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 살 론

햇살론취급은행 승인률 높이는 방법 7가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햇살론의 인기가 식을줄을 모릅니다. 그도 그럴것이 각금융사에서 제시하는 저금리의 대출상품은 특정계층, 소위 잘나가는 기업,관공서,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주류를 이루고 또한 다양한 상품이 구입된 듯 하나 비슷한 상품의 나열이 대부분입니다.

저신용자, 과다한 고금리대출을 이미 받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하고 추가적으로 생계형 자금을 지원받을수 있는 대출은 햇살론이 유일합니다.

 

 

 

 

햇살론이 좋은 상품인건 누구나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중요한건 이렇듯 좋은상품을 어떤방식으로 진행하느냐란 방법적인 부분과 햇살론 승인률이 높은 취급은행을 찾는것입니다.

오늘은 햇살론취급은행과 승인률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취급은행 알아보기

햇살론은 2금융권인 상호금융사에서 취급하는 서민대출상품입니다.

상호금융사는 여신(대출)과 수신(예금/적금)을 같이하는 금융사를 말하는데요 같은 2금융권인 캐피탈은 수신을 하지않기 때문에 조금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금융당국은 상호금융사에 저축은행 인가권을 부여하여 진행하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아는 농협,신협,새마을금고,수협등이 햇살론을 취급하고 햇살론 후발주자로 저축은행등에서 활발하게 햇살론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혹여 1금융권인 은행에서 햇살론을 진행한다고 하면 당연 100%사기겠죠!!

 

 

햇살론은 정부에서 보증서를 발급하는 보증대출의 형식이므로 금리 및 대출한도 등 비슷한 조건을 갖춥니다. 간혹 농협햇살론과 저축은행 햇살론중 어느 금융사가 금리가 저렴하냐는 질문을 받곤 하는데 햇살론은 취급금융사 동일 10%내외의 금리적용을 받습니다.

 

승인

을 높이는 7가지 방법 

자신의 신용등급 부채현황을 체크하자

햇살론은 보증배율95를 적용받는 보증대출의 형식입니다. 보증배율95%1천만원을 금융사에서 대출을 실행할 때 취급 금융사에서 책임을 지는 비율이 5%임을 의미하는데 예를들어 1천만원 대출실행 950만원 정부책임 50만원은 취급 금융사의 책임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햇살론은 많은 대상범위를 포함하여 실행하는데 햇살른을 진행하려는 30%이상은 기본적인 자격조건에 부합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햇살론 진행시 신용등급 기준

1~10등급 연봉3천만원 이하 직장인대상 등급과 무관하게 진행가능

6~10등급 연봉3천만원 초과 4천만원 미만 직장인

복합적인 다중채무를 가지고 있는 경우 자신이 보유한 채무현항을 정확히 파악하기 힙듭니다. 또한 햇살론 대환대출의 경우 고금리대출의 금융거래확인서를 재출해야 하는데 금융거래 확인서는 고금리대상채무 취급거래 금융사에서 직접 일일이 준비를 하여야합니다. 고금리 대상채무가 3천만원이 초과한 경우에는 햇살론 진행이 불가한 사항이므로 필히 자신의 대상채무와 신용등급등 제반사항을 미리 알아둔 상태에서 햇살론 진행을 하여야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선택이 관건

햇살론은 정부지원대출의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입니다. 가령 햇살론 연체율이 상승했을 경우가 특정 햇살론 취급지점에서 부실율이 높게 형성될때에는 취급을 일부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 햇살론 취급지점의 선택은 햇살론 승인과 부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가령 농협,신협,수협,새마을금고등 햇살론 시행초기 햇살론 진행에 주류를 이루었던 취급지점이 현재는 다소 저조한 햇살론 실적을 보이는 이유는 햇살론 시행초기 막대한 자금으로 8~9등급이 저신용자를 대거 진행하였기에 부실율의 상승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현재는 조금 진행율이 주춤합니다. 최근 햇살론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취급지점은 저측은행 햇살론이고 햇살론 후발주자로 나선 저측은행에선 진행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최근 가장 핫한 승인률을 보이고있는 취급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저측은행 햇살론의 경우 취급저점을 방문하지않고 햇살론의 가능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되어 더욱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가능금액 확인하기[바로가기]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않고 가능여부를 확인할수 있어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필히 가능여부와 한도,금리등을 확인하세요. 

 

 

 

햇살론 서류준비

모든 금융사 동일 대출진행을 위해서는 당행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형식에 맞게 제출해야 합니다. 자신은 일을 하고있는데 재직증명서가 발급이 되지않는다, 혹은 소득은 있는데 증빙할 자료가 없다 등... 금융사에서는 일정한 규칙의 증빙자료를 요구하여 진행을 하기 때문에 현재 증빙자료가 없다면 증빙에 대한 근거를 충촉하여 햇살론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충족

햇살론은 넓은 대상범위를 포함하고 있으나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조건이 있습니다.

대상자

직장 및 자영업 3개월이상 영위 일정소득 및 재직확인이 가능하여야 진행

 

금리

개인의 신용등급 및 금융사에 차라 다소 차등적용 평균10%내외

 

상환방식

최장 5년내 원금균분할상환

 

대출금액

대환대출 최고 2천만원

생계자금 최고 1천만원

통합 3천만원이내

 

보증비용

3년 대출 : 보증서발급시 보증금액 × 보증요율(1%) × 730/365

5년 대출 : 보증서발급시 보증금액 × 보증요율(1%) × 1,095/365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햇살론 진행절차

햇살론은 아래와 같은 진행절차를 거쳐 승인이 납니다.

