대를 해봅니다.

 

 

2금융권대출 금리비교 나에게 가장적합한 대출상품 찾기

 

2금융권대출이라하여 무턱대고 여기저기 알아보다간 자신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을 찾기가 쉽지않은데요 여신금융협회에서는 2금융권대출의 금리를 공시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여신금융협회에서 발표한 20148월 기준의 캐피탈 금리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금융권대출 실행시 가장 먼저 알아야할 사항

모든 금융상품 이용시 가장먼저 선행되어야 할 사항은 자신의 신용등급,채무내용,금융거래패턴등 금융전반에 걸친 제반사항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금융권은 외부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대출을 실행하는데요 대표적인 신용평가기관은 올크레딧입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바로가기]

 

올크레딧은 자신의 신용등급 뿐만이 아니라 채무내용,연체이력,신용도 향상프로그램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필히 대출에 앞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에게 적합한 2금융대출 알아보기

금융상품을 선택할 때 단순히 금리만을 따져서는 안됩니다. 상환기간,대출상환방식,중도상환수수료,대출한도등 체크해야할 사항들이 많고, 또한 직장인/사업자/프리래서 각각 특화된 상품이 있으므로 대출실행전 각 금융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력상품 파악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들어 롯데캐피탈의 경우 프리랜서와 주부대출,자영업자대출에 특화된 금융상품이 있고 비에스캐피탈의 경우 무담보아파트론이 타금융사에 비해 좋은조건을 유지합니다.

 

 

 

2금융권대출 저금리로 대환방법은?

이미 20%넘는 캐피탈,사금융대출이 잔존하고 있다면 서민대출 상품인 햇살론으로 대환대출을 실행해야 합니다. 햇살론은 대환대출과 생계자금 지원이 동시에 가능한 유일한 서민금융대출로 각각의 사유로 이미 고금리대출이 잔존하고 있을경우엔 필히 햇살론 신청을 하여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취급지점 선택을 잘하는 것입니다. 햇살론은 기본적인 자격조건이 부합되더라도 취급지점의 자율적인 의사반영이 승인과 부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제아무리 햇살론 자격조건에 부함된다고 할지라도 취급지점에서 진행에 적극적이지 않는다면 햇살론은 승인 받을수가 없습니다.

 

 

최근 햇살론의 동향은 저축은행 햇살론이 대세이고, 취급지점을 직접 방문하지않고 가조회 시스템을 통해 가능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편리함이 있어 더욱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습니다. 햇살론 가능금액 가조회 확인하기 무료상담[바로가기]

 

 

필자는 금융관련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블로거입니다.

블로그의 운영은 광고의 수입으로 운영되므로 특정 금융사의 상품을 홍보하지않고 객관적인 지표에의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간혹 댓글등을 통해 햇살론 및 금융상품 문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당수가 과거연체이력,신용불량등 제반사항이 좋지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금융은 저금리의 좋은 상품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능한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나름 이렇게 생각합니다. 과도한 채무나 연체발생 가능성이 있거나 현재연체중인 경우엔 개인회생을 신청하는것도 한 방법일수 있습니다. 아니 개인회생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을 합니다 .개인회생은 법적인 절차를 통하여 개인의 금융자활을 돕고자 하는 제도이지 금융낙오자를 만들자는 제도는 아닙니다. 혹여나 과도한 대출로 밤잠 못이루고 고민만 계속 하고계신다면 개인회생 무료 상담을 지원하는 법무법인을 통해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1:1 비공개 무료상담[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