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 학 사 전

모발에 좋은약초 감국효능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쇠는 것을 막는 효능

 

어느덧 40줄에 접어드니 머리카락이 한올두올 빠지고 머리가 쇠어 갑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흐르는 세월에 한없이 비어가는 머리가 안쓰럽습니다.

탈모와 머리카락이 쇠는데 좋다는 약초를 알아보던중 감국을 알게되었습니다.

 

 

감국은 모발에 좋은약초로 잘 알려졌는데요 특히나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쇠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감국은 산기슭 혹은 집근처나 밭둑에 주로피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감국은 흔히피는 들국화의 한 종류로 감국이라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단맛이 나는 국화라는 이유에서입니다.

감국을 말할 때 요리국이라고도 하는데 이유는 감국으로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어 먹어서 요리국이라고 이름을 사용하기도 했답니다.

 

 

감국 point

생육상 여러해살이풀

학명 Dendranthema indicum

60~150cm

꽃 피는 시기 9~11

약으로 사용되는 부위 꽃

수확시기 늦가을

 

 

감국의 약명은 감국으로 약으로 사용되는 부위는 꽃입니다.

성질은 평하고 맛은 달며 귀경은 폐,간입니다.

주요약효는 해열,항균,소염,혈압강화에 주로 사용되고 주의할 점은 몸이 차가운 사람은 감국을 너무많이 먹지 말아야 합니다.

 

 
감국의 주요효능

 

감국은 열을 내리고 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기혹은 음식물을 통해 몸에 해로운 독을 섭취했을 때 감국은 이러한 해독작용과 해열작용이 뛰어난 약초입니다.

 

 

감국은 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눈이 빨갛게 충열되었을 경우엔 감국 달인물로 눈울 씻어주면 충열된 눈이 가라앉는 진정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종기 혹은 상처가 난곳에는 감국의 생꽃을 짓이겨 환부에 바르면 상처가 덧나지않고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

 

감국의 꽃잎은 향기가 좋아서 예로부터 이불속이나 베게에 넣어서 은은한 향을 내어 편안한 잠자리를 유도했다고 합니다. 감국의 꽃향기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두통이 심하거나 비듬이 잘 생기는 경우엔 감국 우린물로 머리를 감으면 비듬도 없어지고 두통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국은 모발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하얗게 쇠는 경우 감국을 복용하면 모발이 튼튼해지고 머리가 쇠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