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 융 상 식

긴급생활자금대출 생계자금대출자격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금융사별 안내

 

매달 벌어들인 수입으로 이달의 생활이 정상적으로 딱딱 맞아떨어지면 무슨 걱정이 있겠습니까!

물가는 계속적으로 오르고 그에 맞춰 수입이 늘어가지않는 상황에 갑작스런 긴급생활자금이나 생계자금이 필요할 때 금융사의 문을 두드려 보지만 저금리의 은행권일수록 문틈은 더욱 좁습니다.

오늘은 긴급생활자금이 필요할 시 필히 확인해야 할 서민금융 상품의 종류와 진행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우량직군에 신용등급도 좋고 부채내역이 많지않은 경우라면 주거래은행에 당장이라도 전화를 하면 얼마든지 저금리의 대출이 가능하니 이러한 분들은 필자의 글을 그만 읽으시고 은행으로 바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급생활자금대출 생계자금대출자격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금융사별 안내]

 

대출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의 상황이 상이하기에 쉽사리 일반화를 시키는건 무리가있지만 통상 은행권의 저금리 신용대출이 힘든 경우를 대상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신용대출이 힘든경우 우리는 신용카드사의 카드론 혹은 2금융권중 여신사(캐피탈) 혹은 보험약관대출, 대부업등 많은 금융권의 상품을 이용합니다. 보험약관대출의 경우 금리가 은행권 금리와 별반 차이가 없으니 패스하도록 하고, 캐피탈의 경우 예전에 비해 금리가 저렴해졌다고는 하나 평균금리가 아직도 20%중반대를 형성하여 여전히 부담스러운 수치입니다.

카드론의 경우 금리의 편차가 조금 심한 편인데요 카드론을 처음 이용할때는 은행권 금리와 비슷한 10%미만대의 금리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으나 2차 3차에 걸쳐 카드론을 받는 경우라면 캐피탈과 비슷한 금리대로 형성이 됩니다.

특히 카드론은 상환방식이 통상 3개월 거치에 21개월 원리급 균등분할 방식으로 이자를 떠나서 월 불입해야할 불입금이 과도하여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서민금융상품에 주목....

시중 금융권의 대표적 서민금융 상품은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이 있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2금융권인 농협,신협,새마을금고,저축은행등에서 취급을하는 서민대출 상품이고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시중 16개 은행에서 취급하는 대표적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상품의 장점만 높고 보았을 때는 어느것이 좋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우수한 상품이지만 취급하려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상품을 선택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신청해야 하는경우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의 대표적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햇살론과 가장 큰 차이점은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지원으로 대출이 진행되는 방식이고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자금으로 운영되는 상품입니다. 또한 새희망홀씨대출의 상품구성은 생계자금과 사업자금 지원으로 대환대출의 기능은 없습니다.

직장인 사업자 동일 최고한도는 2천만원 이내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은행의 자체자금으로 운영되는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20%가 넘는 고금리대출이 많을 경우 승인률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일각에선 새희망홀씨대출이 무늬만 서민금융이지 실직적인 저신용자의 서민금융 지원과는 거리가 먼 상품이라는 불신도 있지만 접근하는 방식에 따라 조금은 다르게 방향을 잡으면 충분히 매력있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은행의 입장에선 보증지원이 안되는 새희망홀씨대출의 대손률을 줄이기 위해 선별적으로 실행을 하는데 통상 복합적인 고금리를 사용한 후에 새희망홀씨대출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아서 실행률이 떨어집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고자 할 때는 은행권의 대출조건에는 부합되지않지만 부채비율이 적고 신용등급이 상대적으로 좋다면 새희앙홀씨대출을 먼저 진행하여야 합니다.

쉽게 풀어보면 카드론,현금서비스,캐피탈,대부업등을 사용하기 전에 은행권의 새희망홀씨대출을 먼저 신청하자는 것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보증대출이 아니기에 금융권 전산에 은행대출로 표기가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은 후 얼마든지 추가적인 금융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금융권 이용시 은행대출이 안된다면 1순위로 새희망홀씨대출을 알아보는것이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햇살론을 신청해야 하는경우

현행 금융권의 서민대출 상품중 가장 저신용 서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상품은 단연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의 상품구성은 대환자금대출,생계자금대출,사업자금대출,창업자금대출로 구성되어 있고 대환자금대출이 실행될 경우 추가적인 생계/사업자금 지원이 동시에 되는 장점이 있어서 서민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상품입니다.

통상

저신용자의 경우 복합적인 고금리대출구조와 추가적인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햇살론이야말로 두가지를 충족하는 유일한 상품입니다. 금융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느 필자에게 많은 문의가 들어옵니다. 필자는 블로그 광고수입으로 운영되는 방식으로 특정 금융기간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지않습니다.

서민금융관련 다양한 문의를 접할 때 공통적이 사항중 하나는 자신의 현재 조건에서 어떤 서민금융 상품이 제격인지와 승인률이 높은 금융사 추천을 의뢰합니다.

