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꿔드림론(캠코)

바꿔드림론 햇살론 전환대출 둘다 받아보자!

바꿔드림론 햇살론 전환대출 둘다 받아보자!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 입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이 고금리의 부채를 어떠한 방식으로 저금리 전환을 할까 많은 고민들을 하실겁니다.

여기저기 금융사에서 전환대출을 유도하지만 실상 거기서 거기인듯 하며...

정부에서 권장하는 바꿔드림론 햇살론전환대출을 통해 그 해결책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기존의 바꿔드림론 만으로는 고금리의 부채전환을 충족시키지 못해 햇살론 전환대출이 추가 신설되었는데요...

바꿔드림론과 햇살론전환대출은 자격조건과 여러가지 사항은 같은 맥락으로 보시면 편할 듯 합니다.

다소 차이점을 두자면 바꿔드림론은 보증비율이 100%로 기준조건 충족시에는 강제적 성향이 강하여 정확한 계산이 가능하나 햇살론 전환대출은 기존 보증비율 85%에서 10%상향 95%의 보증비율과 아직은 시행초기라 정착이 바꿔드림론에 비해 덜 되어있고 취급지점의 특성에 따라 진행을 하지 않는 지점이 많다는 것입니다.

필자의 다른글을 통해 부득이하게 2금융/사금융 대출을 받을시에는 바꿔드림론이 가능한 한도내에서 받아야 한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이는 연봉대비 부채비율을 계산하여 바꿔드림론 전환금액이 산정되며 1천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크게 무리가 없으나 1천만원초과 3천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바꿔드림론 계산법에 따라 전환대출 한도가 산정됩니다.

바꿔드림론의 정확한 지식이 없는 2금융/사금융 영업사원의 6개월 후 전환이 가능하다는 말만 믿고 대출한도를 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추가적으로 햇살론 전환대출을 진행하여 부족부분을 정리 하여야 합니다.

실예로
직장인 3년근무
사대보험 연봉 1500만원

부채내역
담보대출 5000만원
보험약관대출 700만원
카드론 400만원
솔로몬 700만원
현대스위스저축은행 600만원
예가람 300만원
산와머니 300만원

이럴 경우 바꿔드림론 DTI 40%를 초과하여 부채비율을 보지 않는 1천만원 미만 금액만 전환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솔로몬 700만원 산와머니 300만원을 바꿔드림론으로 전환하고 나머지 현대스위스저축은행 600만원 예가람 300만원은 햇살론 전환대출로 추가 전환하여야 합니다.

같은 상황이라도 어떠한 시각으로 접근을 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하며 결과치가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전환대출에 관련된 글을 링크 해두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끔 적절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바꿔드림론 계산법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 승인후기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금융권대출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