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 살 론

8등급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대출이 답이다

 

복합적인 대출과 단기간 연체가 존재할 경우

신용등급은 끝없는 추락을 하게됩니다.

특히나

신용대출의 특성상 신용등급이 가장우선시되는 대출이므로

8등급으로 떨어진 상황이라면 저금리의 대출을 기대하기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현재 복합적인 대출구조와

신용등급이 7등급이하로 떨어졌다면

현행 금융권에서 시행하는 금융상품중 은행권대출은 물론

2금융권대출마져 현실적으로 실행되기란 어렵습니다.

 

더욱

고금리의 대출이 잔존할경우

추가적인 대출과 상환이력등 식은땀이 흐를정도의 상황에 봉착하였다면

햇살론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중권의 금융상품은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정도로 많은 대출상품이 존재합니다.

허나 고금리의 대출과 캐피탈,사금융대출이 잔존할 경우

다시금 저금리대출받기란 쉽지않은데요

이런

서민들의 힘든상황을 한번에 역전시킬수 있는 상품은 햇살론이 유일합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 보증대출상품으로 고금리를 저금리로 전환하고 추가적인 생계자금지원이

가능한 유일한 상품입니다.

 

비슷한 개념의 한국자산관리공사

바꿔드림론이 존재하지만

바꿔드림론은 대환대출의 기능만을 갖추었을뿐

추가적인 생계자금 및 사업자금지원이 힘든만큼 성격이 조금은 햇살론과 차이를 보입니다.

 

 

 

지금부터 햇살론의 기본적인 상품이해와

현실적인 햇살론 승인률을 높일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이란 어떤상품인가?

햇살론은 직장인 자영업자동일 사업영위를 3개월이상하고

소득확인이 증빙되는 사람에 한해 실행되는 보증대출 상품입니다.

창업자금대출,대환자금대출,사업자금대출,생계자금대출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으며 현실적으로는 대환대출과 생계자금대출이 주요 상품취급 구성입니다.

대환대출의 경우

연금리 20%를 상회하는 캐피탈,대부업체대출을 10%내외로 대환대출을 해줌으로 채무건전성에 기인한 대출상품입니다.

 

 

 

▣ 햇살론 신용등급

햇살론은 신용등급에 따라 기준이 조금은 틀립니다.

연봉 3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이 가능하고

연봉 3천만원 초과인 경우에는 6~10등급이 대상에 포함됩니다.

햇살론은 취급하고자 하는 서민들의 경우 복합적인 대상채무가있어 신용등급이 좋은경우는 많지않아서

실상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때문에 진행이 되지않는 경우는 많지않습니다.

8등급이하인 경우에는

단순 신용등급이 낮은것이 아니라 현재 연체중인경우나 개인회생/파산면책등 불량이력이 잔존하는 경우가 많아서 진행이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은 상호금융권인 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서민대출상품입니다.

농협,신협,수협,새마을금고,저축은행등에 정부와 금융당국이 햇살론 인가권을 부여하여 진행을 독려하고 있는데 간혹 핸드폰문자나 TM을 통해 햇살론 광고를 한다면 이는 100%대출사기임을 아셔야 합니다.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가 발급되는 대출상품으로 10%내외의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고금리의 대출을 저금리로 대환하는 리스크가 작용하는데 정부에서 보증을 서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햇살론을 취급하는 금융사는 나름의 안전장치가 구비된 것입니다.

영업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불법적인 광고영업을 하지않는다는 말입니다.

혹여 말도안되는 5~7%대의 햇살론 상품을 권유한다면 다시한번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햇살론 진행방법은 어떻게 되나?

햇살론의 우수성에 대해서는 익히 알고있으나 정작 진행을 어떤방식으로 해야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미 많은 취급율을 보인 농협,신협,새마을금고에 햇살론 문의가 폭주하는 것도 아직은 햇살론에 대한 홍보가 부족한듯 보입니다.

햇살론 시행초기 농협과 새마을금고는 많은 취급율로 현재 리스크율이 어느정도 위험수준에 다달은것으로 보입니다.

현행 햇살론의 흐름은 저축은행 햇살론이 대세를 보입니다.

저축은행 햇살론은 햇살론 인가권을 농협,신협,새마을금고에 비해 후발주자로 부여받아 현행 활발히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햇살론 수탁법인의 경우

햇살론을 취급하는 여러 저축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승인률이 가장높은 햇살론에 의뢰를 하는 장점이 있어서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저축은행 햇살론이 조금은 높은 승인률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밝은미래 햇살론 상담센터[바로가기]

신용등급에 영향없는 가조회로 햇살론 가능여부및 한도확인이 가능하므로 고금리대출이 잔존하거나 저신용자의 경우 필히 먼저 확인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햇살론 진행절차는 어떻게되나?

대출을 실행하려는 많은분들은 대출상환기간이 목전에 이르렀을때 대출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대출의 키워드는 스피드대출,당일대출이 홍보의 중요한 수단으로 될 만큼 빠른시간에 대출이 되는것을 홍보합니다.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가 발급되는 대출로 짧게는 2~3일의 보증심사기간이 필요한만큼 당일대출은 불가합니다.