각각의 상황이 틀리기 때문에 보편적인 기준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새희망홀씨대출과 햇살론중 장점만을 놓고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제반사항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가 넘는 고금리대출이 많을 경우는 새희망홀씨대출을 신청하여도 승인될 확률은 상당히 적고, 고금리부채를 대환의 목적만을 이용하고 싶다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을 이용하는게 유리합니다.

대환과 추가적인 생계/사업자금 지원을 원한다면 1수위로 햇살론을 알아봐야 하는데 통상 복합적인 고금리대출이 잔존하는 경우 대환과 추가 생계자금 지원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현실적인 도움이 가장 많이 되는 상품이 단연"햇살론"입니다.

 

 

햇살론진행 핵심사항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할 때 자신의 자금 목적을 정확히 해야 합니다. 대환의 목적인지, 생계자금의 목적인지, 대환과 생계자금을 동시에 진행할 것인지,,, 정확한 구분없이 대출한도가 많이 나오면 고금리는 갚고 나머지는 생활자금으로 쓴다,,, 막연한 생각으론 승인률을 높일수 없습니다.

특히나 햇살론의 경우 취급지점이 워낙 많아서 각각의 장단점 및 진행요령이 틀립니다.

물론

햇살론의 기본적 자격조건을 갖춘 상테에서 이야기입니다.

신용불량자가 햇살론 진행이 가능하거나, 연체중인 경우에 햇살론 진행이 가능하다고 홍보를 하는곳이 있다면 100%사기업체입니다.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 형식의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증서 발급을 받기 위해선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필수입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금융사는 많습니다.

최근 햇살론을 주도하는 금융사는 저축은행으로 기존 농협과 새마을금고의 취급율을 넘어선지가 오래되었습니다. 수많은 저축은행 햇살론을 일일이 가능여부를 확인하여 비교한다는건 현실적으로 무리입니다.

자칫 무분별하게 조회를 할 경우 신용도 하락 및 불법적인 대출 중개업체에 노출되어 2차적인 금융피해를 볼 우려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에 햇살론 수탁법인을 통해 안전하게 자신에게 최적화된 모델을 제시하는 업체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햇살론 수탁법인의 경우 많은 저축은행과 업무제휴를 맺고있어서 특정 금융사를 홍보하지 않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햇살론 진행과 높은 승인률을 자랑합니다.

[ 햇살론 대출금액 확인하기 클릭 ]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가조회 가능여부가 가능한곳을 링크하였으니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상담은 무료로 이루어지고 가조회로 가능여부가 확인되니 안전하고 간편하게 햇살론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제일 중요한것은 안전하게 진행을 하는것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믿을 수 있는 업체이기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부결사항 안내

* 직장 및 소득확인이 안되는 경우(무직자,전업주부,소득확인불가 일용직,현금수령)

* 재직 및 소득 3개월미만 확인

* 연체중인 경우 핸드폰연체 국세체납

* 신용회복 개인회생 진행중인자

* 신용불량자 및 보증서발급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 이미 보증대출을 받은경우

* 연소득 4천만원 초과자

* 20%이상 고금리 3천만원 초과자

 

햇살론 진행 불가시 해결방법

햇살론을 이용하려는 저신용 서민들의 경우 복합적인 고금리대출이 잔존할 경우 햇살론 진행이 불가하다면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을곳이 사실상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담보대출 약관대출의 한도적 여유가 없다면 대출이 진행된다 할지라도 대부분 기존 고금리대출과 다를바가 없으며 이는 악순환의 기간만 연장할 뿐 현실적인 대안책이 되지는 못합니다.

햇살론을 문의하는 상당수는 햇살론 기본적인 자격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필자는 햇살론 관련 포스티을 할 때 햇살론 부결사항을 항상 기재하는데요 그만큼 연체중인 경우와 신용불량인 상테에서는 햇살론 진행이 불가하다고 이야기를 하건만 햇살론을 문의하는 40%이상은 신용불량인 상테에서 문의를 합니다.

 

 

금융은 저금리를 따라가는게 최고가 아니라 현재 자신의 상테에서 할수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연체가 진행중인 경우와 잠정적으로 연체 발생가능성이 있다면 그 상황에서 할 수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가장 확실한 해결책은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연체가 밸생될 때 가장 쉽게 생각하는 것이 신용회복위원회의 프리워크아웃제도와 개인워크아웃제도를 생각하는데 두 상품 동일 채무조정 프로그램이지만 각각 30일이상, 90일 이상 연체가 지속되어야 진행이 가능한 상품으로 지속적인 채권추심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의 경우 연체가 발생되기 전에도 신청이 가능한 제도로 빨리만 신청하면 채권추심없이 부채조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 개인회생 비공개 무료상담 가능한곳 "희망의 손길" 클릭 ]

개인회생에 관한 무료상담이 가능한 법무법인을 링크합니다.

개인회생에 관한 내용일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방문후 무료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