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 살 론

햇살론 자격조건 및 진행방법 베스트

 

서민대출의 대표브랜드인 햇살론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겁습니다.

가계부채의 증가율은 가히 폭발적이고 서민들의 삶은 더욱 팍팍해지는 시기에 대출을 받을 금융사 혹은 저금리대출을 받을 기회는 서민들에게 더욱 주어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하고자 정부와 금융당국은 햇살론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여 서민들의 건전한 금융패턴을 유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진행에 도움이 되는 9가지 항목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신용등급 및 자신의 제반사항부터 파악하자

햇살론 포함 대출신청을 하는 대부분은 자신의 신용등급 및 제반사항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햇살론을 문의하는 30%이상은 현재 연체중이거나 신용불량인 상태에서 진행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의 보증서가 발급되는 햇살론 대출은 신용불량 및 과거 연체이력이 잔존하는 경우 진행이 불가합니다. 또한 신용등급별 기준조건 또한 달라서 필히 햇살론 및 기타 대출을 문의할 경우 자신의 신용등급,연체일수,불량이력을 먼저 확인한 후에 대출문의를 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외부신용평가기관은 올크레딧으로 금융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부 신용평가기관으로 신용등급,연체일수,부채내역,신용도 향상프로그램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필히 확인하고 대출문의를 해야 합니다. 올크레딧[바로가기]

 

 

 

햇살론 자격조건 정확히 이해

햇살론은 마냥 퍼주기식 상품이 아닙니다. 정부의 보증서 발급으로 진행되는 상품이나 일련의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소득과 재직확인은 3개월 이상이 가능하여야 하고 직장인일 경우 사대보험 가입이 조금더 유리하게 작용을 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부실율이 높아 햇살론 진행에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연봉은 4천만원을 초과하여선 진행이 불가하고 연봉이 3천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이 가능, 연봉 3천만원 초과 4천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6~10등급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어디인가

햇살론은 상호금융사 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농협,신협,수협,새마을금고,저축은행등이 해당되고 캐피탈은 햇살론 진행이 불가합니다.

햇살론은 정부와 금융당국이 햇살론 승인 인가권을 상호금융사에 부여하여 진행을 독려하는 상품으로 취급지점에 햇살론을 문의할 경우 서류를 접수하고 다시금 취급 금융사는 신용보증재단에 서류를 이첩하여 보증심사를 받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어디인가?

햇살론 관련 포스팅을 하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햇살론이 어디가 승인률이 높은가란 질문입니다. 햇살론은 유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정부 보증상품으로 한곳에서 마냥 취급을 주도할수도 없고 오늘 승인률이 높다하여 내일도 승인률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과거 햇살론을 주도한 농협,새마을금고의 경우 8등급 9등급의 저신용자를 대거 대출실행하여 현재 부실율이 높아 취급율이 저조하고 저측은행 햇살론의 경우 정부 햇살론 인가권을 추가 부여받아 현재 왕성한 취급율을 보입니다. 통상 햇살론을 문의할 경우 농협과 새마을금고로 편중되는 경향이 있는데 승인률을 높이고 싶다면 저축은행 햇살론으로 관심을 가져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욱, 햇살론 진행을 하기위해 취급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농협,새마을금고에 비해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취급지점을 방문하지않고 가조회로 가능금액 및 대출한도를 확인할수 있는 가조회 시스템이 구비되어 더욱 사람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습니다.

나의 신용으로 햇살론 대출가능금액 확인하기[바로가기] 1:1비공개로 상담신청이 이루어지고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햇살론에 관심이 있다면 가능여부를 신청을 통해 확인하면 도움이 됩니다.

 

 

햇살론 절차와 신청시기가 중요합니다.

햇살론은 보증심사를 받는 보증부 대출상품입니다. 당일 신청하여 당일 입금이되는 대출상품이 아니므로 신청하는 시기가 중요합니다.

통상적으로 대출이 필요한 경우 결제일 또한 급하게 대출신청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햇살론은 최소 수일에서 일주일이상 대출이 실행되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햇살론 신청자는 취급지점에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대출서류를 접수하면 보증재단의 심사를 받고 승인인가가 떨어지면 보증서가 발급되고 최종 햇살론취급지점에서 대출금이 발생되는 일련의 절차를 거칩니다.

 

  

 

햇살론 서류준비는 이렇게 하세요

직장인 자영업 동일 소득과 재직에 대한 필수서류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직장인 일 경우 사대보험이 적용되면 가장 이상적이고 자영업자일 경우에는 소득금액증명원, 부과세과세표준,카드매출등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합니다. 현금수령자,근로소득 미신고자의 경우엔 사실상 햇살론 진행이 불가합니다.

