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희망홀씨대출

새희망홀씨대출 -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과 현주소

안녕하세요!

금융가이드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서민금융인 새희망홀씨대출, 햇살론, 바꿔드림론에 관해 계속적인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금일은 시중 16개사 은행에서 취급하는 서민금융 새희망홀씨대출의 자격조건과 현주소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종매체를 통해

저신용자를 포함하는 새희망홀씨대출의 기본적인 자격조건만을 확인하고

은행을 방문하였다가 대출진행이 불가하다는 싸늘한 대답만 듣고 돌아오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의 가이드라인(자격조건)은

어디까지나 기본적인 자격조건이지

대출진행을 결정짓는 절대적 기준치는 아닙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의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확인하기에 앞서 큰테두리의 새희망홀씨대출은 시중16개사 은행에서 진행하는 서민금융이며 각금융사별 전년도 순수익의 10%내외로 새희망홀씨대출 목표금액을 책정하여 은행별로 자율적으로 진행합니다.

순수익이 많은 메이져 은행이 새희망홀씨대출 취급금액이 많다고 생각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2011년도 기준 연말에 많은 금액의 새희망홀씨대출이 실행된건 새희망홀씨대출의 목표치를 채우기 위함으로 보여집니다.

 

바꾸어 얘기하면 새희망홀씨대출은 정부와 금융당국의 미묘한 압박아래 은행별로 목표치를

책정하고 자율적인 기준조건하에 대출을 실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은행자체적으로는 부실율이 높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새희망홀씨대출이 반가울리 없으며 책정한 목표치 아래 상대적으로 제반사항이 좋은 사람을 선택 실행하려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기본적인 자격조건 아래 금융상황과 여러가지 외부적인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작용하는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은행의 문턱을 낮춰 돈을 필요로 하는 서민들이 저금리로 대출을 실행하는 좋은 상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다소!

서두에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한 이유는

금융은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면 더큰 어려움이 찾아올수 있으므로 새희망홀씨대출의 현주소를 냉철한 시각으로 분석한 것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기대하고 계신다면 기본적인 자격조건부터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클릭하시면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새희망홀씨대출이란?

기존 은행권 서민금융 상품인 희망홀씨를 개선한 상품으로 2010년 11월 출시(5년간 한시적으로 운영)

외국계와 지방은행을 포함해 시중 16개사 은행에서 취급

생계자금과 사업운영자금을 포함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

은행의 높은 문턱을 낮추고자 출시한 햇살론과 더불어 서민금융의 양대상품

 

자격조건

 

 

제1금융권에서의 대출이 힘들었던 서민들을 위해서 기존의 대출기준이 아닌 다른 심사기준을 만들어 대출을 해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이죠.

기존 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들보다 범위를 더욱 넓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5~10등급이고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라면 새희망홀씨대출의 대상자 입니다.

단, 3달이상의 연체나 세금,과태료등의 연체이력이나현재 신용회복지원중인 상태라면 대상자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새희망홀씨대출은 생계자금이나 사업운영자금의 용도로 대출되며 대출자금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는 구두상으로만 입력이 된다고 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2000만원까지로 정해져있고 근로소득자의 경우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나 만기일시 상환방식으로 최대 5년, 개인소득자의 경우에는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최대5년의 조건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링크크레딧 무료신용등급 확인하기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으려고 하실때 한가지 유의하실점은 대출받으시려고 하시는 분의 주거래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대출이 무조건 가능한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각 은행들마다 기준이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부분들이있기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대출받을 은행을 결정하셔야합니다.

