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 학 사 전

성인병을 예방하는 식물 쑥효능 모음

 

 

꽃피는 3월이 찾아왔네요

그런데 오늘은 꽃샘추위가 기능을 부립니다.

이번주말을 기점으로 날이 따뜻해진다고 하는데요 꽃이피는 봄이오면 향긋한 쑥도 볼수 있겠네요

오늘은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식물인 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쑥은 향긋한 향과 맛 뿐만이 아니라 우리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저와함께 알아보시죠!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식물 쑥효능

쑥은 단군신화에 나올정도로 우리민족과 오랜시간 친숙한 식물입니다.

쑥의 한의학적 이름은 애엽으로 옛날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쑥은 마늘,당근과 더불어서 3대 성인병을 고치는 식물로도 유명합니다.

쑥은 피를말고하여 혈관계질환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부인병을 고치는 쑥효능

쑥의 따뜻한 성분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냉,대하,생리통,자궁을 따뜻하게 하여 부인병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남성들에게도 좋은 쑥은 특히나 여성들에게 좋은효과가 있어서 생리통, 생리불순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쑥을 많이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지혈작용에 좋은 쑥효능

평상시 코피를 많이 흘릴경우나 지혈이 안되는 경우에 쑥을 짓이겨 콧구멍을 막으면 지혈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상처를 입어서 피가 많이 날 경우에 짓이긴 쑥을 붙이면 지혈효과가 뛰어나고 세균의 번식을 억제합니다.

 

 

정화작용에 좋은 쑥효능

산업화로 인한 대기오명과 방사능 황사등으로 오염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산업화로 우리몸은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데 쑥의 섭취를 많이하면 몸속 나쁜 피를 정화시키고 부족한 피를 생성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우리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쑥효능

평상시 손발이 찬 수족냉증이 있는 경우 쑥을 자주 섭취하면 손발 차가운 현상을 치료합니다. 쑥의 따뜻한 성분이 이를 돕는데 평상시 취위를 많이타는 사람에게도 쑥은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간기능개선 노화방지에 좋은 쑥효능

소리없는 장기 간은 한번 손상되면 좀처럼 회복하기가 쉽지않습니다. 평상시 간건강에 주의를 기울려야 하는 대목인데요 쑥은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하여 간해독과 피로회복 및 지방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간기능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쑥에 함유된 탄닌 성분은 세포의 노화방지를 도와 싱싱한 젊음을 유지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