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감원소식

피싱사이트, 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피싱사이트, 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요즘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보이스피싱, 피싱사이트에 대해 금감원에서 소식이 왔네요ㅠㅠ

세상이 날로 변해가면서 바쁘게 사는데 이런 일까지 신경을 써야하니 참.... 세상 참 무섭습니다. 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히고, 믿을 사람 하나 없다더니..

이 세상 살아가기 점점 겁이 납니다.

제 자식에게는 좋은 것만 가르쳐주고 싶은데 보이스피싱.. 이런 대처법도 가르쳐줘야하는 세상이네요..

그래도 우리 삶에는 정이 넘쳐나는 일들도 많이 있죠?^^

앞으로 좋은 소식, 정이 넘쳐나는 세상의 흔적들을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금감원과 함께하는 금융생활 가이드 제63편

 

피싱사이트를 조심하세요!!

 

최근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를 가장한 피싱사이트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금융소비자 여러분께서는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런 사이트를 보심하세요!

 

피싱사이트의 특징은 주로 go.kr/or.kr 등의 공공기관 주소가 아닌 net/co.cc 등으로 끝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도록 유인하는 특정 코너 이외에 다른 코너는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사기범은 먼저 전화를 걸어 은행객장 상황(고객을 부르는 소리, 번호표 소리 등)과 검찰,경찰 사무실 상황(동료 수사관을 부르는 소리, 타이핑 소리 등)을 연출하면서, ‘은행계좌가 범죄에 이용되고 있으니 알려주는 금융감독원 사이트에 가서 신고를 하라’라는 식으로 피싱사이트에 계좌비밀번호, 이체비밀번호, 보완카드번호 등 인터넷뱅킹비밀정보를 입력하도록 유인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의 홈페이지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방문자의 계좌비밀번호, 이체비밀번호, 보안카드번호의 입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금융감독원 가장 키싱사이트로 의심이 되는 사이트를 발견하신 경우 반드시 금감원 민원상담전화(국번없이 1332)를 통해 피싱사이트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 및 구제 절차는?

제 블로그에 무서운 보이스피싱!! 꼭 피해금 환급제도를 알아두자를 링크해 놓겠습니다.

 

* 보이스피싱은 날로 그 방법이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해를 당한 후 바로 신고하지 않으면 피해를 방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평소 의심스러운 전화나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피해예방의 지름길입니다.

 

 

참고 : 금융감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