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희망홀씨대출

서민대출. 새희망홀씨 대출받기 성공비결.

서민대출. 새희망홀씨 대출받기 성공비결.

필자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이라는 소재를 좀더 친근하게 많은 사람들이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는 도움의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만명의 인연!

사람이 살면서 만명의 인연을 맺지 못한다고 합니다.

적어도 작은 공간을 통해 우리는 인연을 맺어가고 그 인연을 소중히 하고 싶습니다.

(면접때사용하시면 최소 플러스 10점 기대합니다.)

새희망 홀씨대출 성공 노하우 - 적도 모르고 나도 모르면 백전백패



 
새희망 홀씨 대출 단계별 필승전략

chapter 1. 새희망 홀씨대출 기본 가이드라인(상품내용)

chapter 2. 자신의 신용상태 파악

chapter 3. 성공사례 (후기)

chapter 4. 필자의 한마디

금융고수로 가는 첫걸음 제대로 알고 제대로 붙어보자!


 chapter 1. 새희망 홀씨 대출 기본 가이드라인 (상품내용)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요건


제1금융권에서의 대출이 힘들었던 서민들을 위해서 기존의 대출기준이 아닌 다른 심사기준을 만들어 대출을 해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이죠.
기존 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들보다 범위를 더욱 넓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5~10등급이고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라면 새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 입니다.
단, 3달이상의 연체나 세금,과태료등의 연체이력이나현재 신용회복지원중인 상태라면 대상자에서 제외가 된다고 하네요. 
 새희망홀씨대출은 생계자금이나 사업운영자금의 용도로 대출되며 대출자금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는 구두상으로만 입력이 된다고 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2000만원까지로 정해져있고 근로소득자의 경우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나 만기일시 상환방식으로 최대 5년, 개인소득자의 경우에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최대5년의 조건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으려고 하실때 한가지 유의하실점은 대출받으시려고 하시는 분의 주거래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이 무조건 가능한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각 은행들마다 기준이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부분들이있기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대출받을 은행을 결정하셔야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새희망홀씨 대출 절차

제출하셔야할 서류들은 근로소득자는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 인사업자라면 사업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해가시면 되고 개인택시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개인택시 운송사업면허증,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은행을 방문하실때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해서 가셔야 한번에 모든일을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현제 국내은행 16곳의 영업점 에서 운영되고 있고 앞서 말한대로 은행별로 조건이 조금씩 다르듯 금리역시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대출받으실 은행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은행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새희망홀씨대출을 인터넷으로 신청하실경우에는한국 이지론 사이트에 접속해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중 원하는 대출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 아니더라도 햇살론, 미소금융 등의 서민금융정책을 잘 활용하셔서 바른 대출, 똑똑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새희망 홀씨대출 (만만한 상대를 골라서 싸우자)

Tip. 주거래 은행만을 고집하지 말자

은행은 일반적인 신용정보사에서 산출하는 신용등급(올크레딧/마이크레딧/크레딧뱅크)이 아닌 은행 자체등급을 기준으로 하며, 은행별 자체기준 또한 상이하므로 주거래 은행에서는 부결이 나지만, 타은행에서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음.
Ex) 국민, 제일은행- 동일조건시 한도가 많이 나옴
우리, 신한은행- 보증상품은 기대출 금액에서 제외시킴(일부지점)


핵심사항>

새희망 홀씨 대출의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을 공부해 봤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출가능 대상자에 포함되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일반 은행 신용대출과 달리 새희망 홀씨 대출은 정부의 서민금융 활성화 정책을 토대로 많은 사람들이 대출이 실행된다고 생각을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경쟁이 더욱 치열합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은행은 많은 서민들중에 조건이 좋은 사람을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 은행 신용대출- 객관적인 지표(직업안정성/연봉/기간)

새희망 홀씨 대출-각 은행의 주관적인 잣대에 따라 대출진행

"나는 조건이 좋은거 같은데 은행에서 새희망 홀씨 대출 한도소진이 다됐다.","등급이 나빠서 안된다"... 이런 경우는 답이 없어요...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마다 기준점이 다르기 때문에 A지점에서 부결이 나도 B지점에에서 승인이 나는 경우를 필자는 많이 보았습니다.

금융은 안되는걸 되게끔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최선의 방법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필자와의 상담을 통해 많은 분들은 본인이 가진 좋은점을 말씀하려 하십니다.

하지만, 서민금융의 대출은 좋은자격조건의 더하기 개념이 아닌 불안요소를 제거하는 빼기의 과정이 더욱 중요합니다.

 chapter 2. 자신의 신용상태 파악

역지사지 - 은행의 입장에서 나란 사람은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가??

새희망 홀씨 대출 기본 가이드라인을 확인 하셨고, 이젠 적을 알았으니 나의 전투력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만하게 생각한 적에게 덤비다가 내가 더 약한 사람이면 고통은 두배가 된다.

흔희 공무원, 대기업 근무자들이 대출이 쉽고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가 다 알고 계실겁니다.

은행은 단순 급여 소득에 개념이 아닌 직업안정성에 더 많은 비중을 둡니다.

바꾸어 얘기하면, 채권회수가 원활한 직군들을 선호 한다는 말입니다.

실예로 프리랜서 억대연봉자 보다 공무원4천만원의 수급자가 은행은 더 선호를 하게 됩니다.

