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꿔드림론(캠코)

바꿔드림론 진행 후 햇살론생계자금대출 승인사례

 

20%가 넘는 고금리대출이 있을 경우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과 햇살론은 저금리 대환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두 상품동일 보증지원을 통한 저금리대환이 가능한 상품으로 얼핏 동일한 조건의 유형을 보이지만 조금은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바꿔드림론과 햇살론중 어느것을 선택하여 실행하느냐에 대한 궁금증과 두상품중 하나를 먼저 이용했을 경우 또다른 상품을 통해 추가 지원이 가능한가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서 오늘은 바꿔드림론을 진행하고 추가적으로 햇살론 생계자금 지원을 받은 사례를 들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꿔드림론 진행 후 햇살론생계자금대출 승인사례]

 

바꿔드림론 진행 후 햇살론생계자금 지원 1천만원 사례

직장인 00씨는 과거 캐피탈 및 대부업등에서 받은 20%가 넘는 고금리대출을 바꿔드림론으로 대환대출을 하였습니다. 햇살론과 바꿔드림론중 어느것을 선택할까 고민하던중 대환의 개념만을 놓고 보았을 때는 보증비율이 높은 바꿔드림론이 조금더 확률적으로 높을것 같아 바꿔드림론으로 대환대출을 실행하였습니다.

00씨는 기존 부채를 1500만원 바꿔드림론으로 대환 후 성실상환중 추가적인 자금이 필요해서 금융사를 알아보던중 햇살론을 추가적으로 실행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00씨의 부채현황은 바꿔드림론 잔액 800만원 현금서비스 200만원 카드론 300만원 19%로 햇살론 대환자금은 이용할수가 없고 생계자금대출을 신청한 결과 1천만원 10.3% 5년 원금균등분할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햇살론 VS 바꿔드림론 선택사항

각각의 상황이 다르기에 상품을 취급할때 몇가지 핵심 포인트가 있습니다.

위의 경우처럼 대환의 기능만을 선택할때는 바꿔드림론이 유리하고 대환과 생계자금 지원을 동시에 받아야 하는 경우엔 햇살론을 먼저 신청하고 추 후 20%이상의 대출이 발생될 때 바꿔드림론을 후순위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서상 햇살론과 바꿔드림론이 바뀌어도 큰 무리는 없으나 대환과 생계/사업자금 지원이 동시에 가능한 햇살론을 먼저 신청하고 후순위로 바꿔드림론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 햇살론 가능금액 가조회 확인하기 클릭 ]

햇살론에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위 링크를 통해 가조회로 가능여부와 금액을 확인하세요

 

 

햇살론 진행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사항 몇가지

금융권의 금융상품을 이용할때는 몇가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통상 대출을 이용할 때 금융상품의 금리만을 놓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보다 우선해야 할 것은 자신의 제반사항을 먼저 확인하는 것입니다. 직군이 우량하고 신용등급이 좋다면 두말할 필요없이 주거래은행을 통해 마이너스통장이나 직장인 신용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순서이고 차선책으로 금리가 낮은 상품과 상환방식을 따져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햇살론 및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등 서민금융 상품을 이용할 때는 기본적인 자격조건이 필요합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것은 재직과 소득의 확인입니다.

서민금융 상품 동일 재직과 소득은 3개월이상 증빙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사대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직군은 월급통장 3개월과 재직증명서가 첨부되어야 진행이 가능하고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소득금액증명원등 소득자료가 증빙되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및 부채내용을 정확히 파악하는건 기본

햇살론 및 서민금융 상품을 문의하는 상당수는 이미 연체가 진행된 경우나 불량이력이 잔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서민금융 상품의 혜택을 볼수 없으므로 필히 먼저 확인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저신용 저소득을 위한 서민금융 상품이라고는 하지만 8등급에서 10등급의 경우 단순 신용등급이 낮은것은 문제가 되지않으나 통상 저신용자의 경우 불량이력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아서 필히 자신의 신용등급과 부채내역 불량이력을 확인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금융권의 대표적인 외부신용평가는 마이크레딧과 올크레딧으로 양분화 되어있습니다. 금융사는 두 신용평가기관의 등급을 반영하여 대출을 실행하는데 최근 가장 많이 이용되는 신용평가기관은 올크레딧입니다.

흔히 KCB등급이라고도 불리는 올크레딧은 신용등급, 부채현황,신용도 향상프로그램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올크레딧 신용등급 및 신용등급 향상프로그램 클릭 ]

저신용자일 경우 필히 자신의 제반사항을 먼저 확인하고 금융상품을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햇살론은 제2금융권인 상호금융사에서 진행하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농협,신협,새마을금고,저축은행등에서 진행하고 우리가 아는 캐피탈,,보험사,

증권사등은 2금융권이지만 햇살론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햇살론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가 발급되어 취급지점에서 최종적으로 승인이 나는 절차를 거칩니다.

당일대출및 단기간에 대출실행은 불가하며 최소한 일주일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대출실행을 해야 합니다

 

 

 

햇살론 신용등급은 3천만원 이하의 소득일 경우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진행이 가능하고

연봉 3천~4천만원인 경우에는 6~10등급이 진행 대상입니다.

 

 

 

햇살론 서류준비는 위와같이 준비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