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꿔드림론(캠코)

2금융권대출 - 꼭 필요하다면 바꿔드림론 가능한도 내에서 받아야한다!!

2금융권대출 - 꼭 필요하다면 바꿔드림론 가능한도 내에서 받아야한다!!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최근 가계부채가 900조원을 넘어 사상최고치를 계속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에 금융당국은 여러 가지 모색을 통해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뚜렷한 대안책은 없으며 서민금융 활성화 정책 햇살론/미소금융/새희망홀씨대출등으로 해결책을 찾아 보기엔 그 대상이 미미합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이 1금융권 대출, 새희망홀씨대출, 햇살론 등 저금리 상품의 높은 문턱을 실감하시고 부득불 2금융 상품에 대해 알아보시리라 생각됩니다. 

현재의 본인 상황을 직시하고 빠르게 다음단계로의 방법을 모색한다는건 분명 많은 기회비용의 손실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허나 2금융권 대출이 본인의 상황에서 최선의 방법인지는 다시한번 꼼꼼히 체크를 해볼 사항이며 설령 2금융대출을 실행한다 하더라도 다시 저금리 상품으로 전환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금융은 흐르는 물과도 같다!! 

고여있는 물은 썩기 마련입니다. 끊임없이 흘러 바다에 도달해야 합니다.

가뭄, 홍수 등 여러 가지 자연재해를 방지하기 위해 인간은 댐을 짓습니다.

여기에서 댐은 금융상의 정부 활성화 정책이라 보시면 편할 듯 합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서민금융에 도움이 되는 상품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그 수요가 엄청나 많은 이들의 고민을 해결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수치입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2금융권 대출을 실행하고 있으며 2금융권대출이 가져오는 가계경제의 부실율과 고금리의 부담을 느낀 정부는 바꿔드림론이란 공전의 히트작을 만들어내는 배경이 됩니다.

2금융권대출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필히 바꿔드림론의 기본적 상품개요를 확인하셔야 추 후 저금리 상품전환이 가능하십니다.

아래에 바꿔드림론의 자격조건을 나열해 두었으니 필히 확인바랍니다.

바꿔드림론이란? 신용도가 낮은 서민이 대부업체 또는 저축은행 등에서 받은 고금리 대출을 평균금리 11%의 은행 대출로 바꿔주는 서민금융제도이며, 은행 저금리로 `바꿔드려` 저소득 서민층에게 꿈(Dream)과 희망을 드린다는 뜻을 담고 있다.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신용등급 6~10등급,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봉4000만원 미만

연봉 2600이하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진행가능 1~10등급

연봉 2600초과 4000만원 미만 6~10등급가능

 한도와 금리

한도 : 최고 3000만원

금리 : 8.5%~12.5%

상환기간 : 1~5년 가능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방식 매달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

 필요서류

* 직장인 : 신분증, 재직증명서(건강보험증), 급여통장 거래내역서 3개월, 소득금액증명원

* 자영업 :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금융거래확인서

 지원대상 자격기준표

 전환대출 신용보증 지원내용

신용보증 비율 : 100%

대상채무

(금리기준) 연 20%이상 금리 대출

(약정일 기준) 신용보증 신청일 기준 최근 6개월 전 약정한 채무

지원요건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계속된 연체 보유자 또는 최근 3개월 이내 10일 이상 계속된 연체 4회 이상인자 제외

신용회복 지원중인자 포함 캠코,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신용회복위원회, 상록수유동화 회사에 채무조정을 받고 계신 고객이 일정 자격요건을 작추면 전환대출 신용보증대상에 포함

진행순서 : 자산관리공사에서 신청 ⇒ 보증심사 ⇒ 심사통과 후 은행에서 승인

바꿔드림론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c2af.or.kr/

바꿔드림론 콜센터 : 1588 - 1288


바꿔드림론의 상품을 이해하셨다면

현재 본인의 필요자금을 2금융을 통해 융통하여 6개월이 경과한 후에 바꿔드림론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하시는분이 많으실텐데요. 여기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꿔드림론 전환대출 계산법을 정확히 이해하여 전환대출 가능폭만큼 2금융권 대출을 실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금융권 선택시 많은분들이 금리가 조금이라도 저렴한 금융사를 선택하길 기대하는데요. 중요한 사실은 개인의 신용도 및 금융사의 편차는 조금씩 있겠지만 2금융권 대출실행 평균금리는 대동소이 합니다.

설령 금리가 2~3%차이가 난다 하더라도 월불입금액 차이는 1000만원 기준 소액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장 핵심적으로 확인 할 사항은 2금융권 대출 금액입니다.

바꿔드림론의 정확한 이해없이 2금융권 영업사원이 6개월 후 무조건 전환대출이 가능하다는 말은 꼼꼼히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바꿔드림론은 1천만원 이내는 부채비율을 보지않고 전환대출 대상이되나 1천만원 초과 3천만원이하는 연봉대비 부채비율 DTI 40% 적용을 받기 때문에 1천만원 이상의 금액을 2금융권 대출실행시 필히 계산을 해봐야 합니다.

흔히들 간과하고 있는 내용이 2금융권 1500만원 대출을 실행하면 부채비율이 오버된다 하더라도 1000만원은 진행이 가능하지 않냐고 말씀을 하시는데 바꿔드림론은 2금융권 1500만원을 1000만원만 끊어서는 진행을 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이 경우 1000만원까지 부채비율을 낮춰서 진행하는 방법이 있으나 그러기에는 너무 많은 이자를 부담하게되는 경우를 초래합니다.


2금융권대출은 금리의 높고 낮음이 중요한게 아니라 바꿔드림론을 하기위한 중간 단계로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대출진행의 기본적 절차를 표식화 하였습니다.

단계별로 본인의 사항을 체크하고 대출진행 순서를 잡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무분별한 금융권 상담은 오히려 본인의 상황을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금융의 목적지를 저금리 서민금융으로 잡으셨다면 본인의 눈높이가 아닌 금융권의 시각에서 본인이 조건을 만들어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