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 학 사 전

여름엔 상큼한 레몬차 한잔^^

 

 

 

여름엔 상큼한 레몬차 한잔^^

 

 

요즘 부쩍 날씨가 더워지고 소나기도 한번씩 내려서 꿉꿉한 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이럴땐 시원한~ 레몬차 한잔이면 더위~~~ 확~~~ 날아갑니다!!

레몬의 비타민C에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좋고, 

피부에도 좋은 레몬차를 레시피를 포스팅할께요~

 

레몬차는 만들기도 쉽지만 혈액을 정화시키고 혈관의 활동을 촉진시켜 소화불량에도 좋고 심장부위에 통증이 심할 때 진통효과도 있는 착한 아이입니다^^

 

 

 

 

1. 레몬은 베이킹파우더로 문질러 깨끗하게 세착하여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레몬을 얇게 슬라이스합니다.

둥글게 자르고 끝 부부만 채를 썰었습니다.

(이쯤되면 입안에 침이 가득 고이죠?ㅋㅋㅋ)

 

3. 슬라이스한 레몬10개에 설탕 1Kg을 넣어 버무려줍니다.

 

4. 열탕소독된 유리병에 꾹꾹~~~ 눌러담고

 

벌써 이렇게 설탕이 녹고 레몬즙이 나와 물이 생겼네요.ㅎㅎ

 

5. 밀봉을 위해 비닐을 씌우고 뚜껑을 덮고 바로 냉장고에서 3일보관 후 드시면 됩니다~~~

참~~~쉽죠잉?*^^*

tip. 따뜻한 물에 레몬 한조각을 넣고 그냥 드셔도 되지만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따뜻한 물에 레몬 한조각을 넣고

얼음을 잔뜩 넣어서 시원하게 드시면 갈증해소에 최고로 좋습니다~~ㅋㅋ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간편하니 오늘 밤이라고 꼭 도전해보셔요~~~~