아래는 햇살론 진행절차의 예시를 들어보았습니다.

 

 

▣ 햇살론 서류준비는 어떻게하나?

햇살론은 재직및 소득확인이 최소3개월이상 증빙가능하여야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재직의 경우 재직증명서/의료보험자격득실등으로 확인하능하고 소득의 경우 급여통장 3개월및

의료보험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원천징수등 다양한 방법으로 증빙이 가능합니다.

 

 

 

▣ 햇살론 이것만은 기억하자

햇살론은 금융상황의 흐름을 잘 파악하여서 진행하여야 합니다

기타 금융사의 대출상품처럼 금융권전산에 대입하여 1더하기 1은 2처럼 산술적으로 딱딱 떨어지는 상품이 아닙니다.

햇살론의 부실율이 높아지면 당연히 보증재단의 심사기준이 까다로워지고 서민들의 금융 부실율이 높아지면 대상범위를 조금더 넓히는게 햇살론입니다.

또한 영업적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이 아니기때문에 햇살론을 명목으로 접근하는 대출영업사원이 있다면 한번쯤은 의심을 해야 합니다.

 

실제 금융관련 정보를 전하는 필자에게도 한번씩 출처가 분명하지않은 대출전화가 오는데 요즘엔 어떤 방식으로 대출사기를 하는지 궁금해서 필자에게 전활르 건 상담원의 말에 맞장구를 쳐준 기억이 닙니다.

그 상담원은 필자에게 저금리대출을 5%로 실행시켜 준다고 말을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고금리대출이 있는경우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해주는곳은 햇살론과 한국자산관리공사에 바꿔드림론이 유일한데 전화하신 금융사는 어디길래 5%대의 대환대출을 해준다는 말이냐고 물으니 00금융인데 이번에 기획상품으로 나온거라서 금리가 저렴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대부업체에서도 대출을 꺼리는 조건인 제가 보증서발급도 안받고 대출이 가능하냐고 물으니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을 하더군요..

보증서는 어디서 발급을 받냐고 물으니 자체상품이어서 보증서는 필요없고 서류접수부터 먼저하자고 말을 하길래 참~~열심히 산다고 말을 건넨후 다음에 연락한다고 전활르 끊었습니다.

 

필자의 경우 기본적인 내용을 이미 알고 있었으니

말도안되는 이야기인걸 알았지만 횩여 저신용자가 저금 압박에 몰렸을 경우 충분히 속아넘어갈수도 있겠구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최소한의 기본적인 자격조건만 알고있어도 대출사기는 당하지 않으니 필히 햇살론의 가이드라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부결사유는 어떻게되나?

햇살론은 소득및 재직확인이 가능하고 대환대출의 경우 최소한 3개월이상 고금리를 정상상환한 상품에 대해 대환대출이 실행됩니다.

현금수령자 및 소득확인이 불가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하고 재직또한 증빙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현행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사대보험이 적용된 직장인의 경우 재직/소득확인이 용이하여 조금더 승인률이 높으며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 신불자, 통신연체자, 혹은 이미 보증서가 발급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간혹

인터넷및 각종매체를 통해 모든사람이 햇살론 대상자인것처럼 홍보가 되는데 이는 분명 불손한 다른목적이 있는 대출중개업체이거나 불법적인 대출브로커임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 햇살론 대출예시 리얼스토리

직장인 0씨의 예시

직장근무 3년7개월

사대보험 적용

연봉 3200만원

신용등급 마이크레딧 7등급 올크레딧 8등급

부채현황

BS캐피탈 1200만원 27%

산와머니 300만원 34.9%

러시앤캐시 400만원 34.9%

현금서비스 200만원

신용카드리볼빙 300만원

카드론 400만원 19%

 

직장인 0씨는 고금리대출과 현금서비스등 신용카드 사용금액으로 월불입하는 금액이 급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대환대출을 통해 장기간 저금리로 상환하고자 여러 금융상품을 알아보던중 햇살론, 바꿔드림론 두가지의 상품중 선택실행하려 하였습니다.

바꿔드림론의 경우 대환대출의 기능만이 있어서 햇살론을 통해 대환및 생계자금 지원을 받고자 저축은행 햇살론을 통해 대환자금 1900만원 생계자금 800만원 총 2700만원 10.53%로 지원을 받아 5년 원금균등상환으로 모든걸 정리할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금융은 현재 본인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는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저금리의 상품만을 따라갈수도 없고 혹여 금리가 비싸도 써야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분명한건

현재의 상황에서 무엇이 최선인가를 선택하는것인데 연체이력이 없고 신용상의 특별한 문제가 없는 직장/자영업자라면 햇살론에 주목해야 합니다.

현행 금융상품중 햇살론을 대체할만한 상품이 없을정도로 서민대출의 대표격인 햇살론은 지금의 상황에서 탈출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위의글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