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 행 정 보

경남 창원 천주산 산행

지난주에는 각종 축제가 많아서 바쁜 한주가 되었네요..ㅎㅎ

축제구경하느라 천주산 산행을 일주일 늦게 갔더니 진달래로 유명한 야속하게도 진달래는 지고 없네요..

내년에는 꼭 일찍 가서 제가 먼저 진달래를 기다려야겠습니다.^^

오늘은 "어린이날", 몇일 후 "어버이날" 가족의 달이라 많이들 바쁘시죠?

내일은 가족들과 산행 계획은 어떠세요?

날씨도 좋다고 하고 가까운 뒷산이라도 올라 시원한 막걸이에 파전, 저녁엔 푸짐하게 고기~~^^ 하루계획으로 딱 좋죠잉?

행복한 5월 되시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많이 보내세요~~

저는 지난 주 다녀온 천주산 산행을 포스팅하고 부모님 뵈러 갑니다~~~♡

 

▶산행지/ 창원 천주산 ▲638.8m

▶위 치/ 경남 창원시 의창구 의창동

▶일 시/ 2012.04.29(일)

▶날 씨/ 흐림

▶산행시간/ 4시간30분

▶산행코스/ 달천공원주차장 → 허미수선생비 → 천주봉 → 천주산팔각정 → 만남의광장 → 헬기장 → 천주산,용지봉 정상(638.8m) → 함안경계 → 흔들바위 → 달천공원주차장.원점회귀.

 

천주산(Cheonju-san)

하늘을 받치는 기둥 천주산의 주봉우리는 해발 638M의 용지봉(龍地峰) 으로 주변 일대에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어 자라며, 동남쪽과 동북쪽은 창원시, 남서쪽은 마산시, 북서쪽은 함안군에 속하며 정상에서 3개 시군이 만난다. 천주산은 힘들지 않으면서도 완만한 산능선과 땀을 적당히 흘리게 만드는 정상까지의 봉우리가 부드럽게 중심을 향해 모여 있어, 전국의 등산 초보자가 특히 많이 찾는 산으로 달천계곡의 맑은 물과 어울어진 벚꽃나무들과 정상과 능선을 덮은 진달래와 억새풀밭은 이 산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