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 융 상 식

빚탕감제도 빚빨리갚는방법 빚탈출,연체 고민해결 현실적 해결방법

청년실업,장기적인 경기불황등 경제관련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한 지금 고금리부채 및 지긋지긋한 빚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면 현실적인 대안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이런 의미에 현행 금융권에서 시행하는 저금리대환대출 및 빚탕감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권에서 시행되는 대출상품은 수를 셀 수 없는 정도로 다양하나 실상 내용의 면면을 정확히 따져보면 비슷비슷한 상품의 나열일뿐 고금리의 대출이 잔존하고 저신용자의 경우 대출 받을수 있는 상품은 극히 한정적입니다.

대출이 실행된다 하여도 대부분 20%를 넘는 고금리의 대출이 주류일뿐 현실적인 대안책이 되지는 못합니다. 결국 여우대신 호랑이를 불러들이는 격인 악순환의 고리가 계속적으로 지속될 뿐 가계상황이 나아기지는 힘듭니다.

 

 

빚탕감제도 빚빨리갚는방법 빚탈출,연체 고민해결 현실적 해결방법

 

정부와 금융당국에서 시행하는 서민대출과 법률적인 조정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현행 금융권에서는 고금리 대출이 잔존하는 서민들의 경우 햇살론 및 바꿔드림론등 고금리대환대출을 실행하여 건전한 금융거래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햇살론,바꿔드림론을 통해 고금리를 대환하고 최장 5년의 상환기간으로 부채상환비율을 낮출수 있다면 현재 직면한 대출의 부담에서 어느정도는 완화가 가능한데 햇살론의 경우 기본적인 자격조건 또한 대상범위가 넓어서 고금리대출이 있는 경우 우선적으로 실행해야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및 진행방법

 

햇살론이란?

정부와 금융당국의 지원아래 저신용 저소득을 대상으로 30%이상의 고금리대출을 10%내외의 저럼한 금리로 대환하여 건전한 서민금융 정착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대표적인 서민금융 브랜드입니다.

 

햇살론 대상자

3개월이상 직장 및 사업영위를 계속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자에 한하여 실행되는 대출상품

 

신용등급

연봉 3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1~10등급(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가능)

연봉 3~4천만원 6~10등급 진행가능

* 외부신용평가기관 마이크레딧, 올크레딧중 자신에게 유리한 신용등급 반영

올크레딧 신용등급 확인하기[바로가기]

 

 

대출금액

대환대출 최고 2천만원

생계자금 최고 1천만원

사업자금 최고 2천만원

3천만원 이내 지원가능

 

대출금리

10%내외(금융사별 개인신용등 차등적용)

 

상환방식

원금균등 분할상환 최장 5

 

 

햇살론 취급은행

새마을금고,농협,수협,산림조합,저축은행등 2금융권인 상호금융사에서 진행가능

캐피탈은 햇살론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햇살론 진행방법 및 승인률 높은 은행은?

햇살론은 과거 농협, 새마을금고에서 주도를 하여 많은 대상자가 혜택을 보았습니다. 이런이유에서 햇살론 하면 떠오르는곳이 농협,새마을금고,신협인데 과거에 비해 현재는 승인률이 조금 저조합니다. 이유인즉, 8등급,9등급의 저신용자를 대거 진행하여 현재는 부실율과 리스크율이 어느정도 위험수위에 올라있고 특정 취급금융사에 몰리는 쏠림 현상으로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또한 햇살론을 취급하지않는 지점또한 많아서 취급지점을 찾기 또한 쉽지않습니다.

햇살론의 대세로 떠오른 곳이 저축은행 했살론입니다. 햇살론의 후발주자로 정부와 금융권의 인가권을 부여받아 현재 활발하게 진행이 되고있는데요 승인률과 대출금액또한 많아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취급지점을 방문하지않고 가조회로 가능여부를 확인할수 있어 더욱 편리한 시스템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햇살론 가능여부 및 대출금액 확인하기[바로가기]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않는 가조회로 신청 후 상담원의 통화가되면 기본적인 정보조회로 가능여부를 확인할수 있어서 도움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절차

햇살론은 정부의 보증서발급으로 진행되는 대출상품입니다. 농협/신협/수협/저축은행등 위와같은 일련의 절차를 거쳐 진행되는 상품으로 최소 3일에서 일주일정도의 소요기간이 필요 합니다.

햇살론 문의시 오해하는 내용중 하나는 햇살론을 취급하는 금융사마다 상품의 내용이 다르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으로 이루어지는 대출상품으로 대출금리의 편차는 1%내외가 유지됩니다.