 

 

햇살론 대출 종류와 대상범위

햇살론의 대출종류는

창업자금대출

대환대출

생계자금대출

사업자금대출

로 나뉩니다. 창업자금대출의 경우 소상공인진흥원등 일정기간 교육을 이수하여야 진행이 가능한 상품으로 현실적으로 대출받기가 조금 까다롭습니다. 일반적으로 햇살론대출을 이야기할 때 대환대출과 생계자금을 말하는데 일반인들이 가장 많은 도움을 받는건 대환대출입니다. 햇살론 최고한도 3천만원 이내 대환 및 생계자금지원이 같이 나가는게 보편적인 방식입니다.

 

 

햇살론 진행불가사항은 이렇습니다.

햇살론을 진행하고자 하는 상당수는 이미 신용불량 등재가 된 경우인데요 이럴경우엔 햇살론을 포함 대출실행이 가능한 금융사는 없습니다. 일부 개인회생인가자 및 파산면책을 한후 일정기간 시간이 지나면 가능한 대출상품도 있으나 고금리의 대출상품이 보통이고 불량등재로인한 보증서대출 방식의 상품은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중이거나 현재 연체중인 경우

* 신용불량 등재로 보증서 발급이 안되는 경우

* 과다한 연체이력 및 과거 불량이력 보유자

* 소득과 재식을 확인할수 없는 경우

* 전업주부,무직자,현금수령자 대출불가

* 연소득이 4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과다한 경우 dti 40%이상인 경우

* 핸드폰연체 및 공공정보 등재된 경우

* 보증서발급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햇살론 대출이 힘든 경우 차선책은 무엇인가?

햇살론을 문의하는 상당수는 신용불량 및 연체중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출은 계획적으로 하라는 모 대부업 광고가 생각하는데요 대부업에서 할 말은 아닌 것 같은데 광고문구는 정말 잘 정한 것 같습니다.

대출은 저금리의 상품보다 현재 상황에 맞는 것이 가장 좋은 대출방법인데 현재 연체중인 경우에 해당되는 대출상품은 현 금융권에서 없습니다. 듣보잡의 대출상품이 쉬울거라 생각하지만 대출사기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을 뿐 현실적인 대안이 되지는 못합니다. 고금리의 대상채무와 현재 연체중인 경우라면 과감히 개인회생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대출로 인해 사람이 막다른 궁지에 몰리면 어찌할바를 모르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극단적인 생각이나 불법적인 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융권련 다양한 포스팅을 하는 필자는 수많은 대출사례를 보아왔습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방법이 제시되면 실행하는 결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개인회생에 대해 막연히 금융전과자라고 생각을 하지만 개인회생은 채무자와 채권자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법률적인 조정 절차를 거치는 것이고 개인의 금융자활을 돕고자 시행된 제도입니다 계속적인 채무독촉과 압박한 자칫 극단적인 선택 및 가정파탄의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고금리대상채무가 잔존하는 경우 햇살론으로 대환 및 생계자금 지원이 안된다면 개인회생이 유일한 해답입니다. 개인회생은 연체발생전에 신청이 가능하고 개인회생 신청후에는 채무독촉이 법적으로 금지되므로 개인의 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개인회생 1:1 비공개 무료상담 가능한곳[바로가기] 개인회생은 일련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복잡한 법적 절차와 서류준비등으로 진행이 다소 어려우므로 무료 법률상담이 가능한 법무법인을 링크하였으니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마무리

현행 금융권에서 시행되는 대출상품은 수도없이 다양합니다. 저마다 금융사는 저금리를 외치고 상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으나 실상은 몇몇 특정 직군과 신용등급에 제한 상품이 주류를 이루고 저신용자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은 극히 극소수입니다. 햇살론 및 새희망홀씨대출로 대표되는 서민대출 상품중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실효성이 논란이 될 만큼 무용지물로 전락하였고 마지막 희망인 햇살론 마져 진행이 힘들다면 실상 저신용자를 위핸 저금리 대출상품은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고금리 채무로인해 고통받고 있다면 가장 현실적인 대안법은 햇살론과 개인회생 둘중에 하나입니다. 나머지 대출상품은 저신용자 고금리채무가 잔존하는 경우 영업이익을 우선으로 하는 금융사에서는 절대 취급을 하지 않습니다. 혹여나 핸드폰 문자등 불법적인 접근으로 저금리 대출 유혹에 고민하고 있다면 현실을 정확히 직시하고 대처를 하여야 합니다. 아무쪼록 건전한 금융이용을 하시고 행복한 날들 되세요 이만 금융가이드는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