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 융 상 식

카드포인트 숨어있는 내돈 신용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이용하여 찾아내자

 
 
 

외국인들은 대한민국의 신용카드 사용횟수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고 합니다.

엄밀히 따지고보면 외상거래인 신용카드는 우리 생활속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제는 현금의 사용보다 신용카드가 편리한 세상이 도래되었나 봅니다.

신용카드의 사용횟수가 늘어남에 따라 각 신용카드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의 종류도 다양한데요... 이러한 포인트는 현금화 또는 상품으로 대체를 할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드포인트로 혜택을 받는 반면 카드포인트 할인혜택등 별 대수롭지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우리들의 생각보다 엄청 많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포인트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되는데요, 말이좋아 포인트지 따지고 보면 현금이나 마찬가지인데 그냥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휴먼 포인트 소멸을 없애고자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지금부터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1. 포털사이트에서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합니다.

2. 화면 하단에 카드포인트 조회를 검색하세요

3. 아래 그림의 순서에 맞게 포인트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의 장점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계신분의 대부분은 한 장이 아닌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복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일일이 카드포이트 확인을 위해 신용카드사에 문의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불편요소 때문에 큰 액수가 아니라는 생각에 사용기간을 넘겨 소멸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시행하는 통합조회 서비스는

이러한 불편요소를 해결하여 (www.cardpoint.or.kr) 또는 스마트폰 앱를 통해서

서비스에 참여한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100배 활용하기

카드포인트는 신용카드사별로 사용방법이 다릅니다.

신용카드사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수도 있고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전자거래등에서 현금화 하여 사용을 할수도 있고

주유상품권등으로 교환하여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가맹점의 상품구매 또는 항공 철도 마일리지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연말정산과 기부인데요

미소금융이 각 금융사의 휴먼계좌 또는 기부로 이루어지는 서민금융상품임을 봤을 때, 카드포인트의 기부활동이나 휴먼 또는 소멸 포인트를 카드사에서 자발적으로 공익사업에 투자를 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더 좋은건 카드포인트를 무의미하게 소멸시키지말고 기부를 하는게 더욱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