 

 

 

햇살론 진행이 불가한 경우

 

연봉 4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용불량자 및 개인회생 신청중인 경우

 

현재 연체가 진행중인 경우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대출을 이미 받은 경우

 

무직자,전업주부 및 재직확인이 어려운 경우

 

현금수령자 및 소득확인이 안될 경우

 

핸드폰연체 및 공공기록이 남아있는 경우

 

국세체납 및 보증서발급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고금리대출(20%이상) 3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햇살론으로 고금래대환대출이 안되면 개인회생으로 빚탈출!

 

고금리대출이 많은 경우 햇살론으로 대환대출 및 추가 생계자금지원이 안된다면 현실적으로 저금리로 대환 및 생계자금 지원이 가능한 대출상품은 없습니다. 각종 매체에서 대출상품을 즐비하게 내놓고 있지만 고금리대출이 많은 상태에서 추가 대출이 힘들뿐만 아니라 더욱/ 저금리대출로 진행이 가능한 상품은 없습니다. 금융권에서는 부채상환비율을 중시하는데요 40%가 넘어선다면 개인회생이 유일한 답입니다. 친구,지인등 이리저리 소액을 융통받아 돌려막기를 하지만 결국에는 과다한 부채를 감당하기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이런경우에 과감하게 결단을 하여야 하는데요 그 방법이 개인회생입니다.

 

 

개인회생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체가 발생전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자의 전액면제 및 원금의 최고 90%까지 탕감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신청후 채무독촉, 채권회수등 법적인 중지명령으로 그 즉시 중단됩니다.

 

최저생계비 유지 및 임차보증금 6개월치 보존이 가능합니다.

 

직장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면책 후 자유로운 금융활동이 가능합니다.

 

재산증식이 가능합니다.

 

법률적인 보호를 받습니다.

 

자격증유지 및 비공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제도 안내 및 무료상담 가능한곳[바로가기]

1:1비공개 무료상담으로 개인회생에 관련 자문을 구하고 싶은 경우에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상담이 가능한 법무법인으로 지금당장 개인회생 신청이 아닌 개인회생으로 인한 장점 및 단점 가능여부등 신용도에 영향없이 제도적인 절차와 가능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절차안내

개인회생은 위와같은 복잡한 절차와 서류로 진행됩니다. 채권자와 채무자의 공통 이익을 도모하고자 진행되는 개인회생은 법률적인 이해관계가 복잡하여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햇살론 진행 부결후 개인회생신청 사례

 

직장인 B씨는 과도한 채무로 고금리 대부업체 및 지인에게 돈을 빌려 겨우겨우 연체를 막고 이를 지속시키고 있었습니다. 매월받는 급여 240만원중 170만원에 달하는 금융비용이 지출되자 더 이상은 지속하기가 힘이들어 대환대출 상품을 알아보던중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을 알게되어 진행을 결심하고 우선 새희망홀씨대출을 은행에 문의하였습니다. 결과는 소득대비 부채과다, 현금서비스 과다사용등 이런저런 사유로 서류조차 접수못하고 은행을 빠져나온 B씨는 대환대출과 생계자금 지원이 가능하다는 햇살론을 통해 지긋지긋한 고금리대출을 통합하고 생계자금 지원을 받으려 하였으나 고금리대출이 3천만원을 초과하고 현금서비스는 카드사용으로 인한 잦은 연체로 대출진행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하던중 개인회생 신청을 하였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을 하여 최종 인가를 받고 5년상환으로 이자를 전액면제받고 원금의 일부를 탕감받아 현재는 성실히 납부를 하고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사실은 원금을 이자를 면제받고 원금을 상당부분 탕감 받음으로 월급여액에서 일정부분 저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마무리

과도한 대출로 고민을 받고있는 사람들은 어떻게든 스스로의 힘으로 대출금을 갚아보려 합니다.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제도가 있음을 알고 있지만 스스로가 자신의 힘으로 대출금을 갚아보려는 심리는 최근 사회적으로 비판의 소리가 있는 헤럴모져드도덕적 헤이에 대한 양심적 노력으로 볼수 있습니다. 자신의 노력으로 할수만 있다면 대출금을 갚아나가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허나 스스로의 능력 밖의 과다한 대출금이 있을 경우엔 현실적인 대안책을 강구하여야 사람이 살수가 있습니다. 햇살론을 문의하는 상당수는 햇살론 대상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채권회수.빚독촉에 시달리다 결국에는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 신청을 하는데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잠정적 연체 가능성과 지금현재 연체중이라면 과감히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하루라도 빨리 금융재활에 힘쓰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