핵심사항>

직장인- 직장인의 경우 법인체 회사/개인회사 사대보험의 적용여부등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사대보험이 적용이 되는 법인회사의 경우는 특별한 문제가 없지만 개인회사일 경우는 사대보험이 적용되더라도 실질적으로 통장으로 들어오는 금액은 많지만 세금적인 부분때문에 회사에서 소득을 최소로 신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대보험이 적용이 안되는 회사일 경우에는 통장으로 급여를 수령할 시, 통장 관리를 특히 깨끗하게 하여야 하며, 급여는 일정한 패턴(금액/날짜)으로 들어오는 것이 유리합니다.
통장에 회사명/급여가 아닌 대표자의 이름으로 들어올 경우 사업자 등록증 복사본이 첨부 되어야 통상적으로 급여로 인정됩니다.

Tip>
특히, 프리랜서(보험/차량/카드/대출/학습지...)로 위촉된 분들은 실수령액보다 소득금액이 적게 신고가 되어 통장관리가 필수 입니다.
사금융(러쉬/산와/리드코프)은 전산에 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사금융의 기대출이 있는 분이라면, 채무통장과 급여통장을 따로 관리하여, 새희망 홀씨대출 진행시 오픈되지 않게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영업-

영업확인서류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임대차계약서 또는등기부등본(점포 소유주인 경우 해당)

소득확인서류 (아래사항중 택1)
-국세청 또는 국세청홈텍스 발행 소득금액 증명원
-매출 확인서류 (부과세 과세표준증명원, 종합소득세 납부 영수증,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가드결제명세표, 가맹점입금명세서 중 택1)

Tip>
서류상으로 복잡하게 생각할거 전혀 없습니다. 직장인과 동일한 개념으로 재직과 소득이 확인되시면 됩니다.
자영업자일 경우 사업 개월수가 모자라 소득신고가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국민연금/지역의료보험으로 소득대처 가능합니다.


 
chapter 3. 성공사례(후기)

타인의 성공사례를 토대로 나의 상황에 맞게끔 기술적으로 접목.

성공사례>

우리은행 - 새희망 홀씨 대출 1500만원 승인

직장인 - 2년 2개월 근무/ 4대보험가입/ 연봉 2800원

기존대출현황-햇살론 1000만원 / 현대캐피탈 500만원 / 신라저축은행 400만원 / 산와머니 300만원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대출 1500만원 승인

눈물겨운 성공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끝까지 읽어보세요

승인후기>

필자와 전화 상담시 이분은 이미 새희망홀씨대출이 타은행에서 부결된 상태였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금융이라는게 돈으로만 끝나는게 아니라 사람의 정신까지 황폐하게 만드는 마성의 힘이 있더라구요.

각설하고...

이분은 새희망 홀씨 대출을 받아서 기존 현캐500/신라400산와300을 정리하고 나머지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새희망 홀씨 대출을 받아서기존 고금리대출을 갚고 본인 여유자금으로 쓰겠다는 야무진 생각을 하시는데...

새희망 홀씨 대출은 본인의 대출 가능금액에서 기대출을 빼고 나가는 시스템(통상적 운용방식)

필자는 진행 순서와 금융사 선택에 문제가 있음을 알려 드렸습니다.

기존부채는 원리금 20%가 넘고 6개월이 지난 현캐/신라는 캠코(바꿔드림론)로 금리 10.3%로 전환 후 우리은행으로 새희망 홀씨 대출 추가 진행을 권했습니다.

우리은행 새희망 홀씨 대출 진행시 사금융 산와머니는 전산에 표시가 안나기에 드러내지 말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분이 말씀하시길 국민은행에서는 부결이 났는데 우리은행은 어떤 기준이길래 진행이 가능하냐고 묻더군요

우리은행/신한은행

다른 은행과 달리 우리/신한 일부 지점에서는 보증상품에 대한 대출을 기대출금액에서 제외시켜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분의 경우도 고금리에 대한 기대출을 보증상품인 캠코로 전환하니 부채비율이 낮아지는 케이스 입니다.

다시말해,

햇살론 1000만원(보증상품), 캠코 900만원(보증상품). 이 두가지가 보증상품으로 기대출에서 제외가 되었기에 우리은행에서 1500만원이 승인이 난 케이스 입니다.

ps. 우리은행/신한은행도 보증상품을 빼주는 지점도 있고, 안빼주는 지점도 있음.

 chapter 4. 필자의 한마디

일부 선진국에서는 건물에서 불이 났을 때 10초간 생각후 행동하란 교육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는 비상 상황일수록 급하게 움직이는 것보다 냉철한 판단과 행동이 생존율을 높인다는 얘기입니다

금융은 현실에 처한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앞선 햇살론 성공사례를 봤듯이 눈앞에 상황만을 모면하려 허둥지둥 하였다면 추가적인 사금융대출이 이루어졌을 겁니다.

지금 우리는 계획적인 금융 컨설팅을 통해 서민금융에 한발 더 다가서야할 때입니다.

상담툴을 통해 상담신청 받고 있구요 상담이 많이 밀릴경우 신청일자보다 조금 늦어질수 있습니다 간혹 상담툴에는 구구절절하게 눈물나는 스토리를 적으시는데 정작 상담을 하면 남의 일처럼 말씀하시는분들이계십니다

블로그 상담은 무료로 이루어지며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장입니다

꼭 필요하신분들 상담신청하시구요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합니다

우리들의 목표는 저금리 신용대출(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임을 기억하세요!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