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희망홀씨대출

새희망홀씨대출 -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진행하자!!

새희망홀씨대출 -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진행하자!!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이글을 읽으실 텐데요. 새희망홀씨대출 진행에 앞서 몇가지 당부를 드리고자 실제 승인사례를 통해 현실적인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 포승팅 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으신 후에는 기존에 본인이 느끼고 있는 새희망홀씨대출과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아실테고 좀더 현실적인 부분에 입각해서 새희망홀씨대출을 접근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기본적인 자격조건(가이드라인)부터 아셔야 할텐데요. 아래에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한 기본적인 자격조건 취급은행 등 자세한 사항을 기재하였으니 기본부터 다지고 승인사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가이드라인)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핵심사항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자체 자금으로 운용

- 햇살론은 정부보증을 지원받으나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자체 자금이므로 다소 까다로울수 있음


취급지점 마다 기준점이 상이할수 있음

- 우리은행에서 부결이 나고 타지점 우리은행에서 승인 난 사례 다수 있음


은행 직원의 말이 100% 정답은 아니다

- 카드론 사용과다로 부결이 날 경우 카드론을 정리하고 다시 심사를 할 경우 또다른 부결사유를 말한다.


본인의 많은 부채를 새희망홀씨대출로 통합하려 한다면 잘못된 생각

- 새희망홀씨대출은 대출이 많은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대출이 발생되는 상품이 아님


주거래 은행만 고집하지 말자

- 은행 거래실적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는 있으나 대출승인에 결정적 요소가 될수는 없다

상담을 하다보면 가장 안타까운 부분이 자신의 상황을 새희망홀씨대출로 모두 해결하려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많은 부분 차이가 나겠지만 새희망홀씨대출 최고한도 2천만원을 기준으로 본인의 고금리 채무통합, 여유자금 등 나름의 계산들을 많이 하시는데 연체율이 사상 최고치를 갱신하는 이시점 은행들이 호락호락 대출한도를 많이 내주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아셔야합니다.

현재 시행하고 있는 서민금융 새희망홀씨대출,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 본인의 상황에 맞게 유리하게 적용하시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한 상품에 집중된 시선은 오히려 현재 상황을 악화시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한 좋은 예가 있어 포스팅합니다.


 승인사례

제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700만원 승인 10.4%

직장인 7년 근무 사대보험

연봉 2100만원

부채내역 담보대출 9천만원

카드론 4장 총 1000만원


 승인후기

이분은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아 카드론 1000만원 정리와 추가 여유자금 500만원을 받기를 원하였습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해본 결과 카드론 사용과다로 1차 부결이 나고 신한은행에 재차 문의하여 한도 400만원이 나온다는 소리를 듣고 본인이 생각한 자금과 너무 많은 차이를 느껴 2금융권에 문의한 결과 1500만원 한도가 나온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2금융권 진행을 하려다 필자에게 상담신청을 주셨는데요.

새희망홀씨대출 승인금액이 턱없이 부족할때는 2금융사용 후 다시 바꿔드림론으로 전환하는것도 좋은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분의 경우는 바꿔드림론의 전환조건인 연봉대비 급여환산 DTIR 40%를 초과하기 때문에 1500만원을 한꺼번에 받을 시 바꿔드림론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바꿔드림론은 부채가 많더라도 1000만원은 간편심사를 통해 전환대출이 쉬우나 1500만원이 한꺼번에 있을 경우는 끊어서 진행이 안된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일부 영업사원은 바꿔드림론에 대한 세부적인 계산법을 이해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6개월 후 전환대출이 100%가능하다 말하지만 정확하게 계산을 하여야 착오를 범하지 않습니다.

이분에게 제일은행 새희망홀씨대출을 다시한번 권해드렸고 한도가 700만원 나온다는 얘기를 필자에게 하였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1500만원 중 새희망홀씨대출을 통해 700만원 융통하고 나머지는 2금융을 통해 800만원을 사용, 2금융 800만원은 바꿔드림론 간편심사를 통해 6개월 후 전환대출이 연체만 없고 현직장 근무만 하신다면 100%진행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

금융은 현재 상황을 정확히 직시하는 현실감각이 있다면 좋은 방향으로 충분히 갈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이상적인 밑그림을 그리고 계시다면 현재 본인의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부터 하셔야 합니다.

서민금융 잘 이용하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지나친 맹신과 본인에게 너무 관대하게 적용하신다면 오히려 더 큰 값을 치러야 합니다.

목적지는 은행대출잡으시고 은행으로 가기위한 노력은 당사지의 몫입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