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 융 상 식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 현금서비스 불편한 상관관계

햇살론 새희망홀시대출 - 현금서비스 불편한 상관관계

필자는 서민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에 대해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서민금융을 이용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적지 않은 분들이 대출실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십니다.

많은 사유가 있겠지만 그중 현금서비스 과다 사용으로 부결나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기에 이번시간에는 현금서비스 그 불편한 진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아오는 결재일은 멀지않았다!!

많은 분들이 쉽고 간편하다는 이유로 현금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현대사회를 살면서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신용카드 한번도 사용 안했다고 자랑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금융권에서는 오히려 금융거래 미비자로 인식되어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약인데 잘못사용하면 사약과 같은 신용카드(현금서비스)의 불편한 진실 중 몇가지를 짚어보겠습니다.


 현금서비스는 저금리??

- 매달 사용금액이 청구가 되는 현금서비스는 월별이자가 청구되기 때문에 금리에 대한 이자율을 표면적으로 부담스
  럽게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1년간 현금서비스 사용금액에 대한 돌려막기를 한 이자를 계산한다면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평균금리 20%가 훨씬 넘는 고금리의 대출을 받고 있는 셈입니다. 더욱 중요한 
  사실은 원금은 줄어들지 않은채 이자에 이자가 붙는 상환방식임을 아셔야 합니다.

 현금서비스와 신용등급

- 신용평가기관 크레딧뱅크,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중 신용카드사용에 가장 민감한 평가사는 올크레딧입니다.
  신용카드 3장 이상으로 현금서비스를 쓰셨다면 올크레딧이 6~7등급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마이크레딧은
  5등급이내인데 올크레딧이 등급이 낮다면 십중팔구는 카드 때문입니다.

 현금서비스가 서민금융대출에 미치는 영향

- 은행권대출 1000만원과 현금서비스 1000만원은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금융사는 대출이 많은 상태에서 추가적인
   대출이 발생되기 힘듭니다. 현금서비스 1000만원은 은행권대출 2000만원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또한 신용카드 3장으로 사용하셨다면 대출건수도 3건입니다. 그럼 신용등급은 팍팍 내려가는 걸 느끼실
   겁니다.

 필자의 한마디

저는 여태껏 서민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대출 빌려서 신용불량자 됐다는 소리는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은 카드사용이 이유인데요. 감히 말씀드리는건데 내일 카드연체가 된다면 차라리 사금융을 쓰시는게 낫습니다. 금융사는 1,000만원 연체나 10만원 연체나 동일한 연체일수를 적용합니다. 연체일수가 길어진다면 금융권이용은 생각을 안하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급여의 1.5배를 현금서비스로 이용하고 계신다면 필히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십시오. 많은 금액이 아니라서 충분히 비중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세상에는 돈쓸 일이 너무나 많아 현금서비스는 줄이기 힘드실 겁니다.

계획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현금서비스를 사용하신다면 선결재 원칙을 준수하셔야 신용점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장의 카드로 현금서비스를 쓰신다면 한도가 많은 카드로 정리하세요!! 카드한장당 대출 한건입니다.

신용카드 없이 살아가기 힘든 세상입니다. 잘 사용하면 많은 부분 혜택도 돌아옵니다.

적절하게 사용하는 습관이 중요하구요 현금서비스 돌려막기 이젠 그만 합시다!

햇살론자격을 알아보자!! ☜클릭

새희망홀씨대출을 알아보자!! ☜클릭

블로그 상담은 무료로 이루어지며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장입니다.

꼭 필요하신분들 상담신청하시구요 기본적인 에티켓 부탁합니다.

우리들의 목표는 저금리 서민금융임을 꼭 기억하세요!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클릭!! 해주시는 센스~~^^

추천클릭 한번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