 

대출금리

 

 

출절차

 

제출하셔야할 서류들은 근로소득자는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해가시면 되고 개인택시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개인택시 운송사업면허증, 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은행을 방문하실때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해서 가셔야 한번에 모든일을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현재 국내은행 16곳의 영업점에서 운영되고 있고 앞서 말한대로 은행별로 조건이 조금씩 다르듯 금리역시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대출받으실 은행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은행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새희망홀씨대출을 인터넷으로 신청하실경우에는한국 이지론 사이트에 접속해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중 원하는 대출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이 아니더라도 햇살론, 미소금융 등의 서민금융정책을 잘 활용하셔서 바른 대출, 똑똑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 필자에게 많은 분들이 상담문의를 하시는데

상당수는 이미 고금리대출이 많은 상태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통해 고금리의 대출을 전환하고 필요자금을 추가적으로 사용하겠다는 생각들을 많이들 하시는데 실제 새희망홀씨대출 승인사례를 확인하면

본인 연봉대비 고금리의 대출이 많을경우 승인율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시기적으로 고금리의 대출을 받기전에 새희망홀씨대출 문의를 하였더라면 승인율이 그만큼 높게 형성될 수 있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 대목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승인후기

sc제일은행 900만원 승인 금리 10.5%

직장인 2년2개월 근무

사대보험 가입

연봉 3200만원

신용등급 마이크레딧 5등급 올크레딧7등급

부채내역

현대캐피탈700만원

보험약관대출300만원

카드론200만원

현금서비스 200만원(카드2장)

 

새희망홀씨대출을 통해 현대캐피탈/카드론/현금서비스를 정리하고 생활자금으로 500만원 가량 총1500~1600정도가 필요하신 분이었습니다.

연봉대비 부채비율이 높지않아 지점 선택을 잘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여 1차적으로 주거래은행을 방문하고 진행여부에 따라 차선책으로 다른 은행을 2차적으로 접수한다는 계획하에 문의한 결과 대출한도가 900만원 가능하다는 결과치가 나와 서류접수 최종 승인난 사례입니다.

문제는 승인난 900만원을 통해 어떻게 사용하느냐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필자는 현금서비스200만원과 카드론200만원을 정리하고 나머지 500만원은 생활자금으로 사용하고 금리29.9%인 현대캐피탈은 바꿔드림론으로 전환하는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서민금융인 새희망홀씨대출과 바꿔드림론을 적절하게 사용한 좋은예라 할 수 있습니다.

 

......................................................................................................................................................................

 

새희망홀씨대출 문의하는 분들중 70%이상은 바꿔드림론에 관해 다시금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이미 고금리의 대출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말이며

전환대출을 주목적으로 하는 서민금융인 바꿔드림론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바꿔드림론의 기본적인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클릭하시면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답니다~^^

 

바꿔드림론

 

바꿔드림론이란?

신용도가 낮은 서민이 대부업체 또는 저축은행 등에서 받은 고금리 대출을 평균금리 11%의 은행 대출로 바꿔주는 서민금융제도이며, 은행 저금리로 `바꿔드려` 저소득 서민층에게 꿈(Dream)과 희망을 드린다는 뜻을 담고 있다.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신용등급 6~10등급,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봉4000만원 미만

연봉 2600이하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진행가능 1~10등급

연봉 2600초과 4000만원 미만 6~10등급가능

 

한도와 금리

한도 : 최고 3000만원

금리 : 8.5%~12.5%

상환기간 : 1~5년 가능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방식 매달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

 

필요서류

* 직장인 : 신분증, 재직증명서(건강보험증), 급여통장 거래내역서 3개월, 소득금액증명원

* 자영업 :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금융거래확인서

 

지원대상 자격기준표

 

 

전환대출 신용보증 지원내용

신용보증 비율 : 100%

대상채무

(금리기준) 연 20%이상 금리 대출

(약정일 기준) 신용보증 신청일 기준 최근 6개월 전 약정한 채무

지원요건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계속된 연체 보유자 또는 최근 3개월 이내 10일 이상 계속된 연체 4회 이상인자 제외

신용회복 지원중인자 포함 캠코,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신용회복위원회, 상록수유동화 회사에 채무조정을 받고 계신 고객이 일정 자격요건을 작추면 전환대출 신용보증대상에 포함

진행순서 : 자산관리공사에서 신청 ⇒ 보증심사 ⇒ 심사통과 후 은행에서 승인

바꿔드림론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c2af.or.kr/

바꿔드림론 콜센터 : 1588 - 1288

......................................................................................................................................................................