보증대출의 형식이기 때문에 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이 이루어져야 승인이 나는 형태이므로 일련의 절차로 하루 이틀만에 대출이 발생되기는 어렵습니다.

 

 

 

햇살론 승인사례분석

각각 상황이 틀리지만 타인의 햇살론 승인사례는 분명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아래는 햇살론 승인이 난 00씨의 사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00

 

직장근무 37개월

 

사대보험가입

 

연봉 3200만원

 

신용등급 올크레딧 7등급 마이크레딧 6등급

 

부채내용

아파트 담보대출 6천만원 3.7%

카드론 500만원 25%

현금서비스300만원

카드리볼빙 300만원

하나캐피탈 800만원 27%

hk저축은행 300만원 34.9%

러시 300만원 34.9%

산와 300만원 34.9%

 

신협햇살론 부결후 저측은행 햇살론 재차 상담하여 대환자금 2천만원 생계자금800만원 총2800만원 승인사례 금리10.53% 5년 원금균등상환

 

 

 

햇살론 진행불가 사항

햇살론이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고 하나 퍼주기식으로 대출이 발생되는 상품이 아닙니다. 아래는 햇살론 진행 불가한 사항을 요점 정리한 것이니 혹여 불가사항이 있다면 해소를 하고 햇살론을 진행하여야 승인이 날수 있습니다.

 

* 재직 및 소득확인이 안되는 주부,현금수령자,무직자

(최소 3개월이상 재직 및 소득확인시 진행가능)

 

* 연체중이거나 과다한 연체이력 보유자

 

* 개인회생 및 신용불량자

혹여 개인회생자 및 신용불량인 상태에서 햇살론 진행에 도움을 준다고 접근할 경우 100%대출사기임을 아셔야 합니다. 햇살론은 보증서발급 대출로 신용불량인 상태에서는 보증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어떠한 편법이 통용될수 없는 상품입니다.

 

* 보증서 발급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 연소득이 4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과다하거나 고금리대출 3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햇살론 진행이 힘든경우 차선책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서민대출을 이용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대상채무를 한꺼번에 정리하려고 합니다.

햇살론 대상범위에 포함되어 대환 및 생계자금 지원을 받을수 있다면 크게 문제될리 없지만 햇살론을 신청하는 수많은 사람이 모두 햇살론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나름의 기준을 충족하였다 할지라도 상대적인 기준치에 의해 승인/부결이 날수 있으며 혹여 햇살론 진행이 불가하다면 차선책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과도한 대출을 가지고 있는 저신용자가 햇살론이 아닌 다른 금융상품으로 채무를 통합할수 있을까란 물음표를 던져봐야 하는데요 수백개에 달하는 금융상품중 저금리로 저신용자에게 대출을 해주는 상품은 햇살론을 제외하고 없습니다.

아래는 햇살론 진행 후 최종 부결 판정을 받은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보험설계사 위촉근무자00

직장근무 45개월

최근 3개월 소득기준 300만원 / 120만원 /220만원

 

부채내용

빌라담보대출 8500만원 3.8%

보험약관대출 800만원 5.8%

카드론 400만원 22%

리볼빙 500만원

현금서비스 1200만원

롯데캐피탈 700만원 29.9%

미즈사랑 300만원 34.9%

산와머니 400만원 34.9%

 

 

 

농협 햇살론 부결, 저축은행 햇살론 부결

 

사대보험이 적용되지않는 프리랜서 위촉근무자의 경우 급여의 편차가 매달 틀립니다. 이런 의미에서 금융사는 딱히 좋아하지 않는데요, 더욱 현금서비스의 비중이 1천만원을 넘어선 00씨의 경우 햇살론을 두군데 신청하였으나 부결이 난 상태고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바꿔드림론을 선택 실행하려 하였으나 이마져도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높아 진행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일부 고금리대출을 지인에게 빌린 돈으로 갚고 다시금 진행하려 하였으나 이 또한 한계가 있어 고민을 하던중 더 이상의 대출은 돌려막기식의 의미없는 악순환의 연속일뿐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개인회생 신청을 하였습니다. 개인회생은 채무자와 채권자의 법률적인 조정을 통해 채무로 고통받는 채무자의 금융자활을 돕는 제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한 대부분은 자신의 선택이 옳았다고 생각하고 만족도가 높습니다. 개인회생은 복잡한 법률적인 절차와 서류로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다소 힘이들고 인가률 또한 낮아서 전문적인 법무법인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무료로 상담하는 법무법인을 소개하니 무료자문을 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상 개인회생 신청시 채무불이행으로 채무독촉 및 채권회수에 대한 압박을 많이 받은 상태에서 신청을 하는데 개인회생은 연체가 발생되기 전에도 신청이 가능한 제도이므로 혹여 발생될수 있는 연체와 여러 가지 사항이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무료자문 1:1비공개 무료상담 가능한곳[바로가기]

  

 

포스팅 마무리

대출 이용시 금유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여야 합니다. 저금리의 대출상품 이용이 제일 첫 번째 이겠으나 서민대출을 이용시에 정확한 상품가이드와 차선책을 꼼꼼히 체크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최근 저금리의 대출을 미끼로 고금리대출을 권하는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대환대출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햇살론을 받기위해 고금리대출을 권하는 경우가 있다면 이는 분명 잘못된 방식입니다. 햇살론의 경우 절대적 평가치에 대한 대출실행이 아니므로 내일당장 기준치가 어떻게 변화될지 모릅니다. 이점 유념하시고 대출의 기준은 꼭 저금리의 상품을 목표로 하되,,, 이왕이면 대출안받는게 가장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