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희망홀씨대출

새희망홀씨대출 - 부산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승인후기(지방은행 공략법)

부산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승인후기(지방은행 공략법)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최근 불법사금융 단속 및 높은 금리의 2금융권대출 규제를 통해 저신용자가 대출받기가 어려워지자 발등에 불이 떨어진 금융당국에선 연일 은행권의 책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이 은행권에 서민금융 확대를 강조하면서 은행들이 새희망홀씨대출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은행은 금융당국의 눈치를 살피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권 대출이 힘든 저신용자를 위해 금융당국과 시중 16개사은행의 지원아래 많은 서민들의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서민친화적인 상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은행의 신용대출이 힘든 저신용자를 주대상으로 하다보니 자연스레 연체율이 상승하고 이에 부담을 느낀 시중16개사 은행에선 금융당국의 눈치를 보는게 현실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사실은

새희망홀씨대출을 취급하는 시중16개사 은행에선

금융당국의 눈치를 살펴 시행하고 있지만 분명한 사실은 새희망홀씨대출이 애물단지라는

사실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통해 은행에선 수익구조의 모델을 추구하고자 하는것이 아니라 금융당국의 미묘한 압박아래 전년도 순이익의 10% 기준으로 은행들이 각자 자율적으로 목표액을 정하여 공시하게 됩니다.


인터넷 및 각종매체 여기저기에 새희망홀씨대출의 희망적인 메세지 일색이나

그 면면을 잘 살펴보면

은행들이 공시한 전년도 순이익의 10% 기준으로 상대적인 평가기준이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의 기본적인 자격조건만을 확인하고

은행을 방문하여 싸늘한 은행의 응대를 경험하신 분이라면 많은 부분 공감하리라 생각됩니다.


은행은 전년도 순수익의 10%내외로 공시한 금액내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동일조건을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결과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제반사항이 좋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해당 금융사에서 목표치를 초과했을 경우에는 대출실행이 힘들며 다소 불리한 조건이라 할지라도 여러가지 외부적인 상황이 맞아 떨어질 경우 새희망홀씨대출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듯 새희망홀씨대출은 1+1=2처럼 수치상으로 딱딱 맞아 떨어지는 상품은 아니며 여러가지 환경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것 같지만 금융은 현실적인 부분을 직시하지 못하면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부분을 필자는 강조하고 싶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분명 좋은 상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내게 맞아야 좋은 상품임으로

새희망홀씨대출을 성공적으로 받기 위해 세부적인 사항을 꼼꼼히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란?

기존 은행권 서민금융 상품인 희망홀씨를 개선한 상품으로 2010년 11월 출시(5년간 한시적으로 운영)

외국계와 지방은행을 포함해 시중 16개사 은행에서 취급

생계자금과 사업운영자금을 포함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

은행의 높은 문턱을 낮추고자 출시한 햇살론과 더불어 서민금융의 양대상품


 



제1금융권에서의 대출이 힘들었던 서민들을 위해서 기존의 대출기준이 아닌 다른 심사기준을 만들어 대출을 해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이죠.

기존 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들보다 범위를 더욱 넓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5~10등급이고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라면 새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 입니다.

단, 3달이상의 연체나 세금,과태료등의 연체이력이나현재 신용회복지원중인 상태라면 대상자에서 제외가 된다고 하네요.

 새희망홀씨대출은 생계자금이나 사업운영자금의 용도로 대출되며 대출자금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는 구두상으로만 입력이 된다고 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2000만원까지로 정해져있고 근로소득자의 경우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나 만기일시 상환방식으로 최대 5년, 개인소득자의 경우에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최대5년의 조건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으려고 하실때 한가지 유의하실점은 대출받으시려고 하시는 분의 주거래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이 무조건 가능한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각 은행들마다 기준이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부분들이있기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대출받을 은행을 결정하셔야합니다.

 

 

대출절차


제출하셔야할 서류들은 근로소득자는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해가시면 되고 개인택시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개인택시 운송사업면허증,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은행을 방문하실때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해서 가셔야 한번에 모든일을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현제 국내은행 16곳의 영업점에서 운영되고 있고 앞서 말한대로 은행별로 조건이 조금씩 다르듯 금리역시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대출받으실 은행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은행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새희망홀씨대출을 인터넷으로 신청하실경우에는한국 이지론 사이트에 접속해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중 원하는 대출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 아니더라도 햇살론, 미소금융 등의 서민금융정책을 잘 활용하셔서 바른 대출, 똑똑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새희망홀씨대출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므로 위의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여러가지 외부적인 환경에 따라 승인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시행초기 메이져 은행으로 집중되는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자산규모가 큰 은행이 순수익이 많이 발생하므로 많은 사람들이 대출실행을 할 수 있고,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또한 많으므로 자연스레 집중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금융당국의 새희망홀씨대출 압박을 덜 받는 지방은행은 여전히 보수적인 입장으로 새희망홀씨대출에 적극적이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곧 발표될 시중16개사 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예상금액을 발표한 이후에는 실적치를 채우기 위한 노력을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개인의 제반사항도 중요하지만 취급 금융사에서 보이는 적극성이 더 중요합니다.

 


가끔 은행을 지나가다 은행 정문에 붙은 새희망홀씨대출 플랜카드를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은행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으며

아래는 지방은행인 부산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을 승인받은 사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 새희망홀씨대출 800만원 승인후기


직장인 6년 근무

사대보험가입

연봉 2400만원

신용등급 마이크레딧 6등급

부채내역

우리은행 전세담보 3000만원

보험약관대출 400만원

현대캐피탈 차량대출 500만원

현금서비스 700만원


부산에 거주하는 이분은 급여가 들어오는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을 문의 하였습니다.

우리은행 직원은 직장인은 안되고 현재 자영업자만 취급을 한다는 얘기를 하였습니다.

앞서도 얘기했지만 지점의 새희망홀씨대출 한도 초과시에는 아무리 조건이 좋다고 할지라도 진행이 불가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우리은행에서 1차 거절이 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부산은행을 방문하여 문의한 결과 현금서비스의 비중이 높아 진행이 어렵다는 말을 듣고 필자에게 상담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분의 경우 현금서비스를 배제하면 특별히 문제가 될게 없다고 판단하여 현금서비스를 일부라도 정리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니 일주일 후에 500만원 1년 단기 적금 만기일이 도래된다고 하였습니다.

당연히 현금서비스 700만원중 500만원을 정리하고 다시한번 부산은행을 방문하여 문의 한 결과 800만원이 최종적으로 승인난 사례입니다.

 

 

..............................................................................................................................................................

현재 상황에서 답을 찾으려고 했다면 분명 높은 금리의 금융사를 선택하였을 겁니다.

금융은 오늘과 내일이 분명 다릅니다.

본인의 눈높이가 아닌 금융사의 눈높이를 생각한다면 조금더 가깝게 다가갈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필자는 블로그를 통해 서민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에 관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안되는 걸 되게 할순 없지만 서민금융 전반의 방향성 제시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하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상담이 밀릴 경우 다소 연락이 늦을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