바꿔드림론 승인후기

전환대출 900만원 금리 10.2%

직장인 5년근무

사대보험 미가입

연봉 1400만원

신용등급 마이크레딧 5등급 올크레딧 7등급

부채내역

담보대출 새마을금고 2000만원

카드론 200만원

현금서비스 800만원

 

 

이분의 경우 현금서비스 돌려막기를 6개월간 지속

서민금융 상품인 새희망홀씨대출/햇살론을 통해 기존의 부채를 전환하려 하셨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햇살론 취급지점 5군데를 방문하여 문의한 결과

취급자체를 안하는 지점과 사대보험 미가입, 본인연봉대비 현금서비스 과다등

여러가지 사유를 들어 취급을 거부하였습니다.

더이상 새희망홀씨대출/햇살론 진행은 무의미 하다고 느껴 필자에게 상담문의를 주셨고

방향성을 바꿔드림론으로 맞추는게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현금서비스는 바꿔드림론의 제외상품이기 때문에

가능한 2금융권이 있으면 대출을 실행하되 현금서비스를 필히 정리하고 6개월 후 바꿔드림론 전환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2금융(캐피탈/저축은행)대출이 최선의 방법일순 없습니다.

허나 서민금융 새희망홀씨대출/햇살론 진행이 안되었다고 계속적인 카드 돌려막기를 유지한다면 상황이 더욱 악화될수 있기에 평균금리가 20%가 상회하는 2금융권 대출을 통해 현금서비스를 정리하고 다시금 6개월 정상상환 후 바꿔드림론을 이용한다면 평균금리 11%대로 전환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분은 2금융권 대출을 롯데캐피탈 레이디론(신용카드를 소지한 여성에 한해서 대출을 실행하는 롯데캐피탈의 특화된 상품)을 통해서 1천만원 승인 후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정리하고 6개월 후 정상적으로 바꿔드림론을 이용한 좋은 사례입니다.

 

현존하는 서민금융중 바꿔드림론은 가장 확실한 금융상품!

새희망홀씨대출/햇살론 대출이 실행되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나

본인의 제반사항 및 여러가지 외부적인 환경의 영향으로 실행되기 어려울 경우

2금융권 대출을 통해 바꿔드림론으로 제차 전환대출 하는것도 한 방법!

단 2금융권대출은 바꿔드림론을 하기위한 중간단계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바꿔드림론

전환가능한 금액만큼만 대출실행을 하여야 함

손가락 클릭하시면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답니다~^^

......................................................................................................................................................................

 

개인회생 개인파산

 

바꿔드림론에 관해 상담을 하다보면

고금리 대출을 일부 전환한다 하여도 남아있는 고금리 채무를 정리하기 힘든 안타까운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채권추심의 불안함을 느껴 어떻게든 돌려막기를 통해 이자를 납입하지만

결국에는 연체를 하게되는 상황이 발생 됩니다.

 

한달 두달의 기간이 아닌

6개월 1년후의 상황을 예측하여 본인 능력밖의 고금리 대출을 보유하고 있다면 과감히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통해 짐을 내려놓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홍보배너링크

......................................................................................................................................................................

 

금융은 오늘 진행이 안되었다고

내일 진행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금융사에서 바라보는 시각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불리한 조건을

해소하면 충분히 진행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현재 처한 본인의 상황에서 답을 찾고자 합니다.

금융의 목적지를 저금리 서민금융으로 잡으시되

멀리보는 계획적인 금융패턴이 절실한 때입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필자에게 문의하시면 최소한의 방향성 제시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상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서로 도움을 주는 장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상담툴을 통해 신청주시고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드립니다.

필자의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시고 상업적 의도나 무턱대고 상담신청 주시는 분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 가능합니다. **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